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사가 당대 유행가의 창작에 어떤 영향을 미칩니까?
물론, 팝 음악, 더 정확히 말하자면, 팝송은 이미 우리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좋든 싫든, 받아들이든 안 받든 간에, 그것은 주동적이거나 수동적으로 범람하여 우리 생활의 구석구석으로 스며들고 있다. 사실 유행가는 이미 일종의 문화이다. 더 광범위한 명칭은 대중문화이지만, 그들은 생활에서 비롯되며 생활의 대변인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이 점에서, 그들은 문학 작품과 상보하며, 이곡과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는데, 하물며 한 단어의 창작은 반드시 문학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어떤 의미에서 가사의 창작도 일종의 문학 창작이며, 시의 범주에 속하며, 같은 언어와 문화로서 그 기원은 반드시 중국 고대 시와 어떤 필연적인 연관이 있어야 한다. 반면에, 시 전체의 기원은 사실 음악과 관련이 있다. 당시든 송사든 사실 그 시대의 유행가였던 것으로 생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확실히, 그들 중 많은 사람들도 매우 적합하고 음악에 의해 널리 전해졌다.
당송시사는 직접 유행가의 제재와 내용이 되고, 한편으로는 유행가를 표현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한편으로 창작자의 문화에 대한 파악을 비교해 어느 정도 팝송의 표현 기능을 풍부하게 해 팝송의 수준을 높였다.
어떤 유행가들은 당시 송사의 제목이나 명구를 가사로 사용하기를 좋아하는데, 이 방면에는 유해파의' 얼굴 있는 복숭아꽃', 백설공주의' 느린 소리 느린 말', 아신의' 붉은 양주로', 진명의' 환망 등불', 당나라 밴드의' 당나라 꿈' 과 같은 예가 많다 이 가사들은 당시 송사나 그 중 하나를 차용했을 뿐이다. 창작 형식상 당시와 송사도 현대 유행가의 창작에 대한 사고방식을 제공하거나 또 다른 스타일을 세웠다.
나는 이것도 중국 문화 전체가 일맥상승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유행가의 글쓰기 형식에 관해서는 당시 송사의 언어 형식과 스타일에 대한 참고나 적용 또는 모방이 불가피하다. 고전시 형식으로 현대 유행가를 창작하는 한편 전통시 언어의 정련과 함축적 내향적인 표현 방식을 계승하고 있으며, 다른 한편으로는 주제 표현에 선입적인 지름길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가국의 정서든 자식의 정서든, 고전시는 종종 언어와 감정을 한데 모아 기억에 남는 공간과 의경의 지속적인 매력을 더해 준다.
현대 유행가는 형식적인 모방과 귀감 외에도 가사 작문 수법에서도 당시와 송사에서 많은 영양을 섭취했다. 리듬감과 의경미를 중시하는 것은 시 창작의 기본 요건이다. 현대 가사의 글에는 이런 예가 수없이 많아 비교적 많이 쓰이는 것은 당시송사이다.
어쨌든 송사를 참관하는 것은 귀중한 문화유산으로, 항상 현대 유행가사의 창작에 이런 영향을 끼칠 수 있다. 미래를 포함해 현대문화가 고전문화에 대한 참고와 추종은 결코 멈추지 않을 것이다. 당송시는 유행가사 창작에서 포기할 수 없는 주제이며, 무궁무진한 원천이자 피할 수 없는 유혹으로, 단어와 문장, 주제 창작, 논술 등에서 현대 창작자에게 많은 좋은 생각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