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가 은하라고 어떻게 생각하느냐, 이백은 유성일 뿐이라는 말인가?

언제 시작했는지 모르겠다. 소식 () 은 은하수 () 이고 이백 () 은 유성 () 이라는 말이 있다. 심지어 이백의 성과가 수시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예로부터 1 위는 없었다. 우리는 왜 경쟁해야 합니까?

너는 모란을 좋아하고, 나는 난초를 좋아한다. 모란은 소탈하고 살랑살랑, 난초는 부귀하고 향기롭고, 일종의 청고하고 도도한 기질이 있다. 아니면, 당신은 피아노 음악의 분위기를 좋아하고, 나는 구금의 우아함을 좋아한다. 세상 만물은 제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만약 장점을 취하여 단점을 보완하지 못하고 생활에 녹아들지 못한다면, 왜 비교해야 합니까?

이백은 수시보다 336 세가 더 커서 둘 다 늙었다. 이백은 665, 438+0 세까지 살고, 수시는 64 세까지 산다. 그는 이백의 독특한 시와 문학적 재능에 탄복했다. 그는 장지가 이백이라고 말했다. "사람이 아닌 사람은 백성이 아닌가?" 그는 이백을 망선이라고 부른다.

송대 황정견은 수시와 이백처럼' 신선' 이라고 생각한다. 다재다능한 수시는 다른 사람의 시를 배우는 장점을 가장 좋아하며, 전임 이백에 대해 줄곧 경복으로 가득 차 있다. 필시 대범한 동파는 당나라와 이백, 오륜을 건너고 싶지 않을 거야?

이백은 당시 () 의 지도자이고, 수시 () 는 송사 () 의 원조 () 이다. 당대의 삼절대 이백의 시, 배민의 검술, 장욱의 초서. 이백이라는 시가 1 위를 차지한 것은 당시에서의 이백의 지위가 흔들릴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이백의 검술이 배민에 버금가는 것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다. 기록에 따르면' 검' 자는 당시를 통틀어 이백의 시에 107 회 등장했다.

마찬가지로 과소평가된 것은 이백의 서예도 있다. 그의 초서 스타일은 자연스럽게 탈속적이며, 전승된' 상첩' 원작은 더욱 추앙받고 있다. 이백이 재능이 넘치는 시인이라면, 수시는 근면한 시인, 화가, 학자이다.

소년이 유명해진 이백은 과학연구의 길을 걷지 않았다. 그의 출신에 대해 많은 설이 있는데, 한 가지 설법은 그가 황실의 후예라는 것이다. 소년 이백은 도관에서 도사와 도정에 대해 이야기했다.

수시 2 1 나이는 수재이고, 구양수는 그의 재능을 매우 좋아한다. 그는 가까운 장래에 수시가 천하를 독보할 것이라고 예언했다. 그는 또한 30 년 후, 세상에 아무도 자신을 기억하지 못할 것이라고 아들에게 말했다. 왜냐하면 아무도 스시의 빛을 막을 수 없기 때문이다.

이백은 당시를 배회하고, 수시는 송시를 배회한다. 수시의 많은 시가는 이백의 깨우침을 받았다. 이백은 시에서 말했다, 하늘에는 언제 달이 있습니까? 나는 지금 컵을 멈추고 물었다. Su Shi 는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달은 언제 있는가? 나는 멀리서 술잔을 들었다. 시공간을 넘나드는 대화에서 우리는 마치 두 명의 고독한 재자를 본 것 같다. 그들은 감동적인 노랫소리를 가지고 있다.

수시가 송사의 감상적 기질을 일개하다. 그의 작품에서 송사는 더 이상 내 마음과 슬픔에 국한되지 않는다. 일단 세상에 나오자마자 사람들의 열렬한 추앙을 받았는데, 신 포기병이 바로 그 중 하나이다. 수시는 송사의 지위 향상에 큰 공헌을 하였다.

이백의 벼슬길은 굴곡이 심하고, 수시는 일생 동안 비하된 길을 걸었지만, 낙천적인 두 사람은 후세 사람들에게 수많은 격려시를 남겼다. 43 세인 이백은 한림원에서 제사를 지낸 지 2 년 만에 권신의 질투로 현종으로부터 멀어져 결국' 돈을 주고 돌아온다' 고 했다. 벼슬길이 어렵다고 느낀 이백은 한탄로는 걷기가 어렵고, 길은 걷기가 어렵고, 길이 많고, 오늘의 평화가 있은 후에도 자신을 격려하고, 작별 인사를 하는 친구를 위로하고, 천하를 격려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채근담" 은 군자가 역경을 즐기고 있고, 수시가 바로 이렇게 즐거움을 찾는 사람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인생의 기복에 직면하여, 그는 인생에 비바람도 없고, 음청원도 없다고 말했다.

그들 둘은 각자 자신의 시대에 찬란한 빛을 발한다. 이백이 당대의 최고라면, 수시는 송대의 가장 눈부신 스타이다. 인터넷이 없는 시대에, 그들의 시는 사람들에게 잘 알려질 수 있는데, 그들이 얼마나 매력적인지 알 수 있다.

이백은 자신의 호기를 가지고 있다: 웃던 날 외출하고, 우리는 쑥 사람이다. 스시는 자신의 초연함을 가지고 있다: 한가지를 줍고 생계를 거부하고, 고독한 모래톱은 춥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백은 그의 낙관론을 가지고 있다.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하라!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수시는 그 자신의 냉막: 배는 이미 지나갔고, 강해는 이미 여생을 보냈다.

이백은 사람들에게 현재를 아껴야 한다고 말했다. 오, 정신이 있는 사람이 그가 좋아하는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하고,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스시는 이 세상에 장애물이 없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인생은 여행과 같고 나도 행인이다.

이백과 수시는 장강과 황하만큼 중요하다. 장강과 황하 중 어느 것이 더 중요합니까? 아무도 말할 수 없다. 장강과 황하는 서로 다른 기원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지역을 통과하지만, 중화민족도 수태하였다. 그들은 모두 어머니 강이며, 모두 우리가 가장 좋아하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걸출한 이백과 스시는 그들의 시에 황하와 장강을 기록하여 세인들을 경탄하게 했다. 이백이 술에 쓴 황하는 기세가 웅장하다. 황허의 물이 어떻게 바다로 나갔는지 볼 수 없다.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높은 방, 밝은 거울 속의 귀여운 머리, 아침은 여전히 까맣지만 밤이 되면 눈이 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밤명언)

스시가' 적벽회고' 에서 쓴 장강은 호쾌한 기운이 있다: 돌아오지 않는 강, 천고의 풍류 인물. 수시는 옥황대왕과 함께 세상에 있을 수 있다고 말했고, 그는 행상인과 함께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접지기가 있는 인재가 가장 얻기 어렵다.

이백은 초창기에 매우 자신감이 있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붕새는 하루 바람에 따라 하늘로 치솟았다. 나중에, 그는 울퉁불퉁한 경험을 통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우리는 칼로 베었지만 잔을 들어 더욱 괴로워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백은 파빌리온이 누각보다 작다고 한탄했다. 돌아오는 길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이 세상이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기 때문에, 나는 내일 머리를 풀고 어선 한 척을 탈 것이다." 。 보아하니 재자는 각자 유사점이 있는 것 같다. 300 여 년 후 이백은 평저선에서 여생을 보내고 머리를 빗지 않기를 원했다. 스시는 강해와 함께 있고 싶어, 이 생은 더 이상 외롭지 않다.

송신종은 수시가 이백이 재능이 없다고 생각했지만, 그의 지식은 그의 위에 있었다. 이백은 천재 소년이다. 그렇지 않으면 재상의 총명한 지혜로 손녀와 결혼할 수 없고, 그의 두 아내는 모두 재상의 손녀이다.

수시는 이백의 행운은 없지만, 그의 아내는 그의 지기이자 아내로 그를 지지하고 있다. 비바람이 서로 의지하다. 수시는 벼슬길이 험난하지만 가는 곳마다 수리 () 를 건설하고 학교를 설립하여 백성들을 축복한다. 머나먼 해남도에서도 수시는 낙관적으로 현지인과 친구를 사귀었다. 지금까지 해남 여주의 사람들은 여전히 동파를 기념하고 있다.

아마도 이백이 내려온 것은 단지 우연일 뿐이다. 스시는 필연적으로 내려와 전체 생명을 구할 것이다. 봐라, 수시가 가는 곳마다 반드시 교육의 꽃이 있을 것이다. 그는 부지런히 문명을 전파하고 문화를 가르친다.

황하는 동쪽으로 흐르고, 큰 강은 흘러간다. 역사의 장하 중에서 이백과 스시는 가장 눈에 띄는 두 물결이다. 은하수든 유성이든 모두 후세 사람들의 가정이다. 두 명의 재자, 회계는 어떻게 비교합니까?

아마도 지금 그들은 하늘에서 웃으며 세상을 보고 술을 마시고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