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당대 시인의 이야기가 있습니까?
뿔산을 입은 은둔자에게 쓴 시: 하지만 벌거숭이 산비탈에 쌓인 낙엽 속에서 어떻게 그의 발자국을 찾을 수 있을까! 。
현종과 귀비가 외출할 때 옆에는 열다섯 살 된 경호원이 있었는데, 왕실 마구간에 있는 준마를 타고 의장대의 맨 앞을 걸으며 정신이 비범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는 책을 읽지 않고, 그는 글을 읽을 줄 모른다. 그는 단지 마을을 뛰어다니며 불법적인 일을 했을 뿐, 리스에서 온 대위는 그를 도울 수 없었다. 안사의 난리가 있은 후, 이 위사는 약 10 여 20 년 후에 유명한 시인이 되었다. 이 시인은 바로 위 () 이다.
웨이는 왕위, 맹호연 등의 영향을 많이 받아 경파에 속하다가 나중에 상위에 올랐다. 석선생은 왕, 도연명시의 면모는 있지만 도시의 정신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웨이의 시는 매우 고상한 인격을 구현하는데, 그의 인생 태도는 자연을 따르고 화해를 귀하게 여기는 것이다. 그래서 위는 도연명을 직접 계승하여 왕과 맹을 추월했다. 중년 이후 건달 소년이 몸을 가로지르며 담박하고 고귀한 시인이 되어 평생 잊을 수 없었다.
"그런데 벌거숭이 산비탈에 쌓인 낙엽 속에서 어떻게 그의 발자국을 찾을 수 있을까!" 모두 놀랍다. 이것은 보통 사람들이 예상하지 못한 것이지만, 매우 자연스러워서 일부러 생각해 낸 것 같지는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송원 이래 기필로 공인되었다. 소동파는 한 도사 은둔천각산에 시 한 수를 읽고 노래 한 곡을 썼다. 후세 사람들이 평론하다: 동파에서 일부러 배운 것은 닮지 않은 것 같다. Gaidongpo 하드, 공 웨이 하드 하지 않습니다; 동파는 여전히 흥미가 있고, 위위는 흥미가 없다. 이것도 미묘하다.
2. 한이
"한식": 춘성 곳곳에 꽃이 피고 한식 동풍류경사.
한일은' 대력 10 재자' 중의 하나이다. 당나라 dezong 가 왕위에 오른 후, 누락 된 사람, 두 지명 중서성, 모두 dezong 에 의해 거부되었습니다. 나는 누가 관리여야 하는지 물어봐야 했다. 덕종 배치: "한의와 함께. 클릭합니다
한한, JAC 도지사 가 있었다. 중서성은 도덕파가 어느 것을 원하는지 몰라서 두 한한의 명단을 함께 올렸다.
수정 배치: "춘성 꽃" 한예. 한의가 대관이 된 것은 그의 시가 황제의 인정을 받았기 때문이다.
3. 장계
"여성의 날": 눈물을 머금고 구슬을 돌려주고, 만날 수 없고, 결혼할 수 없는 것을 원망한다.
이 시를 처음 읽었을 때, 나는 한 기혼 여성이 다른 남자의 사랑을 받은 줄 알았는데, 결국 진주를 그에게 돌려주어 그녀가 이미 결혼했다는 것을 보여 주었고, 남편을 버리고 다른 사람에게 적응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사실, 이 시의 전체 주제는' 명절, 동평 선생님 리' 입니다. 장계와 이사도이다 ...
그렇지 않아요. 이 세상의 아버지, 형, 이 세상 본인은 하북과 노북을 40 년 동안 통제했다. 그들은 현지 군벌이며 장계부를 모집하여 그들의 막부에 가입했다. 장계 는 리 Shidao 반란 을 원하는 것을 알고 있지만, 그는 자신의 권위를 두려워, 그를 불쾌하게 하지 않았다. 그는 일부러 이런 말로 이사도를 화나게 하지 않고 자신을 보호했다. 나중에 이 세상 역모가 살해되었다.
4. 유우석
"두선아 시": 두선의 시야에는 수많은 나무들이 있는데, 모두 유랑이 심었다.
유우석은 당시 왕 등과 사귄' 영정 혁신' 으로 이익집단을 화나게 했다. 헌종은 즉위 후 왕, 유우석, 류종원, 즉' 이왕 팔마' 사건을 통탄했다. 유우석은 랑주에서 10 년 동안 사마를 맡았고, 승상은 그를 사용하는 것을 생각했다. 이때 그는' 두선상화시' 를 한 곡 만들어 영사를 풍자하고 또 유배되었다. 몇 년 후 그는 소환되었고, 그는 또 다른 노래' 두선 재여행' 을 썼다. 영사는 매우 불쾌해서 마지못해 그를 임명한 후 그를 내쫓았다.
유우석과 유종원의 정치 경력은 같지만 유우석은 7 1 년을 살았고 유종원은 47 년밖에 살지 못했다. 유우석은 만년에 백거이와 친구가 되었고, 백거이는 유우석의 시를 크게 칭찬하며' 시인' 이라고 불렀다.
5. 장계
단풍교 야박: 서리 밤과 강단풍 어화 수면.
구양수는 고모수 외곽의 한산사에서 자정 종소리가 여객선에 울려 퍼졌다고 말했다. 문장은 좋지만, 시계가 울릴 때가 아니라 자정과 같다. 당시 () 에서 많은 시인들이 들은 자정 종소리를 찾았고, 판원시 () 의' 시안 ()' 은 석남 () 에서 자정 종소리의 전고를 찾았고, 석림시 () 도 남송시 소주 불사 () 가 여전히 자정을 두드리고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런 식으로 Ouyang xiu 는 희귀하고 특이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북송 () 인종 () 재상 () 왕 () 은 일찍이 이 시를 써서 비석에 새겼다. 명나라 에, 이 왕 연의 비석 은 아마도 분실 된 것, 그래서 문정명 은 석두 에 새겨진 다시 한 번 썼다. 이 비석은 후기 글씨가 분명하지 않고, 또 다른 비석은 유루 (장태염 선생님 유굴원) 가 새겼다. 1936 년 화가 오호돛은 시인 장보권에게 단풍교 야박비를 써달라고 요청했다. 장포천의 이름도' 희' 입니다. 현대 시인 장계에게 당대 시인 장계의 시를 한 수 써달라고 청하다. 얼마나 좋은 이야기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