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일상 행동을 규범화하고 문명예절을 실천할 수 있습니까?

어떻게 일상 행동을 규범화하고 문명예절을 실천할 수 있습니까? 1, gfd: 옷차림이 깔끔하고, 머리카락이 가지런하고, 정신적인 면모가 좋고, 정신 상태가 건강해지는 것이 중요하다. * * * 기발한 옷차림으로 너무 많은 차림새가 없다. 여자들은 손톱을 염색하지 말고, 짙은 화장을 하지 말고, 귀걸이, 목걸이, 반지 등과 같은 장신구를 착용하지 마라. 남자의 헤어스타일은 가지런해야 하고, 긴 머리는 하지 말고, 쉽게 색머리를 염색하지 마라.

매너: 매너는 한 사람의 보행을 가리킨다. 자세, 앉기, 걷기, 쪼그리고 앉는 자세가 포함됩니다.

1)' 서 있다' 는 것은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가장 기본적인 행동이다. 남자는 헐렁하게 서 있어야 하고, 여자는 날씬하게 느껴야 한다.

2)' 앉는 자세' —올바른 앉는 자세는 조용하고 점잖은 인상을 준다. 앉을 때는 점잖고 대범해야 한다. 자리에 앉은 후 이미지에 주의하고, 몸이 앞뒤로 기울어지지 말고, 앉는 자세가 우아하지 않다. 네가 일어설 때, 책상과 의자에서 어떤 소리도 내지 않도록 주의해라.

3) "보행"

(일명 걷는 자세라고도 함)-역동적인 아름다움, 걸음걸이 조화, 온건함, 아름다움을 준다. 보행의 요구 사항은 서 있고, 복부를 접고, 가슴을 펴고, 무게 중심이 약간 앞쪽에 있고, 두 다리가 안쪽으로 집중되고, 팔이 자연스럽게 흔들리고, 땅에 떨어지는 소리입니다.

그리 크지 않아요. 걸을 때 발의 안쪽은 직선을 밟아야 한다.

4. 허리를 굽혀 예의범절: 허리를 굽혀 절하는 것은 예의이며, 타인에 대한 존중을 나타낸다. 학생들은 선생님을 볼 때 미소와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5, 정중 한 악수: 악수 할 때 악수 순서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악수를 하고,' 존자의 결정', 즉 여자, 어른, 선생님이 먼저 손을 내밀어야 한다. 적당한 힘과 시간에 주의하고, 사람들과 악수를 하며, 보통 3 초 정도 "안녕하세요" 라고 말한다.

6, 에티켓 소개: 에티켓 소개는 "존중 우선 순위" 에주의를 기울입니다. 먼저 여성을 남성에게 소개하는 것이다. 먼저 선생님을 학생들에게 소개하다.

7. 대화 예절: 대화는 사교 활동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담화 과정에서 대화의 태도와 어휘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고, 주변 환경과 장소를 고려해야 하며, 대화의 내용과 예술성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담화의 분위기를 파악하다. 대화에서 태도는 진실하고 개방적이어야 한다. 눈빛이 집중하고, 직시하고, 상대방을 존중하다.

8. 전화 예절: 우선 전화 대화 시간에 주의해야 합니다. 3-5 분이 적당합니다. 시간이 길어졌으니 먼저 상대방이 편리한지, 둘째 문명용어에 주의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말투와 감정 조절에 주의하세요. 전화벨이 울린 후에는 가능한 한 빨리 전화를 받아야 하고, 벨이 3 회 이상 울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마이크를 들고 나면 먼저 상대방에게 인사를 한 다음 자신을 소개하여 상대방이 네가 잘못 전화를 걸지 않았다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한다. 원칙적으로 전화하는 사람은 전화를 끊어야 하기 때문에 전화를 받는 사람은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으면 안 된다.

어떻게 400 자 문명 예절 작문을 연습합니까? 저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중국은 예로부터' 예의지국'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모두들 이 명예를 자랑스럽게 여긴다. 모두들 조국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더 이상 하찮은 일로 다투지 않는다. 우리 초등학생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우리는 큰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학교 동창들, 지역사회의 친구들, 심지어 우리가 공공장소에서 만난 문명화되지 않은 일들과 행동들을 무명 풀처럼 좋은 조언을 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어느 날, 나는 엄마와 저녁을 먹고 산책을 나갔다가 막 직장 입구까지 걸어갔다. 나는 바닥에 조용히 바나나 껍질이 누워 있는 것을 발견했다. 나는 사방을 둘러보았는데, 아무도 없어서 찾아갔다. 갈림길에서 나보다 어린 남자를 보면 3 학년이어야 한다. 그의 눈은 항상 바나나 껍질을 보고 있다. 나는 걸어서 그에게 물었다. "오빠, 바나나 껍질을 그 단원 입구에 던졌니?" 그는 조금 놀랐다: "아? 나 ... 난 없어. " 그는 없다고 말했지만, 나는 그의 입가에 바나나를 먹은 흔적이 있는 것을 분명히 발견했다. 그 사람일 거야! 나는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그를 단원 입구로 끌고 가서 바닥에 있는 바나나 껍질을 가리키며 물었다. "우리 언니에게 진실을 말하는데, 네가 던진 거야?" " "언니, 난 정말 없어 ..." 라고 했습니다. 나는 서둘러. 우리 뭐 하는 거야? 진정해, 화내지 마, 그는 아직 젊어! 에이 ~ 어떡해? 갑자기 내 눈앞이 밝아져서 좋은 생각이 떠올랐다.

나는 그에게 다가가 조용히 물었다. "당신은 소선대원입니까?" " "네, 방금 팀에 들어왔어요." 그는 겁이 나서 대답했다. 나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네가 갓 입대한 소선대원이니까 소선대원들이 해야 할 일을 해야 한다. 너는 직장 입구에 바나나 껍질을 던져서 자주 지나가는 사람이 있다. 만일 밟고 미끄러져 넘어지면 어떡하죠? " 아이가 건드리기 쉽다. 만약 그들이 노인이라면? 너 자신을 잘 돌봐야 한다. 다른 사람이 던진 바나나 껍질을 밟으면 어떡하지 ... "여기까지 말하자면, 나는 그의 눈시울이 붉어지는 것을 발견하고, 나는 그의 어깨를 두드렸다." 괜찮아? "" 그는 고개를 들어 말했다. "언니, 어떻게 해야 할지 알아요. 나는 앞으로 우수한 소선대원이 될 것이다! "말을 마치자 그는 곧 바닥에 있는 바나나 껍질을 주워 쓰레기통에 던졌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소선대 팀 경례를 보냈고, 나는 한 명을 돌려보냈다.

멀어진 그의 뒷모습을 보고 나는 웃으며 홀가분하게 웃었다.

고대인들은 "예의를 배우지 않고 서지 않는다" 고 말했다. 즉,' 의식' 을 배우지 않으면 사회에 발붙일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럼 예의란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해서 예의는 자율과 타인의 행동 규범을 존중하는 것이며, 타인에 대한 존중과 이해를 나타내는 과정과 수단이다.

문명예의는 개인의 자질과 교양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도덕과 사회 공덕의 구현이기도 하다. 이것은 도시의 얼굴이자 국가의 얼굴이다.

따라서 예절을 배우면 대내에서 개인의 자질을 강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대외적으로도 인맥을 매끄럽게 하고 개선할 수 있다.

오천년 역사를 지닌' 예의지국' 으로서 문명과 예절을 말하는 것도 민족문화를 발양하고 민족정신을 과시하는 중요한 방식이다.

우리는 사회, 신분, 역할이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다. 우리는 전순간에 다른 사람을 싫어하는데, 종종 다음 순간이 다른 사람이 싫어하는 대상이 된다. 이것들은 모두' 비공식' 행위로 인한 것이다.

관광객으로서 우리는 항상 자신의 흥미에 따라 아무데나 침을 뱉고 껌을 뱉고 잔디를 짓밟고 문화재에 낙서를 한다. 우리가 시민이었을 때, 우리는 아무데나 침을 뱉고 낙서를 하는 것을 싫어했다.

우리가 급우들과 함께 지낼 때, 우리는 항상 그들의' 사소한 일에 구애받지 않는 것' 에 대해 불평한다. 그리고 우리는 종종 그 "작은 부분" 에 초점을 맞추기에는 너무 게으르다.

우리가 버스를 탈 때, 우리는 항상 자리를 얻기 위해 자만한다. 우리가 비집고 들어가거나 다른 사람을 밟을 때, 우리는 결코 미안하다고 말하기에는 게으르지 않다. 우리가 밀치거나 밟힐 때, 항상 미안하다는 말을 하지 않고, 심지어는 주먹까지 더해서 미안하다는 생각이 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서명언) 우리가 늙어서 흔들리는 차에 서 있을 때, 항상 누군가가 자신에게 자리를 양보하기를 갈망한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사람들의 정신적 필요와 자기인지 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점점 더 이해되고 존중받기를 희망하고 있다. 현재 상황에서 예의는 개별 업종과 사회 차원의 수요가 아니라 전 국민의 필요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기차가 빨리 달리는 것은 머리띠 덕분이다. 집에서, 부모가 주도권을 잡을 수 있다면; 학교에서, 만약 선생님이 앞장서실 수 있다면, 직장에서 지도자가 좋은 머리를 가져올 수 있다면; 창구 단위에서 창구 직원들이 앞장서면 ... 널리 보급되고, 중국에서 문명예절을 보급해야 한다. 수도 1000 여만명이 앞장서면; 만약 우리 각자가 저부터 시작할 수 있다면,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

이것이 우리의 문명과 예의를 더 쉽게 촉진하고 보급할 수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그렇다면 우리의 정신문명 건설도 물질문명 건설처럼 빠른 발전을 이룰 것이다. 우리 13 억명의 사람들의 정신적인 면모는 반드시 새로워질 것이며, 사람들은 우호적이고 포용하며, 사랑, 따뜻한 사회 분위기 속에서 살게 될 것이다!

문명예절은' 존중 위주' 를 강조한다.

다른 사람이 너를 존중하기를 원한다면, 너는 먼저 다른 사람을 존중해야 한다.

그 나쁜 습관들은 일시적인 속도를 위해 자신의 인격과 존엄성을 잃는 것이다. 자기도 존중하지 않는 사람, 다른 사람이 너를 존중할 수 있을까?

초등학생의 문명적이고 예의 바른 일상 규범. 제발, 감사합니다. 죄송합니다. 다른 사람과 교제할 때 해야 할 세 가지 간단한 문구입니다.

2. 모든 직원이 다 앉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같이 식사해요.

3. 자신이 좋아하는 음식을 자기 앞에 두지 마세요.

4. 잡을 수 없는 일이 생기면 "나는 이미 다 먹었어, 천천히 해" 라고 말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네가 말을 마칠 때까지 떠날 수 없다.

대학생으로서, 어떻게 동창 선생님에게 문명예절을 실천하고, 문명말을 하고, 문명일을 할 수 있는가. 남을 욕하지 않고, 열정적이고 예의 바르게 사람을 대하고, 우애 동창을 단결시키고, 단체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가한다.

일상적인 행동 에티켓 사양 비디오를 찾고 있습니까? 중학생들의 일상적인 행동 규범을 참고하세요.

전통 문화를 발양하고 문명 예절을 실천하고 무슨 독서 원고를 실천하는가? 당신은 무엇을 부끄럽게 여깁니까? 이런 사유는 결코 멈추지 않고, 반드시 시대의 발전에 따라 영원히 지속될 것이다.

사회주의 조건 하에서 명예와 불명예는 두 가지 의미를 포함한다. 한편으로는 사회가 사람들의 행동을 평가하는 데 사용하는 도덕적 가치의 척도이다. 반면에, 개인의 행동도덕적 가치에 대한 자기인식이다. 요컨대, 명예와 불명예라는 개념은 인간의 행동 도덕적 가치에 대한 사회의 객관적인 평가와 나의 주관적인 의도를 담고 있다. 시장경제의 사회에서, 이 둘은 서로 연결되어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된다. 사회의 주류 가치 지향의 지도가 없다면, 개인의 가치관에 대한 교정은 없을 것이다. 개인의 가치취향이 없는 바로잡기, 사회 주류 가치관의 구축은 공중 누각일 뿐이다. 생활 속에서 어떤 사람들은 경제와 효율을 추구한다는 명목으로 시장을 업신여기고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겼다. 그들은 시장경제가 이익경제, 이익경제라는 것을 보았지만 시장경제도 신용경제, 법제경제라는 것을 잊어버렸다. 신용경제와 법제경제를 건설하는 것은 사회주의 영욕관의 내재적 요구와 문제 중 응당한 의이다.

시대는 정신력을 부르고, 민족은 정신공간을 필요로 한다. 추악함을 채찍질하는 동시에, 인간의 진심을 발양하고, 인간성의 광채를 지키며, 실제 행동으로 세상에 없어서는 안 될 진선미를 그려낸다. "신육" 이 하늘로 치솟아 중국 우주 탐사의 나팔을 울리며 여러 세대의 우주인들의 사심없는 헌신과 조국에 보답하는 애국적인 정서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Pu cunxin 은 "에이즈 예방 자원 봉사자 홍보원" 으로 활동했습니다. 그는 거리로 나가 헌혈을 하고 형제처럼 에이즈 환자와 악수를 하며 과학을 숭상하고 생명을 돌보는 고상한 심정을 보였다. 12 세, 대학생 홍전휘, 가족의 무거운 짐, 한창고독, 고된 자강불식. 그는 여동생을 등에 업고 대학에 가는 이야기에서 세계를 감동시키고 중국을 감동시켰다. 중국 여자 배구 17 은 칼을 갈고 호호호하며, 자강불식, 심혈을 기울여, 눈부신 성적으로 새로운 시대의 위대한 애국주의 정신을 해석하였다. 더구나 화남공대 정정 교수는 심혈을 기울여 연구에 몰두하여 화공의 적성한 피를 흘려' 광둥성 10 대 걸출한 청년' 의 영예에 부끄럽지 않다 ...

선인의 사적에서 우리는 생명의 가치를 추구하고, 인간성의 광채를 발굴하며, 하늘과 땅 사이의 끝없는 온전하게 대대로 전승되어 빛을 발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어디로 영위를 데려갈까? 우리는 애국주의, 집단주의, 인민을 위해 봉사하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우리는 무엇을 부끄럽게 여깁니까? 우리는 조국을 해치고, 인민을 등지고, 이익을 위해 의를 잊는 것을 부끄럽게 여긴다!

신세기의 대학생으로서 그들은 현대화 건설의 힘든 임무와 국가의 부강의 영광스러운 사명을 짊어지고 있다. 대학생은 사회주의 영욕관을 짓밟는 가운데 시대정신을 발양하고 과학적 품격을 세우는 데 책임을 지지 않는다! 명예와 불명예를 실천하고, 자강불식하고, 성공을 결심하고, 후회 없는 청춘으로 반짝이는 삶을 창조하고, 조국과 시대와 함께 분진하고, 사회주의 영욕관의 확고한 실천자가 되어야 한다!

필멸의 중생 중에서 나는 창해일속에 불과하다. 광대한 지식의 바다에서 나는 무지한 사람 같다. 그러나 나는 보잘것없고 비천하지도 않고, 무지로 인해 부족함을 드러내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꿈을 좇아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여정에서, 나는 항상 내 자신을 느긋하게 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회 변화의 시대에 물욕에 직면하여 번잡함 속에서 나는 성실, 본분, 근면, 이상, 과학, 신앙, 정신, 영욕을 과학지도로 삼아 의기양양하게 천지간 대문자의 삶을 쓸 것이다!

질문자 평가

어떻게 직업도덕을 실천하고 문명예절을 중시합니까? 한 사람의 예의는 그의 수양에 반영되었다. 한 사람의 가치관과 직업윤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