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gong 씨의 삶과 예술적 업적 소개
기공 씨
아이신기오로 만주족, 2002 년 7 월 26 일 출생, 1965438. 현재 베이징 사범대학교 중문과 교수이자 박사생 멘토입니다.
전국정협 상무위, 중앙문사 연구관 관장, 국가문화재감정위원회 주임, 중국 서예가 협회 명예주석. 스승은 저명한 역사학자 진담선생으로부터 중국 문학사, 중국 미술사, 중국 산문, 시집, 당송사의 교수와 연구에 종사한다. 그는 60 여 년 동안 우리 고전 문학 교수와 연구 방면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두어 국가를 위해 많은 고전 문학 교수와 연구 인재를 양성하였다. 조국의 교육사업을 촉진하고, 선생님의 교육에 보답하고, 진담선생의 가르침을 이어가기 위해, 그는 서화 판매로 얻은 200 여만원으로 이운 장학금을 설립했다. 계공도 중국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이기도 하다. 그의 낡은 시는 국내외 시단에서도 상당히 유명하기 때문에 시와 서화' 삼절대' 로 불린다. 1980 년대 초부터 그의 서화집, 시집이 잇따라 출판되어 독자들의 환영과 호평을 받았다. 최근 몇 년 동안 그는 일본 싱가포르 한국 홍콩 마카오에서 서전 전시회를 열어 큰 성공을 거두며 국제 문화 교류에 기여했다. 기공도 우리나라 문화재의 감상가이자 감정가이다. 고대 서화와 비첩에 대한 그의 감정은 특히 전문가이며, 안목이 독특하고 식견이 비범하다. 문화부와 국가문물국 의뢰를 받아 감정팀을 주재하며 다른 몇 명의 전문가와 함께 전국 각 대도시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국가 고서화 진품을 전면적으로 감정하고 선별하여 국가에 우수한 고대 문물을 대량으로 정리하고 보존했다. 계공이 주로 출판한 저작은' 고서체 수필',' 시의 율동 수필',' 계공총수필',' 계공시',' 계공군언',' 중국현상 수필',' 서상시',' 서상노트' 이다
계공 선생의 연표:
◆ 19 12 년 7 월 26 일 일출은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기공의 시조는 청나라 옹정제의 아들로 5 위를 차지하며' 평화의 친왕' 으로 봉쇄되었다. 그 후손은 점차 황궁을 이탈하여 증조부에 이르렀을 때 가문은 이미 문영을 잃었기 때문에 과거 시험을 통해 출로를 찾아야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고증조부 포량은 국자감에 입학하여 한림원에 가입했다. 청말 임례부 상서 겸 차할 총사령관. 같은 원사인 옥룡 할아버지는 예부 학사로 정치를 배운 적이 있고 시험관이다.
아버지는 19 13 년 1 살 때 돌아가셨고 할아버지와 함께 살았습니다.
우리 할아버지는 기도를 위해 옹화궁의 한 라마와 기예를 배워서' 차도자브' 라는 등록된 작은 라마가 되라고 하셨다. 당시 신해가 막 지나자 청정은 퇴위했고, 그의 증조부는 베이징에 거주하는 것을 거절하여 더 이상 국사를 묻지 않음을 나타냈다. 다만 그의 증조부에는 진이라는 학생이 있고, 원사이기도 하다. 그의 집은 허베이 이현 () 에서 가장 부유하고, 재산이 풍부하여 이현 () 에서 집을 사는 데 투자하여 증조부가 그곳에 거주하도록 하였다. 증조부는 서너 살 때 가족과 함께 이현으로 이주했다. 나중에 사립학교에 가서 시를 읽었습니다.
◆ 1922 년 10 살.
증조부가 돌아가셨다. 채무 상환으로 가족기업이 쇠락했다.
제 할아버지는 1923 년 1 1 세 때 돌아가셨습니다.
집에서는 세상에서 모은 책을 장례비로 팔았다. 당시 어머니 코렌진과 미혼 고모인 항계화는 모두 20 대가 되어 가정생활의 무거운 짐을 짊어지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조카를 키우기 위해 항기화는 평생 결혼하지 않고 자신을 이 집안의 남자로 여기기로 했다. 계공도 그의 이모를' 아빠' 라고 부른다.
◆ 1924 년부터 1926 년까지 나는 12 세에서 14 세 사이입니다.
북경 환문 초등학교와 환문 중학교에 재학하다. 왕충민 소개 어린 나이에 할아버지 사건의 벽에 큰 풍경화가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우리 숙조가 그린 것이다. 할아버지는 작은 부채를 들고 죽석을 그리며 묘함을 느끼며 화가가 되고 싶은 욕망이 생겼다. 그의 학교 작품은 학교에서 유명 인사에게 줄 선물로 선정된 적이 있다.
◆ 1927 년부터 1929 년까지 15 세에서 17 세까지.
재희민 씨는 큰형의 지도 아래 그림을 배웠고, 자씨는 회화사 방면에 지식이 풍부하며 서화감상에도 식견과 식견이 있다. 나는 종종 고궁박물원에 가서 전시된 고대 서화를 보러 간다. 때로는 친구들과 함께 보면서 논평을 하기도 하고, 계공을 한 번 적어 놓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러한 활동은 기공에 큰 계발과 교육 작용을 한다. 기공은 더 많은 회화 기교를 배우고 싶어, 지아 선생은 그를 오경정 선생에게 소개했다. 오 교수는 그림에 대해 인내심이 매우 강하다. 그는 지금까지 범범하게 이야기한 적이 없지만, 가장 중요한 비결을 지적해야만 장족의 발전을 이룰 수 있다. 한번은 한 어른이 그에게 그림 한 장을 그려 달라고 하면서 매달아 달라고 했다. 그는 매우 영광스럽다. 하지만 오빠는 "그림을 다 그렸으면 서명하지 말고 선생님께 서명해 주세요" 라고 말했고, 이것은 그에게 큰 * * * 를 주었고, 그는 화가 나서 그때부터 글씨를 연습했다.
◆ 1930 년 18 세.
세교의 소개로 스승은 다이 선생으로부터 중국 고전 문학을 배우고 고시를 창작하였다. 선생님의 세심한 재배와 각고의 자습 덕분에 그는 어려서부터 탄탄한 중국 고전 문사의 기초를 다졌다.
◆ 1932 년 20 세.
장보신과 결혼했다. 장, 만주족, 두 살. 생계를 위해 나는 집을 가르치고, 때로는 그림을 그리고 돈을 판다.
◆ 1933 년 21 세.
푸증샹 선생의 소개를 거쳐, 스승은 진원선생으로부터 왔습니다. 진원 선생은 그의 작품을 보고, 그의 문필이 매우 좋다고 생각하여, 그가 부인 중학교에서 국어 선생님이 되도록 안배했다. 이후 그는 수십 년 동안 교육사업에 종사해 주로 고전문학 교수를 위주로 서화' 왕충민 소개' 를 팔았지만 "그것은 부업일 뿐이다" 고 말했다.
◆ 1935 년 23 세.
부인대학교 미술과 조교를 역임한 적이 있으며, 여가 시간에 서화 창작에 종사했다.
◆ 1938 저는 26 살입니다.
그는 푸인대학교 중국문학과의 강사이다. 항전이 승리한 후, 그는 고궁박물원 특위 위원을 맡아 원고를 검토하고 문학관 문물을 감정했다.
◆ 1949 년 37 세
부인대학교 중국문학과 부교수, 베이징대 박물관과 교수.
◆ 1952 년 40 세.
전국 고교조정학과, 부인대학과 북사대 합병, 북사대 중문과에서 부교수로, 고전문학을 가르친다. 같은 해' 구삼' 학사에 가입하여' 구삼' 학사 베이징 지부 위원으로 당선되었고, 이후 베이징시 정협위원으로 재임했다. 그 후 그는 다다,,,,,,, 나중에 그는 인민문학출판사가 출판한 정이의' 홍루몽' 에 주석을 달았는데, 이는 건국 후 출판된 첫 번째' 홍루몽' 주석본이다. 1957 년, 45 세의 어머니와 고모가 연이어 세상을 떠났다.
◆ 1962 년 50 세.
나는' 고대 서체' 와' 시 리듬' 이라는 두 편의 원고를 쓴 적이 있다.
◆ 1963 년 51 세
그는 홍루몽에 관한 노트를 썼다.
◆ 1966 년 54 세.
문혁' 이 발발하자 모든 공개적인 독서 작문 활동은 어쩔 수 없이 중단되었지만, 여전히 사적으로 공부를 계속하고 있다. 서예에 정통하기 때문에, 그는 늘 악당에게 대자보를 베끼라는 명령을 받는다.
◆ 197 1 59 세.
중화서국이 조직한' 24 사' 와' 청사고' 의 구두점 작업에 참가하여 왕종한과 함께' 청사고' 의 구두점 업무를 공동으로 책임진다.
◆ 1975 년 63 세.
장보신 부인이 돌아가셨다.
◆ 1976 년 64 세
* * *, 사범대학 복학.
◆ 1977 년 65 세
《시푸 산문론》은 중화서국에서 출판한다.
◆ 1978 년 66 세.
문혁이 끝난 후에도 그는 여전히 교수로 초빙되었다.
◆ 1979 년 67 세
고문원고는 문화재출판사에서 출판한다.
◆ 1981 년 69 세
《총필사본》은 중화서국에서 출판한다. 같은 해 중국 서예가 협회가 설립되어 부주석으로 승진했다. 홍콩 중문대학의 초청으로 그는 홍콩에 가서 중국어와 홍루몽에 관한 강의를 했다.
◆ 1982 년 70 세.
국가 고서 정리 출판 기획팀을 설립하고 팀원을 맡다.
1983 년 장 71 세.
중공중앙홍보부' 중국미술전집' 사무실의 초청을 받아' 중국미술전집' 고문으로 초빙되었다. 국가문물국 조직의 전문가 7 명으로 구성된 중국 고대 서화감정팀은 베이징과 전국 각 대도시 박물관에서 소장한 고대 서화작품의 진위 확인과 평가를 담당하고 있다.
◆ 1984 년 72 세.
박사 멘토로 초빙되다. 중국 서예가 협회 회장에 당선되다.
◆ 1986 년 74 세
그는 국가 문화재 감정위원회 의장으로 임명되었다.
◆ 19 * * * 77 세
4 월에는 중앙문사 연구관 부관장을 맡고 있다. 계공 여운은 북사대 출판사에서 출판한다.
장은 1990 년 78 세였다.
100 곡의 절구' 는 홍콩 상무인서관과 베이징 서점에서 출판한다. 이 책은 시 형식으로 그의 서예 실천의 시스템 이론을 총결하고, 역대 서예가를 평론하며, 서예의 표기법과 표기법에 대해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운상학기금' 을 설립하기 위해 특별히 항구에서' 계공서전' 을 개최하였다.
◆ 1991 년 79 세.
고서 정리 출판국가 기획팀 고문. "중국 현상" 은 상무인서관 (홍콩) 유한회사에서 출판한다. 같은 해 1 1 월말에 자화 바자회 수익금은 모두 북사대에 기부해' 이운상 학기금' 을 설립했다. 9 월에 도쿄와 오사카 () 에 가서 오사카 박물관에서 소장하고 있는 중국 서화진품을 참관했다.
◆92 년 80 세.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베이징사범대학, 영보재연합에서' 계공서전' 을 개최하여 베이징 광저우 일본에서 전시한다. 8 주에 대해 말하자면,' 계공 산문 자기',' 계공 서화집' 은 모두 북사대 출판사에서 출판한 것이다.
◆94 년 82 세.
한국 서화 교류에 가다. 영보재는 한국 동방갤러리와 공동으로' 계공 김영현 서예전' 을 개최하며 베이징과 서울에서 전시했다. 여욱 기공' 은 북사대 출판사에서 출판한다.
◆95 년 83 세.
영보재는' 계공논서' 절구 100 곡과' 계공서화 작품집' 을 출판했다.
◆96 년 84 세.
10 월 미국, 독일, 프랑스를 방문하여 3 개국 국립박물관의 중국 서화진품을 참관하다.
◆ 1997 년 85 세
지난 4 월 중앙문사 연구관은 서화 대표단을 조직하여 싱가포르에 가서 계공 선생을 단장으로 하는 중앙문사관 서화 작품전을 열었다. 10 월, 홍콩 상무인서관의 초청에 따라 홍콩으로 가서 홍콩 귀환 조국 100 주년 기념 및 상무인서관 설립 행사에 참석해 홍콩 귀환을 위해 여러 폭의 서화작품을 창작했다. 계공서 100 절구' 의 일본어 번역본이 도쿄에서 출판되었다.
◆ 1998 년 86 세.
현재 베이징 사범대 교수, 박사 멘토입니다. 제 5 회 전국정협위원, 제 6 회, 7 회, 8 회, 9 회 상무위원, 국가문화재감정위원회 의장, 중앙문사연구관 부관장, 중국 서예가 협회 명예주석.
◆ 2005 년 93 세.
멈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