"고전 중국" 2 기 "천궁 오카이" 를 어떻게 평가합니까?

"천공 개물" 은 주제 선정에 있어서 사실 매우 평범하다. 나쁘지는 않지만, 얼마나 좋은지 말할 수 없다.

송 응성은 만력 15 년, 57 년 후 명청이대에 태어났다. 사실 명나라 중후기의 도시 발전은 충분하고 시민계층과 시민문화가 등장했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정치적 경직성, 토지 합병이 심하고, 도시 빈곤 문제가 도시 발전의 다른 면이 되었다. 물론 자유로운 분위기지만 명청 두 세대가 바뀌고 모든' 현대화' 가 뚝 그치면서 청나라는 사회 전체의 사상의식과 문화형태를 크게 후퇴시켰다.

한편으로는 송육경 시험에 실패하여 수공예로 바뀌었기 때문에, 그는 창작에 전념하고, 책을 쓰는 목적은 "과거시험과 무관한 것을 쓰고 싶다" 는 것이다. 아니면 취미 때문에, "나는 비교적 좋아한다", 혹은 둘 다, 혹은 다른 이유 때문이다. 이 이유에 대한 역사적 배경은 무엇인가.

사실 개인적인 이유로 둘 다 있는 것 같아요. 프로그램의 잠대사는 둘 다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프로그램은 이 시대의 배경을 말하지 않았다. 송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지주계급에 속해 있으며, 그의 가문과 그 본인은 모두 기층 공무원, 심지어 현령까지 했다. 비록 만년이 되었지만, 가도가 쇠퇴하여 정국이 격동하고 가난해졌다. 그러나 적어도 숭정 시대에는 그들의 집은 의식주 걱정이 없었다.

둘째, 천공 개물을 평가하는 것은 당연히 17 세기 중국 기술 분야의 백과사전이다. 하지만 사실 수준이든 절차적이든 여기서 끝난다. 기원 17 세기에 갈릴레오는 서구 자연과학의 대표였으며 갈릴레오의 저서' 프톨레마이오스와 코페르니쿠스 대화록' 은 송과 갈릴레오를 함께 비교했다.

사실 이른바 이요셉 문제를 다루고 있다. 중국의 과학기술 발전 수준은 그렇게 높지만 과학적으로는 그렇게 뒤떨어져 있다. 명청 이후에는 뒤떨어졌다. 물론 너도 청나라에 책임을 떠넘길 수 있다. 그러나 이 질문 과정은 유익하고 필요하다.

하지만 분명히' 상서' 든' 천궁 오카이' 든' 이 책이 좋다+새 시대가 더 좋다' 는 취지다. 사실 좋은 것 말고도 다른 방면을 생각하는 것도 중요하다. 당신이 다른 측면, 또는 더 많은 정보를 제공 하더라도, 당신이 뭔가를 비판 해야 합니다, 그것은 좋은 일이 아니다.

그러나 한 프로그램이 더 많은 관객을 얻으려면 차원, 방향, 정보의 양을 줄여야 한다는 점도 이해할 수 있다. 극한까지 15 초의 짧은 영상입니다. 그러나 결국 떨어지든 오르든, 상대적 의사결정 고려이다. 프로그램 그룹이 어떻게 선택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아무리 선택해도 어떻게 길을 벗어나든 이 프로그램은 꼭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