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단어 좋은 문장에서 50 개 정도를 발췌하다.
1. 세계에서 가장 넓은 것은 바다이고, 바다보다 넓은 것은 하늘이고, 하늘보다 넓은 것은 인간의 마음이다.
2. 미래는 두 부류의 사람에게 속할 것이다: 사고하는 사람과 일하는 사람. 사실 이 두 사람은 일종의 사람이다. 사고도 노동이기 때문이다.
3. 절대적으로 정확한 혁명 위에는 절대적으로 정확한 인도주의가 있다.
사람의 지혜에는 세 개의 열쇠가 있는데, 하나는 숫자를 열고, 하나는 글자를 열고, 하나는 노트를 여는 것이다. 지식, 사상, 환상이 모두 그 안에 있다.
이 세상에 부족한 것은 끈기이지 힘이 아니다.
대담함은 진보의 대가이다.
7. 당신은 자신이 인생의 강자라고 믿어야 합니다.
8. 예술의 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다. 이것도 좋은 일이다. 보통 사람은 겁이 많고 의지가 강한 사람은 제외한다.
9. 세월을 허송하는 사람은 청춘이 퇴색되고 생명은 그들을 버릴 것이다.
10. 웃음소리가 햇빛처럼 사람들의 얼굴에서 겨울을 몰아냈다.
1 1. 마지못해 동의하는 대신 솔직하게 거절하는 것이 낫다.
12. 인심이 무한한 빛을 방출하고 인심이 무한한 어둠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13. 책은 마음을 가꾸는 도구이다.
14. 사람은 물질적으로만 살 수 있다. 사람은 이상을 가져야 인생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15. 계단이 닿지 않는 곳에서는 눈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눈이 닿지 않는 곳, 정신은 날 수 있다.
16. 한 개 이상의 학교가 감옥을 구할 수 있다.
인생은 미소다.
18. 사람은 귀가 두 개 있는데, 하나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고, 하나는 악마의 목소리를 듣는다.
19. 나는 권세의 호의를 구하는 것보다 내 힘으로 미래를 여는 것을 선호한다.
20. 인류의 첫 굶주림은 무지이다. 휴고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만약 부축을 깨고 침몰한다면, 120 진관은 결국 초국의 것이다. 노력하는 사람,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는 사람, 그들은 용기를 맛보았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푸송령
궁정은 전사랑이고, 황혼에는 천자의 전당이다. 집에 씨앗이 없으니 남자는 자력갱생해야 한다. 신동의 시
어려서부터 대학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을 배웠고, 일생의 의지가 높다. 다른 사람은 칼이 있고, 나는 펜과 칼이 있다. 신동의 시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처럼 마음이 반석과 같다. 부친의 의지가 높고 멀어서 죽을 때까지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명) 이시진
세상에는 어려운 일이 없다. 나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두려워한다. 세상에 어려운 일은 없는데, 마음이 있는 사람이 있을까 봐 걱정된다. 책에서 발췌하다
다른 마음을 가진 사람은 밝은 미래가 없다. 별일 없는 그는 허허허와는 무관하다. (전국) 견권 상태
영웅은 기개가 있고, 좋은 책략이 있으며, 우주를 숨기고 천지를 돌볼 기회가 있다. 삼국연의
늙어서 익장할 때, 차라리 설렘을 느낄 것이다.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돈"
책을 기억하지 않고, 익숙해지면 기억할 수 있다. 의리가 정밀하지 않고, 곰곰이 생각해 보면 정밀할 수 있다. 의지가 성립되지 않을 때만 집중할 곳이 없다. (송) 주
사람은 결심이 있어야 하고, 결심이 있으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전 세계 사람들은 모두 야망이 없으면 성취할 수 없다. (명나라) 주디
예나 지금이나 성현의 영웅은 간웅이든 뜻을 세우고 싶은 영웅이든, 단지' 근면' 이라는 단어일 뿐이다. 쩡 구오 번
의지가 굳건해야 하고, 마음이 씁쓸해야 하며, 노력해야 한다. 대소를 막론하고 모두 성취할 것이다. 쩡 구오 번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만약 부축을 깨고 침몰한다면, 120 진관은 결국 초국의 것이다. 부지런한 사람은 책임이 있고,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민들레령 (을) 치다
남자들은 세상에서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야심만만하지만, 그들의 진보는 끝이 없다. 만약 그들이 보수를 받는다면, 그들은 야망이 없을 것이다. 양계초
야망의 추세는 그리 멀지 않다. 가난한 산은 바다에서 멀어서 제한할 수 없다. 네가 원하는 것은, 너는 무적이다. 예병 정갈은 막을 수 없다. 이 격언은 벽에 걸려 있다
세상에 어떤 사람이 있는지, 내 진심이 오지 않을까 봐 걱정된다. 세상에 방법이 없어 결심이 굳지 않을까 봐 걱정이다. 이 격언은 벽에 걸려 있다
만약 한 사람이 야망이 없다면, 설령 그가 거창한 행동을 한다 해도, 그는 위인이 아니다. 라로시보코
야망과 가난은 환난의 형제이며, 세상은 종종 그들이 함께 있는 것을 본다. 부자가 되다
배우고 싶으면 배워야 한다. 배우지 않고, 배우지 못하다. 만약 네가 배우고 싶지 않다면, 너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제갈량
누구나 한 세대의 영웅이 되겠다는 야망이 있어야 한다! 너는 한 세대를 창조한 사람이어야 한다. 주은래
믿음만으로 기적을 만들 수 있지만, 이것은 단지 표면일 뿐이다. 의지, 예, 의지가 강할수록 일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두갈드
만약 한 사람이 자신의 생각을 위해 분투할 기회가 없다면, 존재할 필요가 없다. 토마스
한 사람이 최고봉에 이르지 않으면 잠시 평화가 없으면 생명의 평온과 영광을 느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쇼베르나
군인은 자신의 야망을 가지고 있다: 영원히 개혁한다, 처음부터; 모든 수치스러운 쇠퇴는 사람들로 하여금 그것을 적으로 여기고, 한 발로 모래 속으로 밟게 할 뿐이다. 곽소천
설상가상으로, 사람의 일생은 종종 잘못된 야망에 의해 방해받고, 알지 못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그들이 그 장애에서 벗어날 때만 그들은 그것을 이해할 수 있다. 괴테
조국의 존엄성은 모든 것보다 높고, 인민의 이익은 모든 것보다 높으며, 우리는 조국과 인민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칠 의향이 있다. 유성은 열사이다
너의 마음을 파고 너의 머리를 베어라! 금수산강이 내 금수 용모를 돌려주길 바랄 뿐이다. 유석
어떻게 자를 수 없는 가시가 있을 수 있지? 승냥이는 어디에서 죽을까요? 넘어질 수 없는 산은 어디에 있습니까? 너는 반드시 분투해야 하고, 용감하게 분투해야 하며, 승리는 너의 것이다. 등중하
이 친인만이 생명과 자유를 받을 자격이 있다. 만약 그가 매일 그것을 위해 분투한다면. 괴테
사람은 못과 같다. 일단 방향을 잃고 허리를 굽혀 반항하기 시작하면 존재의 가치를 잃는다. 사륜에 승용차가 있다.
야망은 기억의 노예일 뿐이다. 그것은 장렬하게 태어났지만 성장하기 어렵다. 셰익스피어
모든 위대한 사업에서 사람들은 시작하기 전에 천 개의 눈처럼 기회를 관찰하고, 진행될 때는 천수신처럼 기회를 잡아야 한다. 베이컨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큰지 모른다. 깊은 계곡에 있지 않으면 땅의 두께를 모른다. 순경
야심이 없는 사람은 언젠가는 유명해질 수도 있지만, 야심이 있는 사람은 출세하지 않는 경우는 드물다. 북
사람들은 인생이 짧다고 하는데, 나는 그들이 인생을 이렇게 짧게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루소
씨앗은 비옥한 토양에 떨어지지 않고 잔해 속에 떨어진다. 생명력이 있는 씨앗은 영원히 비관적으로 탄식하지 않을 것이다. 반항이 있어야만 단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연
만약 어떤 사람이 자신이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면, 바람이 없으면 순풍이다. 루시우스 안네이우스 세네카
용을 마음속에 숨기는 것은 일종의 고문이자 즐거움이다. 휴고
남편이 과감히 대임할수록 정신이 더욱 왕성해진다. 반리터
학자들은 먼저 결심을 해야 한다. 오늘 이렇게 한가한 사람들은 공부에서 자신이 하지 않은 일만 보고 일을 만나면 망친다. 이것은 단지 끈기의 문제일 뿐이다. 주께서 말씀하시길, 눈은 마음을 여는 한 쌍의 선풍기이며, 마음에서 솟아나오는 두 가닥의 맑은 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렇다면 비밀은 영혼의 보고이자 영혼의 빛이다. 마음속에 비밀이 있어야 진정한 사람이 될 수 있다고 하지 않았나요?
독서가 인생의 초석을 다지고 인생의 깃털을 빗긴다면 실천은 인생의 전당을 짓고 인생의 날개를 훈련시키는 것이다. 생명은 정말로 수행 후 진정으로 천지 사이에 서서 날 수 있을까?
집은 세상을 포함하여 아주 멀리 확장할 수 있습니다. 집은 아주 작을 수 있지만, 두 사람만 잘 칠 수 있다. 집은 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번성할 수 있으며, 사방은 작은 새의 천국이다. 집은 난장판이 될 수 있고, 피가 흐르며, 남녀의 사형수 구역으로 건설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관건은 모든 성원이 왕이자 병사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지키고 내정외교를 조화롭게 조정하고 변방을 잘 처리해야 한다는 것이다.
행복을 위해 달리고, 우리는 열심히 찾고 있다. 그런데 행복은 어디에 있습니까? 행복은 사막의 청량한 오아시스, 우리가 보고 싶은 산천 강이어야 하지만, 우리는 결국 산자나무 몇 무더기만 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행복은 바다 속의 반짝이는 진주일 것이다, 그렇지? 우리는 강에 들어가 바다를 탐험하고 종적을 찾았지만, 결국 조개껍데기 몇 개만 찾았다. 행복은 여행 중에 편안한 성이겠죠? 우리는 배고프고 목이 말라서 저녁에 산책을 갔다가 마침내 허름한 방만 찾았다. 행복은 산 너머에 있는 복숭아살구 과수원이겠죠? 우리는 온갖 고난을 겪고 숨을 헐떡였지만, 결국에는 수양버들과 풀숲만 몇 번 보았다. 사실, 우리는 행복을 지나치게 이상화해서는 안 된다. 세상에 완전한 행복은 없다.
생명력을 자극할 수 있는 모든 사상은 모두 아름답다. 적은 하나뿐이다. 그것은 이기적이다. 그것은 생명의 봄을 혼탁하게 하고, 영혼의 하늘을 좁고 어둡게 한다. 이상적인 별을 어둡게 만들 수 있습니다. 마음속의 빛과 힘을 자극하고 사심없는 사랑과 헌신의 기쁨을 불러일으키려고 노력하다.
고시를 펴면 시인의 깊은 사상 감정을 하나하나 음미하여 생각하고 깨달을 수 있다. 왕웨이와 맹호연을 보면 산과 강을 사랑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두보와 백거이를 보면 배려심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신유기와 육유회를 보면 애국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독서와 취향 속에서, 당신은 이미 시인들과 하나가 되어, 당신의 도덕적 수양과 심미 정취를 묵묵히 높였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어떤 사람들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명성을 추구하다가 평판이 나쁘다. 뇌봉은 좋은 일을 하는 데 여태껏 이름을 남기지 않고, 중국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오랫동안 세상에 남아 있을 글을 쓰려고 하는데, 결과는 곧 잊혀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노신은 그의 문장 만 빠르게 부패하기를 바라지만, 천고에 널리 알려지기를 바란다. 얼마나 많은 문장 들을 보관할 수 있습니까? 온 하늘에 별이 가득하여, 초승달 하나만 가져간다. 어떤 사람들은 장수를 추구하려고 애썼고, 결국 일생동안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왕보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그는 영원한 작별을 남겼다. 세상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유명해졌나요? 갠지스 강에는 다이아 만 반짝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역사에 관심을 기울였는가? 큰 파도에 모래를 캐니 진짜 금이 조금밖에 남지 않았다.
"생활" 은 어떤 책입니까? 어떤 사람들은 평평하고 부드럽지만, 그의 인생 궤적은 풍부하고 섬세하다. 어떤 사람들은 어려움이 많지만, 그의 인생 책은 사람을 매료시킨다. 어떤 사람은 벼슬길이 성공적이지만, 그의 인생 책은 차마 돌이킬 수 없다.
봄의 색깔은 차갑고 푸르다. 푸른 보논죽처럼 무한한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가을의 색깔은 뜨거운 붉은 색으로, 저녁노을과 단풍처럼 만물의 극치를 상징한다. 가을의 색깔은 따스한 노랑색으로, 금빛 밀이삭과 수수처럼 풍작의 기쁨이 일렁이고 있다.
게으름뱅이의 어수선한 발자취, 뒤로 떠돌아다니는 것은 인생길에 쓴 고백이다. 근면한 사람들의 든든하고 힘찬 발자국이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은 최고봉의 험난한 곳에 새겨진 서정시이며, 얼마나 호방한가.
너는 날씨를 통제할 수는 없지만, 너는 마음을 바꿀 수 있다. 너는 자신의 외모를 바꿀 수는 없지만, 너는 자신을 장악할 수 있다. 너는 내일을 예측할 수는 없지만, 너는 오늘을 소중히 여길 수 있다.
성실한 사람은 삶을 끝없이 이어지는 산봉우리로 여기고, 하나하나 오르기 위해 노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교활한 사람은 생활을 배로 여기고, 바람을 보면 방향타가 방향을 잡게 한다. 교활한 사람은 평생을 얻을 수 있지만, 진정한 나를 잃는다. 성실한 사람은 생활이 울퉁불퉁할 수도 있지만, 그들은 인생의 참뜻을 찾았다.
역사란 무엇인가? 토지의 변천은 역사가 될 수 있고, 한 민족의 흥망은 역사가 될 수 있고, 한 가족의 애환은 역사가 될 수 있고, 한 사람의 흥망은 역사가 될 수 있다. 역사는 길고, 생명의 여정처럼 길고, 인간의 나이처럼 늙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역사는 매우 클 수 있고, 세상은 얼마든지 있고, 우주는 얼마든지 있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역사명언) 과거의 모든 것은 역사이다.
여름에는 초록이 있고, 여름에는 꽃이 있고, 겨울에는 충지옥엽이 있다. 여름, 백천이 바다로 들어가고, 하늘이 푸르고 투명하며, 비가 내린 후 배를 타면 언제나 마음이 후련하고, 돌아오는 것을 잊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겨울에는 수천 리 얼고, 만 리 눈은 흩날리며, 호수에서는 스케이트를 타면 기분이 즐겁고 흥이 난다.
인생 여정의 구체적인 경험은 항상 그렇게 자질구레하고 평범하고, 그렇게 길고, 지칠 줄 모르지만, 바로 그것들이 정말 멋진 삶을 이루고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것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상태입니다.
인생은 술, 향, 진한 것, 진한 것, 싱거운 것, 성실함으로 인해 순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인생은 노래, 높거나 낮거나 슬프거나 기쁜 것과 같다. 성실하기 때문에 즐거워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인생은 그림, 밝거나 어둡거나 우아하거나 다채롭다. 솔직함 때문에 아름답게 변한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유성은 떨어지지만 아름다운 빛으로 밤하늘을 찔렀다. 음악은 끝났지만, 열정적인 멜로디는 사람을 고무시킨다.
필딩은 "나쁜 책은 나쁜 친구처럼 너를 죽일 수도 있다" 고 말했다. 확실히 이렇다. 그러나 또 다른 극단으로 가서 책이 사람의 성격에 미치는 영향을 과장할 필요는 없다. 더 자주, 좋은 사람은 나쁜 책을 읽는지 좋은 사람을 읽는지, 나쁜 사람은 좋은 책을 읽는지 나쁜 사람을 읽는지.
우정은 생명을 구하는 복지이다. 이 저축은 곤경에 처했을 때 모든 도움을 주는 것이다. 잘못된 길에서 엄중한 충고를 하는 것이다. 넘어질 때의 진실한 도움이며, 네가 고통스러울 때 눈물을 닦아주는 봄바람이다.
신뢰는 인생의 귀중한 재산이다. 이 저축은 소문이 습격할 때 당신에 대한 선의의 눈빛, 전진길의 확고한 동반자, 어려움에 부딪혔을 때의 전방위 지원, 중상을 입었을 때 아픔을 몰아내는 심등이다.
물방울이 돌을 뚫을 수 있는 데는 적어도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한결같고, 물 한 방울은 같은 방향이며, 고정된 점에 떨어진다. 두 번째는 그들이 인내하는 것이다. 긴 세월 동안 그들은 이런 노력을 멈추지 않았다. 이로부터 동서고금에 성과가 있는 학자를 떠올릴 수 있는데, 그들은 모두' 전문가' 와' 자주' 라는 두 글자를 구현했다.
모자의 사랑, 형제의 정, 비록 강한 이타적인 색채를 지니고 있지만, 모두 혈연 애정을 바탕으로 한 것이므로 사심없는 헌신이라고 부를 수 없다. 혈연 애정을 초월하고 개인의 공리를 초월하는 이타와 희생만이 사심없는 헌신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런 사심없는 헌신은 도덕가의 정의뿐만 아니라 자선가의 선행과도 다르다. 그것은' 자아' 라는 의미에서 정신적인 귀의와 정신적 위안을 찾고 느끼는 것이 아니라,' 자아' 라는 의미에서 국가, 사회, 국민에 대한 책임과 사명을 약속하고 실천하는 것이다.
책은 우리를 지식의 전당으로 인도할 수 있는 사다리와 같다. 책은 열쇠와 같아서 우리가 마음속의 지혜의 창문을 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시간은 좋은 의사와 같다. 피 흘리는 상처를 치유하는 법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시간은 자애로운 어머니와 같다.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조지 버나드 쇼, 시간명언)
어떤 사람들은 삶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이 있기 때문에 생활이 매우 충실하다. 어떤 사람들은 삶을 이길 용기가 부족해서 평범한 생활을 하고 있다.
열 걸음 안에 풀 한 포기 자라지 않는다. 영웅은 종종 거리나 시간의 밀도로 측정하기 어렵다.
파도가 용솟음치는 바다만이 매끄럽고 부드러운 모래사장을 만들 수 있지만, 잔잔한 호수는 진흙으로 둘러싸여 있어야 한다. 폭풍우만이 진흙과 탁수를 씻을 수 있고, 미풍과 가랑비는 흙모래를 남길 수밖에 없다. 끝없이 펼쳐진 숲만이 대지의 녹색과 아름다움을 창조할 수 있지만, 외로운 나무는 강풍에 의해 파괴될 것이다.
열애란 무엇인가? 사랑은 바람이고, 사랑은 비다. 사랑 때문에, 우리는 고요한 날을 담담하게 하고 싶다. 우리의 사랑 때문에, 우리는 감히 부츠를 신고 그들을 만나러 간다. 우리의 취미는 무엇입니까? 취미는 열이고, 취미는 사랑이다. 관심 때문에 우리는 관심 밖의 즐거움을 포기했다. 또한 우리의 관심 때문에, 우리는 그 속의 신비를 탐구하고 수확을 얻었다.
책은 나의 정신적 양식이며, 나의 영혼을 재창조한다. 제인애가 "우리는 평등하다. 나는 감정이 없는 기계가 아니다" 라고 말했을 때, 나는 여자로서의 자존심을 이해했다. 배도피가 "시간이 있으면 둘 다 던질 수 있다" 고 말했을 때, 나는 인간으로서의 가치를 깨달았다. 노신이 "침묵 속에서 폭발하지 않고 침묵 속에서 망한다" 고 말했을 때, 나는 사람이 마땅히 가져야 할 반항정신을 깨달았다. 백랑닌이 "사랑을 가져가면 세상이 무덤이 된다" 고 말했을 때, 나는 사랑을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다.
목표가 먼 지평선이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냉정하고 침착해야 한다. 가을의 풍성한 성과는 봄의 근면한 파종에 달려 있다. 바다 속의 뜨거운 피가 되어, 모두 시냇물에 의지하여 밤낮으로 흘러간다. 아마도 땀을 흘린 후에, 너는 반드시 날로 성숙해지는 꿈을 거둘 수 없을 것이다. 아마도 피를 뿌린 그대가 반드시 그 붉은 풍경을 가질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아마도 어둠 속에서 발버둥치는 것이 반드시 찬란한 여명 안내를 받는 것은 아닐 것이다. 그러나 나는 항상 슬퍼하는 것은 아니다. 나는 묵묵히 일하지만, 생활의 메아리는 듣지 못했지만, 나는 생활을 좋아해서 반드시 이길 것이다.
무거운 마음으로 젊은 마음을 장식할 필요는 없다. 표면의 변천, 외모의 엄숙함은 모두 너를 철학자로 만들 수 없다. 모든 친구가 없다면, 네가 가지고 있는 것은 단지 외로운 뒷모습일 뿐이다. 내가 지금 심오하게 변할 수 없으니, 나 자신을 좀 편하게 해 줄게. 울상을 짓는 사람, 꽃이 피는 소리가 잘 들리지 않는다. 자신을 위장한 사람은 개구리의 흥분을 이해할 수 없다.
단번에 자신을 판단할 필요가 없고, 망망한 인파에 녹아들어 너무 저속하게 살고, 생명의 등불에 불을 붙이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의 함성은 약간 미약할 수도 있고, 내 발걸음은 좀 맹목적일 수도 있지만, 내 피는 처음부터 끝까지 울부짖고 있다. 운명은 무서울 것이 없다. 거칠고 사나운 파도는 흔한 돛그림자가 아니다!
작은 좌절 때문에 울 필요는 없다. 인생은 기복이 심하고 진주조개는 외상이 없는데, 어떻게 영롱하고 매혹적인 수정이 있을 수 있단 말인가? 몇 번 넘어지고 몇 번 걸려 넘어지는 것은 흔한 일이다. 만약 네가 하수도에서 배를 뒤집는다면, 너의 생활은 창백할 것이고, 영원히 생동적이지 않을 것이다. 만약 내가 진다면, 나는 다시 시작할 수 있다. 만약 내가 이긴다면, 나는 내 발밑의 초석을 다질 수 있다.
석양이 무한히 좋다, 다가올 어둠에 매몰된다' 는 천고의 절창을 되풀이하여 씁쓸함을 맛보고 슬픔을 느낄 필요는 없다. 내 생명의 바늘은 89 시에 있는데, 그것은 해가 뜨는 아름다운 순간이다. 내가 노력하기만 하면 세상 곳곳에서 나를 볼 수 있다. 이 세상, 좀 추운지 모르겠지만, 나는 나의 미약한 힘으로 추위를 느끼는 모든 친구에게 따뜻하고 한 줄기 빛을 주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리석은 타협과 화해는 소인의 수법으로 작은 정치인과 철학자가 숭배한다. 오늘은 반드시 오늘의 생각을 말해야 하고, 내일은 반드시 내일의 생각을 말해야 한다. 설령 오늘의 관점과 정반대일지라도.
사람은 종종 연약하고, 사랑은 미안하다. 그는 감히' 나는 생각한다' 와' 나는 그렇다' 라고 직접 말하지 않고, 성인현자의 말을 인용한다. 풀잎이나 장미 한 송이를 마주하면 그는 죄책감을 느낄 것이다. 그는 갈망에 집착하거나 추억에 싫증이 났다. 사실, 미덕과 활력의 기원은 완전히 알려지지 않았다. 왜 남의 행동 방식을 훔쳐보고, 남의 외모를 보고, 남의 명령을 들어야 하는가-너의 행동, 너의 사상, 너의 성격은 모두 새롭게 변해야 한다.
질투는 무지하고, 모방은 자살이다. 순경이든 역경이든, 당신은 모두 자기 주도적입니다. 인간의 잠재력은 무한하다. 다른 사람들은 그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만약 그가 시도하지 않는다면, 그는 영원히 자신의 능력에 대해 아무것도 모를 것이다.
독서인의 운명은 외부인에게는 숭고해 보이지만, 독서인 자신에게는 참담하다. 권력이 있는 일부 사람들의 눈에는 독서가 일종의 소일거리이지만, 유유유무유무유무무무유해도 상관없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그러므로 희로애락은 독서인 자신만이 체득할 수 있다.
진정한 빛은 결코 어둠이 없을 때가 아니라, 영원히 어둠에 가려지지 않는다. 진정한 영웅은 결코 겸손한 감정이 부족하지 않지만, 결코 이러한 감정에 굴복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네가 외적을 물리치기 전에, 너는 먼저 너의 내부의 적을 물리쳐야 한다.
세상에는 단 두 가지 사람이 있다. 예를 들면 포도 한 송이를 받고, 하나는 가장 좋은 것을 먼저 먹고, 하나는 가장 좋은 것을 마지막까지 남겨 두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관례대로 첫 번째 사람은 행복해야 한다. 왜냐하면 그가 먹는 모든 것이 손에 있는 최고의 포도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두 번째 사람은 비관적이어야 한다. 그러나 사실 역효과를 낼 수 있다. 두 번째 사람은 아직 희망이 있고, 첫 번째 사람은 추억밖에 없기 때문이다.
인생은 수십 년밖에 안 되지만 결코 꿈처럼 환멸하지 않는다. 네가 진리를 추구하는 한, 너는 영원히 살 것이다. 삶은 불타는 촛불이 아니라 횃불이다. 우리는 반드시 그것을 환하게 태워서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어야 한다.
자연을 경험하는 것은 재산이다. 바람은 투명한 비단, 비는 무수한 반짝이는 진주, 숲은 녹색 자수, 만과 호수는 푸른 보석이다.
본연의 애정과 우정은 나의 재산이다. 나는 흰 구름이고, 가족은 나를 포용하는 푸른 하늘이다. 나는 푸른 나무이고, 애정은 나의 땅을 자양하는 것이다. 나는 새이고, 우리 가족은 나를 보호하는 숲이다. 나는 맑은 샘이고, 가족은 나를 안아주는 군산이다.
인격은' 나를 중시' 해야 한다: 자력갱생은 사람의 존엄을 키우고, 자신감은 사람의 정신을 키우고, 독학은 사람의 재능을 키우고, 자애는 사람의 숭고함을 보고, 자애는 사람의 의지를 연마하고, 자경은 사람의 이지를 나타내고, 자강은 사람의 인격을 나타내고, 자력갱생은 사람을 발전시키고, 자력으로 성인을 격려한다.
실패는 다른 사람에게 가치 있는 것을 파괴하는 것이다. 성공은 가치 있는 물건을 포장하여 사람들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성공의 비결은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실패를 잊지 않는 것이다. 성공한 사람은 실패한 연옥에서 나왔다. 성공과 실패가 반복되면서 멋진 인생이 형성되었다. 성패의 판단은 출발점이 아니라 종점에 있다.
인생은 강과 같다.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멀리 갈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위대한 인생은 황하처럼 기복이 심하여 장강처럼 신기하고 웅장하다. 인생은 산과 같다. 이상한 일을 겪을 때만 볼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위대한 인생은 황산처럼 기봉이 넘치고 태산처럼 웅장하다.
경험은 삶의 석두, 삶의 전선이 맷돌 속에서 빛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경험은 생명의 광석이며, 생명의 활력은 제련에서 방출된다.
경험은 경험이고, 경험은 축적이다. 경험이 없으면 존재의 질이 없다. 축적하지 않으면 생존의 지혜가 없다. 인생의 참뜻은 체험을 통해 탐구하는 것이고, 인생의 가치는 체험을 통해 실현되는 것이다.
아름다움은 으리으리한 궁전이나 폭파된 다리 옆에 있을 수 있다. 아름다움은 향기로운 꽃 속에서 찾을 수 있고, 바람에 뛰는 촛불에서도 찾을 수 있다. 아름다움은 비범한 비너스 조각상에서 찾을 수 있고, 평범한 소녀의 미소에서도 찾을 수 있다.
불후의' 사람' 자가 지탱하는 아름다운 경치는' 내 몸을 바꾸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라는 집념과' 우리는 쑥인인가?' "나는 열혈로 헌원을 추천한다" 는 숭고한 추구와 "일월을 가르치고 하늘을 바꿀 수 있다" 는 호매한 정신이 있다.
나는 꿀벌이다. 조국의 화원을 날아다니며 지칠 줄 모르고 조국을 위해 달콤한 꿀을 빚는다. 저는 보라색 제비입니다. 조국의 푸른 하늘에서 수많은 가구를 가로질러 조국과 국민에게 봄소식을 전합니다. 나는 빗방울 한 방울로 하늘에서 조국의 들판에 내려와 목마른 어린 모종을 촉촉하게 적시고 있다. 나는 소나무로 조국의 변방에 자랑스럽게 서서 엄숙한 자세를 보이고 있다.
새의 날개가 아무리 완벽해도 공기에 의지하지 않으면 영원히 높이 날 수 없다. 상상력은 날개이고 객관적인 현실은 공기다. 두 방면을 긴밀하게 결합해야만 뚜렷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맑은 날에 우산을 빌려 주고 싶지만, 비가 올 때 그들은 우산을 쓰고 조용히 떠났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권력과 영향력이 있을 때, 당신 주위를 돌고, 이직하거나, 영향력이 없을 때, 그는 멀리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어떤 사람들은 당신의 깊은 감정에 직면하여, 언어의 표현은 맑고 달콤한 강과 같지만, 강바닥 밑에는 더러운 암류가 숨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어떤 사람들은 열심히 파종할 때 수수방관하며 땀 한 방울을 흘리려 하지 않지만, 네가 수확할 때, 그는 오히려 여러 가지 이유로 부끄러움 없이 너의 열매를 나눈다. 겉모습의 장식에 치중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옷차림은 일종의 럭셔리함을 나타내지만, 마음은 공허함으로 가득 차 있다. 무지와 무지로 가득 찬, 그런 무식한 형태는 늘 그의 언어동작에서 무의식적으로 드러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남을 읽는 것은 사실 자신을 읽고, 진선미를 읽고, 위선 뒤의 위선, 아름다움 뒤의 추함, 웃음 뒤의 간교함을 읽는 것이다. 사람을 읽는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이 되는 방법을 이해하는 것이다. 사람을 읽는 것은 진정한 사람이 되기 위해서이다. 그러므로 사람을 읽을 때 관용을 배워야 자신에게 유익한 것, 고상한 것, 기쁨, 행복을 읽을 수 있다.
큰일은 작아지고 작은 일은 커진다. "대" 와 "소" 는 종종 일정한 조건 하에서 서로 전환된다. 큰 손실은 제때에 시정하여 줄어들고, 작은 성과는 부단한 노력으로 증가할 것이다. "많이" 와 "적게" 도 마찬가지입니다. 제때에 교회에 부탁하면 많은 문제를 줄일 수 있고, 끊임없이 축적하면 더 적은 지식을 증가시킬 수 있다.
믿음은 인생 지렛대의 지지점이다. 이 지지점이 있어야 강인한 사람이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신념은 사업으로 통하는 대문이다. 정확한 신앙이 없다면, 너는 위대한 사업에서 실패할 운명이다. 노동은 모든 지식의 원천이며, 근면한 노동만이 지혜의 활활 타오르는 불을 붙일 수 있다. 노동은 사업의 계단이다. 노력 없이는 사업 성공의 정점에 오를 수 없다.
삶이 아름다운 음악이라면 고통은 그 속에 없어서는 안 될 음표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인생이 끝없이 펼쳐진 바다라면 좌절은 갑자기 뒤집힌 파도다. 삶이 푸른 하늘이라면 좌절은 떠다니는 흰 구름이다.
교육은 열정과 열정이 필요하며 교육은 무한한 활력을 보여줍니다. 교육은 시를 필요로 하고, 시는 교육을 낭만적인 감정으로 가득 채운다. 열정은 열정을 낳고, 열정은 추구의 주된 선율을 경쾌하고 힘있게 한다. 추구는 시를 낳고, 시는 추구하는 팔레트를 빛나게 한다.
화가는 꽃을 그리고, 단지 한 가지만 그리는데, 이는 감상자에게 천지상념을 남기기 위해서이다. 음악가가 연주하고, 억양을 억누르며, 때로는' 소리 없이 소리를 이기기도 한다' 고 해서 관객들이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시인은 시를 쓰고, 함축을 중시하며, 끝없는 말과 뜻이 있어 독자가 스스로 체득할 수 있게 한다. 선생님의 강의는 간결하고 간결해서, 일부러 유도하지 않고, 학생들에게 사고할 공간을 남겨 주었다.
정성은 가지가 가득한 꽃과 같고, 언제나 우정의 열매를 맺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실은 맑은 흐름과 같고, 마음은 시냇물의 근원이다.
돈은 맛있는 음식을 살 수 있지만 좋은 식욕, 서적, 지식은 살 수 없다. 돈은 장미, 사랑, 축하 카드, 우정을 살 수 있다.
벌과 나비가 꽃밭에서 날고 있지만, 하나는 창조하고, 하나는 죽이고 있다. 창조자는 달콤한 생활에 기여했고, 낭비자는 생활의 쓰레기를 남겼다.
아마도, 그 날은 영원히 없을 것이다. 미래는 일출처럼 현란할 것이다. 아마도, 등불처럼 빛나는 날은 결코 없을 것이다. 어쩌면, 그럴 수밖에 없을지도 모른다. 등반했지만 정상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어쩌면, 그럴 수밖에 없겠지만, 파란을 일으킬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우리는 크리스탈 술잔을 들어 맞이했지만 전생이 실제로 이번 만남을 위한 준비였다는 것을 몰랐다. 밤, 검은 커튼을 열고; 달, 부드러운 광채를 뿌리다. 안개가 모락모락 피어올라 바람이 작다. 조수처럼 내 가슴속으로 쏟아져 들어왔고, 뜨거운 눈물이 그렁그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비굴하지도 않고, 교만하지도 조급하지도 않다.
세상은 장미 한 송이와 같다. 비관론자들은 그것의 무서운 가시만 생각한다. 낙천적인 사람은 그 향기와 귀여움만 생각할 뿐이다. 세상은 맛있는 음식과 같다. 사람은 아주 적은 시간에만 음식을 먹고, 대부분 소화한다. 혼자 있다는 것은 세상을 소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정쟁은 매우 복잡한 일이니, 조급하게 진급해서는 안 되고, 도광이 어두운 계획을 세워야 한다. 인내할 때는 참고, 강경할 때는 강경해야 하고, 타협할 때는 타협해야 한다. 인내할 때는 오랫동안 침묵할 수 있고, 반격할 때는 공격적이어야 하며, 상대에게 숨을 돌릴 기회를 주지 말아야 한다.
시대는 많은 평범한 이름에 금가루를 발랐지만 동시에 반짝이는 이름들을 빛나게 했다. 모든 시대, 모든 역사는 끊임없이 인간의 창조와 지배를 받고 있다.
실생활에서, 누가 미리 우리에게 쓸모없는 지식이나, 평범해서 우리에게 무시당하는 것들이 언젠가는 우리 인생에서 얻을 수 없는 재산이 될 것이라고 미리 말해 줄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니면, 만약 누군가가 자갈이 보석이라고 말한다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들을까요? 결국 많은 사람들이 눈앞의 이익에 반할 것이다.
오만한 사람은 듣기 싫어하고, 가난하고, 탐욕스럽고, 오만할 뿐, 그들의 시선을 가로막는다. 문을 닫고 나라를 잠그는 사람들은 듣기 싫지만, 앉아서 하늘을 바라보고 있을 뿐, 무지가 그들의 진보를 가로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공익에 급급한 사람은 듣기 싫어서 품팔이밖에 할 줄 모른다. 경솔하고 근시안적으로 그들의 식견을 제한했다. 그래서 듣기를 좋아하는 민족만이 지혜의 민족이다.
사람의 일생은 금과 같다. 정직하려면 그의 인격이 정직해야 한다. 사람의 일생은 나무와 같다. 충실하려면 내포가 깊어야 한다. 사람의 일생은 물과 같으니, 민첩하고 유순해야 한다. 사람의 일생은 마치 불덩이 같다. 열정적이고 성실해야 한다. 사람의 일생이 똥과 같다면, 진실하고 간단해야 한다.
독서도 인생에서 수익성 있는 저축이다. 이런 저축은 미래를 발견하는 열쇠이며, 진리를 추구하는 계단이며, 선인의 기초를 초월하고 경쟁에 참여하는 힘이다.
조국의 언어는 별처럼 찬란하고 진주처럼 소중하며 모란처럼 아름답고 매화처럼 향기롭다. 조국의 언어는 에베레스트 산에 우뚝 솟아 있으며 만리장성이 새겨져 곤륜산에 이어져 황하가 흐르고 있다. 한위, 당송시, 김원희곡, 명청소설이 있다. 궁봉황, 원랑 기묘한 꽃, 대나무 울타리와 초가지붕, 아사히 빛이 있다. 용용모가 화려하고, 심플하고 대범하며, 신선하고, 차갑고, 우아하고, 분방한 것이 있습니다.
자신을 이성적인 승리로 설득하다. 나는 나 자신에게 감동을 받았다. 이것은 영혼의 승화이다. 자신을 정복하는 것은 인생의 성숙함이다.
노력은 먹구름이 태양을 가릴 때 하늘로 날 수 있는 용감한 새다. 시도는 바다 위의 작은 배 한 척인데, 큰 파도가 몰아칠 때. 용감한 사람들에게 시도는 완전히 새로운 생활방식이다. 약자에게 시도는 철벽이다.
은유는 풍경에 색을 더하는 화가의 손에 든 안료입니다. 은유는 시인의 상상력의 날개로 서정에 색채를 더한다. 은유는 철학자의 지혜의 불꽃으로, 영원히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진리의 등불을 켜준다. 교묘한 비유는 어려운 장면을 묘사하고, 어려운 감정을 표현하고, 어려운 원인을 토론할 수 있다.
술을 마시기에 딱 알맞고, 꽃이 반쯤 피었을 때; 반돛팬은 전복을 면하고, 반고삐는 안정되어 있다. 반은 조금 있지만 입맛은 살리고 반은 한 무더기 뒤엉켜 있다. 백년의 고락이 반반이다. 절반밖에 이용하지 않습니다.
평생 쉬지 않고 전진하는 사람들은 존경스럽지만, 적당한 때에 멈추어 주변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들은 존경할 뿐만 아니라 더 사랑스럽다.
용기는 일종의 분투정신이다. 악과 어려움에 직면하여 용감한 사람은 두려움 없이 싸워야 한다. 용기는 일종의 창조정신이다. 미래와 희망에 직면하여 용감한 사람은 물러서서 창조하고 탐구해서는 안 된다. 용기는 일종의 희생 정신이다. 정의와 진리를 위해 용감한 사람은 주저하지 않고 희생해야 한다.
돛은 바다에서 항해하는 것이 불가피하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으며, 바람에 날려 바닷물에 삼켜질 수도 있지만, 이러한 위험들은 결코 돛이 높은 머리를 떨어뜨리지 않을 것이다! 돛은 이미 바다에 생명을 주었고 바다에도 죽음을 주었기 때문이다. 셀호는 알고 있다: 만약 이 끓는 범선 생활을 떠난다면. 돛이 살아 있다 해도, 그것은 단지 한가한 낡은 천이 아니다.
자신의 성취와 영예를 보상할 때, 다른 사람이 당신과 마찬가지로 성공과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하며, 자만해서는 안 되며, 그 까닭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좌절과 실패로 열등감을 느낄 때, 당신은 다른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실패와 고통도 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자신을 얕잡아 자포자기하지 마십시오. (존 F. 케네디, 실패명언)
대지는 강이 나에게 생명과 활력을 주었다고 말한다. 강은 숲이 없었다면 내가 벌써 길을 잃었을지도 모른다고 말했다. 숲은 대지의 어머니가 나를 키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