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천의 명언.

1. 성실이란 무엇입니까? 성실이란 무엇입니까? 도덕적으로 말하면, 성실함은 사람을 진실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고, 신용을 지키는 것이다. 설문해자' 의 해석은' 정직, 편지',' 신, 성실' 이다. 성실의 본의는 정직, 성실, 신신, 신신신심, 사기 은폐, 위조, 사기 행위에 반대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둘째, 정직: 전통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성실은 선진유가가 제기한 중요한 윤리철학 개념이자 중국 윤리사상사에서 중요한 범주이다. 공자 시대까지는' 성실' 이 이론적 개념으로 형성되었다. 맹자는 이론적 개념을 형성했을 뿐만 아니라, 그 지위도 매우 중요하다. 그는 말했다: "정직한 사람, 천국; 진지하게 생각하면 다른 사람에게서 배울 수 있다. 진실하고 움직이지 않는 자는 없다. 만약 네가 성실하지 않다면, 운반공은 없을 것이다. " 여기서 성실은 천도본체론의 가장 높은 범주이자 인간으로서의 법칙과 비결이다. 순자는' 성실' 의 사상을 발전시켜' 성실을 정본으로 삼는다' 고 지적했다. 그는 말했다; "하늘과 땅이 크고 부정직하면 모든 것을 바꿀 수 없다. 성도들은 부정직하면 대중을 돌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부자는 절친이고, 성실하지 않으면 소홀하다. 6 월 징, 비 정직 즉 겸손, 남편 정직, 신사가 지키고, 정치의 근본도. 클릭합니다 중용' 에서' 성실' 은 이미 예의의 핵심 범주이자 인생의 최고 경지가 되었다.' 천하성만이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최선을 다할 수 있다면 최선을 다하십시오. 인간성을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사물을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물건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다면, 천지의 가르침을 칭송할 수 있다. 천지의 수리를 짱 할 수 있다면 천지에 참가할 수 있다. " 신처럼, 진실한 품성과 태도가 있으면, 당신은 여러 가지 인의도덕을 스며들어 성인이 될 수 있고, 심지어 인간의 본성, 물정을 할 수 있으며, 천지를 하늘과 땅과만 함께 공수하고,' 천인합' 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으며,' 대학' 은' 성실' 을 8 개 항목 중 하나로 삼을 수 있다 "성실" 은 성현이 하늘의 뜻을 준수하고, 슬림하고, 치국이 천하를 평평하게 하는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송대에 이르자 주돈이는' 성실' 을' 오상본, 만반의 원천' 으로 더 깊이 생각했다. " 성실을 포함한' 성실' 을 인, 의, 의식, 지혜, 편지' 오상' 의 근본과 각종 선행의 시작으로 삼다. 쳉 이순신 (Cheng Yi) 은 "진실하지 않으면 선을 행할 수있다" 고 더 직설적으로 말했다.

마르크스주의 윤리학은' 성실' 의 범주를 비판적으로 계승했으며, 성실은 사회 도덕의 중요한 규범임을 확신한다. 장기적인 사회생활에서 성실성의 주요 도덕적 요구는 점차 명확해졌다: 충성, 성실, 성실. 충성의 주요 목적은 조국, 인민, 정의사업에 대한 충성이다. 물론, 이런 충성은 맹목적인 편협한' 우충' 이 아니라 숭고한 이상을 인정하고, 이러한 이상을 이루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기꺼이 헌신하고 용감하게 희생하는 정신을 보여 준다. 정직은 정직, 정의, 솔직함을 의미한다. 성실이란 진실을 말하고, 성실한 일을 하고, 사람됨이 성실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신앙도 중국 윤리 사상사의 범주다. "편지" 라는 뜻은 "성실" 과 "참" 과 비슷하다. 글리프를 보면 충실한 두 글자는 사람의 말을 따르는데, 원래 제사를 지낼 때 하늘에 대해, 조상에게 한 충언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수나라 의사 계량은 "국민에게 충실하고 신을 믿는다" 며 "역사에 정확한 발언과 신뢰가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나중에 사경제와 사사상의 발전으로 원래의 단순한 사회가 점차 파괴되었다. 나라와 나라, 사람과 사람 사이의 교제는 모두 맹세를 체결해야 한다. 그러나 맹세와 약속의 준수는 역시 천지귀신의 억지력에 의지해야 한다. 춘추시대에는 유가의 제창 아래' 편지' 가 종교색에서 벗어나 순수한 도덕규범이 되기 시작했다. 공자는' 편지' 가' 인' 의 구현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는 사람들에게' 일을 존중하고 믿으라' 고 요구했다. 그가 말하길, "만약 당신이 믿는다면, 당신은 하고 싶은 대로 할 것입니다." "당신이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릅니다." 공맹은' 편지' 를 친구를 사귀는 중요한 원칙으로' 친구가 믿고 있다' 는 점을 강조하고,' 친구가 믿고 있다' 는 역대 대부분의 권력자들은' 편지' 를 질서 유지의 중요한 도구로 삼았다. "편지를 버리고 주님을 해치는 것은 나라를 혼란에 빠뜨릴 것" 이라고 「왼쪽 온주안 공 4 년」 (Zuo wenzhu 'an gong 4) 에서는 알려 준다 여씨춘추 귀신' 은 믿음과 불신이 사회생활에서의 결과에 대해 세밀한 분석을 했다.' 군신이 믿지 않으면 민중상, 사직불안이다. 벼슬을 믿지 않으면 그렇게 길까 봐 서로 업신여겼다. 상벌을 믿지 않으면 사람은 법을 어기기 쉬우니 금지해서는 안 된다. 친구를 사귀는 것을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당신의 고민과 헤어지고, 상대방과 데이트를 할 수 없을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만약 모든 노동자들이 믿지 않는다면, 그 설비는 씁쓸하고, 거짓이면 페인트가 불충실하다. 남편은 그것을 끝까지, 그것을 존경하고, 겸손하고 가난하며, 믿을 수 있다! " 한대에 이르러 동중수는' 편지' 와 인의례지를 나란히' 오상' 으로 꼽아 가장 기본적인 사회행동규범으로 삼았다. 그리고' 편지' 에 대해 상세히 논술했다.' 나는 최대한 손질하지 않고 내 감정을 쓰려고 노력했기 때문에 편지이기도 하다. " 그는 "편지" 가 성실하고, 외모가 일치하고, 언행이 일치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주씨는' 인포용오상' 을 제안하고' 편지' 를' 인' 의 기능과 표현으로 내세우며 주로 친구를 사귀는 길이다. 그는 "신실함을 근본으로 한다" 고 말했는데, 이것은 공맹의 관점과 거의 일치한다. 유교 사상에서, 성실성은 종종 하나의 개념으로 사용된다. "편지, 성실", "성실", "편지" 의 의미는 매우 비슷하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전통 윤리는 성실을 인류의 기본적인 품질로 삼고, 성실은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 좋은 방법이며, 성공의 초석이라고 생각한다. 요컨대, 이것은 개인 생활의 규칙이다.

셋째, 정직과 관련된 이야기

1, 증자가 돼지를 죽였다

증자의 아내는 시장에 갔고, 그녀의 아들은 그녀와 함께 걸으면서 울었다. 어머니가 그에게 말했다. "돌아가세요. 제가 돌아오면 돼지를 죽여 드릴게요." 그의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왔을 때, 증자는 돼지를 잡아서 그들을 죽이려고 했다. 그의 아내가 그를 가로막고 말했다. "이것은 단지 아이들과 하는 농담일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결코 아이들과 농담하지 마라. 아이는 처음에는 철이 없으니 부모로부터 배우고 부모의 지시를 들어야 한다. 지금 네가 그에게 거짓말을 한다면, 너는 너의 아이에게 거짓말을 가르치고 있는 것이다. 어머니가 아이를 속이고 아이가 어머니를 믿지 않는다면 아이를 잘 가르칠 수 없다. " 증자가 돼지를 죽였다.

2. 곽말약과 바나나 꽃

곽말로는 어렸을 때 장난이 심했지만 효성이 지극했다. 한번은 그의 어머니가 멀미병에 걸린 적이 있다. 곽말로는 바초꽃이 이 병을 치료할 수 있다고 들었다. 이런 꽃은 비싸고 꽃이 거의 피지 않아서, 그는 형과 함께 정원으로 달려가 이런 꽃을 찾았다. 마침 그 정원의 바초가 큰 노란 꽃 한 송이를 피웠는데, 곽말약과 형은 몰래 따서 어머니께 드렸다. 어머니는 곽모로가 효도하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아들의 행동은 그를 슬프게 했다. 그 이후로 곽말로는 다시는 남의 물건을 훔친 적이 없다.

넷째, 정직의 역할

철학적 관점에서 볼 때,' 성실' 은 세계관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 가치와 도덕관념으로 사회와 개인 모두에게 중요한 의미와 역할을 한다.

한 나라와 사회에 있어서,' 성실' 은 입국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다. 국가의 주체는 인민이고, 국가의 주권도 국민에게 속한다. 중국은 예로부터' 국민이 나라의 근본이고, 나라의 근본을 기초로 한다' 와' 민심을 얻는 자는 천하를 얻고, 민심을 잃는 자는 천하를 잃는다' 는 격언이 있다. 이 말들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이치에 맞는 명언이다. 그러나 국가 지도자들은 무엇으로 국민을 단결시킬까? 영명한 정책과 정신신앙에 의지하는' 성실' 은 국민을 믿고 인심을 결집하는 인문정신과 도덕신앙이다.

한 사회 단위 (예: 기업), 사회 사업 (예: 산업, 직업) 의 경우,' 성실' 은 창업의 근본이라고 할 수 있다. "성실성" 은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도덕규범과 행동규범으로서 업계 단위 사람 간에 상호 신뢰와 상호 이익의 양성 상호 작용을 구축하는 도덕적 지렛대이다. 성실하지 않고 신용을 지키지 않는 기관이나 기업이 현대법치사회에 오랫동안 발붙일 것이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사회 사업은 성실성에 의지해야만 순조롭게 발전할 수 있다.

모든 사회 구성원들에게' 성실' 은 우리의 입신의 근본이자 우리의 삶의 보물이다. 인생은 수십 년 동안 살아 있으니, 끊임없이 배워서 지식을 얻고 향상시켜야 한다. 지식은 개인의 생계 수단일 뿐만 아니라 개인이 사회에 봉사하는 도구이기도 하다. 그러나 진정으로 사회에 기여하는 사람이 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올바른 가치관 지도가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지식은 악을 낳는 도구가 될 수 있다. 성실' 정신은 사람들의 고상한 도덕정서를 키우고, 사람들이 각종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도록 지도하는 중요한 도덕규범이다. 만약 개인이 성실하다면, 그는 철면사심, 신용 중시, 규율 준수, 계약 수락, 신뢰, 좋은 사람과 개인, 사회와의 관계를 잘 처리할 것이다.

성실성의 원칙과 정신은 사회주의 시장 경제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는 도덕적 초석이라고 할 수 있다. 사회 안정과 번영을 촉진하고, 사회 풍조를 유도하고, 사회 심리 질환을 치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사회 구성원의 개인 도덕 수양을 강화하고, 전 민족 문명의 자질을 향상시키고, 한 세대의 지식, 생산, 도덕, 법을 준수하는 시민을 양성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건국 창업의 근본이자 개인의 안식처가 되는 영적 법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다섯째, 정직을 지키는 방법

우리 청소년들은 성실을 지키려면 자신이 한 말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져야 하고, 약속을 지켜야 한다. 너는 반드시 네가 다른 사람에게 약속한 일을 해야 한다. 다른 사람과 약속을 했으니, 반드시 제시간에 도착해야 한다. 학교나 각종 활동은 반드시 제시간에 도착해야 한다. 너도 알다시피, 약속은 매우 신중한 행동이다. 해서는 안 되거나 할 수 없는 일을 쉽게 약속할 수 없다. 일단 네가 승낙하면, 너는 최선을 다해 그것을 실현해야 한다. 만약 우리가 다른 사람에 대한 약속을 어긴다면, 우리는 자신을 얕볼 것이다. 약속을 이행하는 과정에서 상황이 바뀌어 약속을 이행할 수 없다면, 반드시 사실대로 상대방에게 상황을 설명하고 사과해야 한다. 이것은 부정직과는 완전히 다르다. 성실성을 확립하려면 0 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성실성을 지키는 전통적 미덕을 계승하고 발양해야 할 뿐만 아니라,' 강호 의리' 와 성실성을 구분하고' 강호 의리' 의 본질과 해를 인식하고, 구사회가 남긴 이런 악습에 오염되지 않고 성실을 지켜야 한다. 텍스트 [/c]

성실은 사람이 일을 하는 기본 준칙이자 치국리정이 반드시 준수해야 하는 규범이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조절하고 사회질서를 유지하고 있다.

사람은 성실이 필요하고, 성실은 존엄성을 얻는다. 장사에도 성실이 필요하고, 성실이 시장을 이길 필요가 있다.

(a) 정직은 사회를 지탱하는 도덕적 지렛대이다.

성실은 중국 전통 도덕 문화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성실은 세계 행동 규범의 관건이다. "우리나라 전통 유교 윤리에서 성실은 치국평천하의 조건과 반드시 준수해야 할 중요한 도덕규범으로 여겨진다. 고대 성현철인은 성실성에 대해 많은 해석을 했다. 예를 들어 공자는 "예로부터 사람이 죽으면 사람은 믿음이 없다" 고 말했다. "사람은 신앙도 없고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클릭합니다 "사람은 성실하게 서 있다." : 맹자 정직 이론: "정직하고 움직이지 않는 사람, 없음; 부정직하면 아무도 움직일 수 없다 "고 말했다. Xunzi 는 "마음은 성실하지 않다" 고 생각합니다. 묵자는 "강한 의지가 없으면 지혜가 없고 의지를 믿지 않는 사람은 실패한다" 고 말했다. "노자는 성실을 인생 행동의 중요한 규범으로 삼는다." 가벼우면 약속을 하고, 중하면 약속을 어기고, 가벼우면 쉽고, 중하면 어렵다. " Zhuangzi 는 또한 정직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진실도 성실하다. 불성실하고 성실하지 않고, 사람을 감동시키지 않는다. 장자는' 본진' 을 궁극적인 성실로, 성실하지 않으면 감동하지 않아 성실을 새로운 경지로 끌어올렸다. 한비자는 "총명함은 진실보다 못하다" 고 생각한다. 결론적으로, 고대 성현과 철학자들은 성실이 숭고한 미덕이라고 칭찬하는데, 이는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성실의 가치와 지위를 생생하게 보여준다. 예로부터 사람들은 성실의 원칙을 매우 중시해 왔다. 그 이유를 따지자면, 성실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에서 따라야 할 기본적인 도덕규범이다. 성실성이 없으면 도덕이 있을 수 없다. 따라서 정직은 사회 도덕을 지탱하는 지렛대이다.

(b) 정직은 법적 규범의 도덕성이다.

성실신용원칙은 로마법에서 법률원칙으로 점차 상승하다가 나중에 법사에서 중요한 민법에 의해 계승되고 발전하였다. 예를 들면 프랑스 민법, 독일 민법, 스위스 민법 등이다. 예를 들어 스위스 민법전 총칙 제 2 조는 "모든 사람은 성실하게 권리를 행사하고 의무를 이행해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성실신용도 우리나라 현행법의 중요한 기본 원칙으로' 민법통칙',' 계약법',' 소비자 권익보호법' 에 모두 명확한 규정이 있다. 적용 범위가 넓고 다른 법률 원칙에 대한 지도와 지휘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제왕의 법칙' 이라고도 불린다. 따라서' 성실한 신용' 은 일반적인 도덕 기준이 아니다. 성실한 신용이 법적 규범이 되면 그것을 위반하는 것은 법적 책임이거나 자신에게 불리한 법적 결과가 될 것이다. 이런 법적 결과는 재산일 수도 있고 개인일 수도 있다. 그것은 민사, 행정, 심지어 형사일 수 있다. 따라서 성실은 법이 사회를 지탱하는 지점이며, 법률 규범의 도덕이다.

(3) 정직은 국가 통치의 열쇠입니다.

청렴하고 정치를 해야 국민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고, 비로소 마음을 즐겁게 할 수 있다. 식언을 하고, 남의 이목을 가리고, 거짓을 꾸미면 사회 안정이 없다. 고대에는' 왕을 속이는 죄' 가 있었는데, 존엄을 불쾌하게 할 뿐만 아니라, 의사결정을 오도하고, 나라를 해치고 백성들을 해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명예명언) "행패시" 도 할 수 없기 때문에 "물은 배를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는 말이 있다. 중국 고대에는 상양이 나무를 믿는 이야기가 많았고, 성실성을 중시하지 않고 자업자득을 하는 봉화극 제후들도 있었다. 중국 고대 사상가들은' 성실' 을 세계 통치의 주요 수단 중 하나로 삼았다. 당나라의 위정은 성실을' 치국의 강령' 으로 묘사하여 성실성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현재 당과 국가가 제기한' 덕치국' 은 청렴한 정치의 구현이자 중국의 우수한 정치사상의 계승과 발전이다. 덕치국' 을 실시하고' 시민도덕건설 실시 개요' 를 실시하며 사회 전체에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정신적 자질을 제창하는 것은 훌륭한 전통의 전승이자 시대의 요구이다.

(d) 정직은 산업의 기본이다.

성실은 인간으로서의 도리이며, 입신의 근본이며, 사람과 사람 사이의 상호 신뢰의 기초이다. 신용을 중시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자신에 대한 구속과 요구이자 외부인에 대한 희망과 요구이다. 만약 한 직원이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지 못한다면, 그가 대표하는 사회단체나 경제실체는 사람들의 신뢰를 얻지 못하거나, 사회와 경제 왕래를 할 수 없거나, 사회에 호소력과 반응력이 부족할 것이다. 따라서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일종의 사회도덕일 뿐만 아니라 어떤 직원이라도 지켜야 할 직업도덕이기도 하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직업도덕으로서, 한 업종에 있어서 그 기본 기능은 좋은 신용을 확립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업계 이미지를 확립하는 것이다. 이는 사회가 과거 직업활동에서 한 산업의 가치를 인정한 것을 반영해 향후 활동에서의 지위와 역할에 영향을 미친다. "사람은 믿음이 없다" 는 것은 한 업종에 있어서 신용을 지키고 도덕을 중시해야 근본적으로 업계 브랜드를 잘 할 수 있고, 좋은 업계 이미지를 세울 수 있다.

쩡 푸줏간 주인

증자는 공자의 학생이다. 일단, zengzi 의 아내는 시장에 갈 것입니다. 아이가 울고 있기 때문에, 증자의 아내는 아이가 돌아온 후 돼지를 죽이겠다고 약속했다. 증자의 아내가 시장에서 돌아온 후, 증자는 돼지를 잡아서 그들을 죽였다. 그의 아내가 그를 가로막고 말했다. "나는 단지 아이들과 농담을 했을 뿐이다." 쩡 지 (Zeng zi) 는 "아이들과 농담을 할 수 없다. 아이가 철이 없으면 부모로부터 배우고 부모의 지시를 듣는다. 지금 네가 그를 달래고 있는 것은 아이에게 거짓말을 가르치는 것이다. " 그래서 증자가 그 돼지를 죽였다. 쩡 지 (Zeng zi) 는 정직과 신뢰성이 인간의 기본 원칙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말실수로 돼지를 죽이지 않으면, 집안의 돼지는 구원을 받지만, 순결한 아이의 마음에는 지울 수 없는 그림자가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신이 은혜에 보답하다.

한나라의 개국 공신 한신은 어릴 때 오빠 형수와 함께 살면서 남은 밥과 남은 음식으로 살았다. 샤오한신은 낮에는 오빠를 도와 일을 하고 밤에는 열심히 공부하지만, 그의 각박한 처제는 여전히 그가 책을 읽는 것을 싫어하고, 독서가 등유를 소모하고, 소용이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한신은 거리에서 노숙할 수밖에 없었고, 배가 고팠다. 다른 사람에게 하인이 되는 노부인이 있다. 그녀는 그를 동정하고, 그의 학습을 지지하며, 매일 그에게 먹을 것을 주었다. 노부인의 진정성에 직면하여 한신은 매우 감격했다. 그는 노인에게 "내가 크면 꼭 보답하겠다" 고 말했다. 노파는 웃으며 말했다: "당신이 자랄 때, 나는 묻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나중에 한신이 명장이 되어 유방에 의해 초왕으로 봉쇄되었다. 그는 여전히 그를 도와준 그 노인을 기억한다. 그래서 그는 노인을 찾아 자신의 궁전으로 데리고 가서 어머니를 대하는 것처럼 그녀를 대했다.

고대 중국 정직에 관한 이야기: huangfu 는 신뢰할 수있는 책임을 성취했습니다.

황보길은 수나라의 유명한 대신이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세 살 때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가족을 부양할 힘이 없어서 그를 친정으로 데려갔다. 할아버지는 황보를 매우 사랑하신다. 왜냐하면 그는 총명하고 아버지가 없기 때문이다.

우리 할아버지 이름은 위소폭이고, 위씨네 집은 현지에서 유명한 세가로, 집안은 매우 부유하다. 우리 할아버지는 집에 학교에 다니는 아이가 많기 때문에 선생님을 청하고 스스로 학교를 운영하셨는데, 그때는 서당이라고 불렀다. 황복기 나와 나의 사촌 형제는 내 자신의 학교에 다닌다.

할아버지는 매우 엄한 노인이시다, 특히 손자손녀에게. 서당이 처음 개설했을 때, 어떤 사람이 이유 없이 숙제를 끝내지 않으면 가정법에 따라 20 판을 다시 쳐야 한다고 규정했다.

어느 날 아침 수업이 끝난 후 황보길과 그의 사촌 동생들은 버려진 작은 방에서 장기를 두었다. 놀다가 어느새 오후 수업 시간이 되었다. 아침에 선생님이 남기신 숙제는 모두 까먹었다.

다음날 할아버지는 이 일을 알고 계셨다. 그는 손자들을 서재로 불러 그들을 호되게 꾸짖었다. 그런 다음, 규칙에 따라, 한 사람당 20 개의 판자를 다시 때린다.

할아버지는 황보길 막내로, 평소에도 착하다. 게다가 그는 아버지가 없어서 차마 그를 때릴 수 없었다. 그래서 나는 그를 한쪽으로 불러서 상냥하게 그에게 말했다. "너는 아직 어려서 이번에는 너를 벌하지 않을 거야. 그러나 앞으로는 이런 실수를 다시 범해서는 안 된다. 숙제를 하지 않고, 재주를 잘 배우지 않으면, 앞으로 어떻게 큰일을 이룰 수 있을까? "

황보길과 사촌들은 사이좋게 지냈고 동생들도 그를 사랑했다. 나는 어린 황보가 벌을 받지 않은 것을 보고 매우 기뻤다. 그러나, 작은 황보가 오히려 매우 슬펐다. 그는 나와 형들이 같은 실수를 해서 숙제를 지체했다고 생각했다. 할아버지가 나를 처벌하지 않은 것은 나에게 안타까운 일이다. 그러나 나는 나 자신을 방종할 수 없다. 개인 매트의 규칙에 따라 나는 또 맞을 것이다.

그래서 황보길은 그의 사촌 동생을 찾아 할아버지를 대신해서 20 대 판을 때리게 했다. 사촌들은 듣자마자 모두 콧방귀를 뀌었다. 황보길은 진지하게 말했다. "이것은 사립당의 규칙이다. 우리는 모두 할아버지에게 우리가 규칙을 어기면 처벌을 받을 것이라고 약속했다. 그렇지 않으면 우리는 우리의 약속을 지키지 않을 것이다. 당신들은 모두 규칙에 따라 처벌을 받았고, 나도 예외는 아니다. "

사촌들은 황보길이 학칙을 준수하고 성심성의로 고치는 정신에 감동했다. 그래서 그는 자를 꺼내서 황보의 처음 20 판을 쳤다.

나중에 황보길은 조정에서 대관직을 했지만, 약속을 지키며 잘못을 인정한 인품을 용감하게 지켜서 문무백관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정성을 뼈로 삼다

사실 크게 놀라는 것은 사람이 되는 것과 같으니 솔직하게 대해야 한다. 한 노작가는 "문장 쓰기는 천지를 중심으로 하고 성실을 뼈로 삼는다" 고 썼다. 그는 성실과 글쓰기의 원칙을 그를 위해 자신의 진심을 독자에게 보여 주었지만, 독자에게 떳떳하고 양심에 떳떳하게 대하고 싶어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지금 어떤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지명도를 높이고, 사회적 영향력을 확대하고, 거짓을 꾸미고, 문장 몇 장을 지어낸다. 이것은 사실 독자를 속이는 것이고, 자신을 속이는 것이다.

연 슈의 명성 확립

북송 시인 안수는 성실함으로 유명하다. 열네 살 때 그는 황제에게 추천되어 신동이 되었다. 황제는 그를 불러 천여 명의 진사와 동시에 시험을 볼 것을 요구했다. 결국 안수는 자신이 십여 일 전에 시험을 연습한 것을 발견하고 진종에게 사실대로 보고하며 다른 문제를 바꾸라고 요구했다. 송신종은 안수의 성실함을 매우 감상하여 그를' 동진사' 로 봉했다. 안서가 부임하여 천하가 태평하다. 따라서 베이징의 크고 작은 관리들은 종종 교외로 가거나 도시의 식당과 찻집에서 각종 연회를 연다. 안재는 가난해서 밖에 나가서 먹고 놀 돈이 없어서 집에서 형들과 함께 책을 읽고 문장 쓸 수밖에 없었다. 어느 날 신종이 태자 독서를 보좌하는 동궁관으로 안주를 발탁했다. 신하들은 모두 신종이 왜 이런 결정을 내렸는지 의아해했다. Zhen zongdao: "최근 장관 자주 연주, 연회 가 있습니다. 오직 안수만이 문을 닫고 책을 읽었기 때문에 자존감은 신중하고 신중하여 동궁관의 두 사람 중 한 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자존감) 얀 슈 (Yan Shu) 는 그에게 감사하며 말했다: "나는 실제로 먹고 싶어하지만 가족은 가난합니다. 내가 돈이 있다면, 이미 연회 투어에 참가했을 것이다. " 이 두 가지 일은 장관들 앞에서 위신을 세웠고, 송신종도 그를 더욱 신임했다.

나무를 편지로' 와' 모닥불 파티' 의 각 단계 비교

춘추전국시대에 진상양은 진효공의 지지를 받아 변법을 주재했다. 당시 전란이 빈번하고 인심이 흉흉할 때 상양은 위신을 세우고 개혁을 추진하기 위해 도성 남문 밖에 30 피트 길이의 나무를 세우라고 명령하고 공개적으로 약속했다. 이 나무를 북문으로 옮길 수 있는 사람은 열두 냥의 은을 상으로 주겠다고 약속했다. 구경꾼들은 이렇게 쉬운 일이 이렇게 높은 상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믿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도 한번 해 보고 싶어하지 않았다. 그래서 상양은 현상금을 50 금으로 올렸다. 사상 밑에는 반드시 용감한 사람이 있을 것이다. 마침내 누군가가 일어서서 나무를 북문으로 메었다. 상양은 즉시 그에게 50 금을 주었다. 상양의 움직임은 백성들의 마음속에 위신을 세웠고, 상양의 다음 개혁은 곧 진나라에서 널리 보급되었다. 신법은 진나라를 점차 강대하게 하여 결국 중국을 통일하였다.

상양의' 나무를 편지로 세우는 곳' 에서도 400 년 전' 봉화극 제후' 라는 황당한 익살극이 펼쳐졌다.

주유왕은 보스라는 가장 좋아하는 공주가 있다. 그녀의 미소를 이기기 위해 주유왕은 수도 부근의 20 여 개 봉화대에서 모닥불을 피우라고 명령했다. 모닥불은 국경 경보의 신호다. 외적이 침입할 때만 제후구조를 호출해야 불을 붙일 수 있다. 결국 왕자들은 모닥불을 보자마자 병사들을 이끌고 황급히 달려와 국왕이 아내에게 미소를 짓기 위한 계략이라는 것을 깨닫고 화가 나서 떠났다. 평일에 위망이 높은 왕자들이 어찌할 바를 모르는 모습을 보고 나는 마침내 즐겁게 웃었다. 5 년 후, 또 한 번 대대적인 공격주, 그윽한 왕의 모닥불이 다시 불붙었지만, 군신들은 아직 지체하지 않았다. 아무도 더 이상 속지 않기를 원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 결과, 유왕은 자살을 강요당하고 포로를 표창하였다.

"앞으로 와서 편지를 받아라" 는 말은 천 원을 약속한다. 황제는 믿지 않고' 늑대가 왔다' 는 게임을 했다. 결과 전자는 법을 바꾸는 데 성공하고, 국가는 강성하다. 후자는 자신에게 치욕을 안겨 죽었다. "신뢰" 는 한 나라의 흥망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유 이안은 약속을 어겨서 목숨을 잃은 이야기를 기록했다.

제양 일상인이 강을 건널 때 침몰하다. 그는 마대 하나를 잡고 큰 소리로 도움을 요청했다. 한 어부가 소리를 들었다. 상인은 재빨리 소리쳤다. "나는 제양의 최고 부자다. 네가 나를 구할 수 있다면, 나는 너에게 100 금 두 개를 주겠다. " 。 기슭에 구조된 후 상인은 얼굴을 돌려 인정하지 않았다. 그는 어부에게 10 금 두 개만 주었다. 어부는 그가 식언을 했다고 비난하고, 엎치락뒤치락하였다. 부자는 "당신은 어부입니다. 한평생 많은 돈을 벌 수 없다. 갑자기 열두 금을 얻는 것이 만족스럽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내 남편은 매우 불만족 해야 합니다. 부자가 또 같은 곳에서 전복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누군가 그를 구하려고 하는데, 그에게 속았던 사람이 말했다. "그는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야!" " \ "그래서 사업가 익사. 상인이 배를 두 번 뒤집고 같은 남편을 만난 것은 우연이었지만 상인은 좋은 보답이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 사람이 신용을 지키지 않으면 다른 사람의 신뢰를 잃게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단 그가 곤경에 빠지면, 아무도 그를 구조하러 가고 싶어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에 대한 믿음을 잃은 사람들은 일단 곤경에 빠지면 앉아서 죽기를 기다려야 한다.

여포 약속은 그를 재난으로부터 보호해 주었다.

진 말, 계부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약속을 지키며 명성이 매우 높았다. 많은 사람들이 그와 확고한 우정을 맺었다. 당시에는 심지어 속담도 있었다. "약속을 하면 금 100 근을 받는 것이 낫다." " (이것이 성어' 일노천금' 의 유래다.) 나중에 그는 한고조 유방의 미움을 사서 현상금에 걸렸다. 결국 그의 오랜 친구들은 중금에 현혹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9 족 멸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재난으로부터 그를 보호했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사람은 당연히 많은 도움을 받고 모두의 존경과 우정을 얻게 된다. 한편, 일시적인 안일함이나 작은 이득을 탐내고 친구에 대한 신뢰를 잃으면 겉으로는' 좋은 점' 을 얻게 된다. 그러나 이 이익을 위해 그는 자신의 명성을 망쳤는데, 이것은 물질적인 것보다 훨씬 중요하다. 그러므로 친구에게 식언을 하는 것은 수박을 잃어버리고 참깨를 줍는 것과 다름없다.

마지못해 은을 묻다.

미안, 당조인, 어려서부터 책 읽는 것을 좋아했고, 책의 요구에 따라 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였다. 시간이 길어지면 일종의 습관이 되어 성실하고 우아한 군자 풍격을 길렀다.

비록 그는 빈한한 출신이지만, 그는 여태껏 불의한 재물을 가져본 적이 없다.

한번은 그가 공부하러 나가서 호텔에 묵었다. 공교롭게도 북경에 가서 시험을 볼 학자를 만나 그곳에 살았다. 두 사람은 만나자마자 과거와 현재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고 지식을 탐구하며 좋은 친구가 된다.

어느 날, 수재가 갑자기 병이 나서 침대에 누웠다. 미안 급히 그를 위해 의사를 청했고,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을 달이고, 그가 제때에 약을 먹을 수 있도록 보살펴 주었다. 며칠째, 미안 씨는 환자의 기거음식 등 일상생활을 세심하게 보살폈다. 그러나, 수재의 병세는 호전되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오히려 나날이 악화되었다. 그의 허약한 친구를 보고, 미안 씨는 매우 초조했다. 그는 늘 가까운 집에 가서 편방을 찾곤 하고, 혼자 산에 가서 약국에서 살 수 없는 약초를 파곤 한다.

어느 날 저녁, 미안 약을 파고 돌아와서 먼저 친구의 방으로 가서 그 책의 곱슬한 색깔을 보니 좀 나아진 것 같다. 그의 마음은 기쁨으로 가득 찼고, 그는 걱정스럽게 침대 옆으로 다가와 물었다. "오빠, 기분이 좀 좋아졌나요?" "

학자는 말했다: "나는 남은 시간이 많지 않다고 생각한다. 형이 죽기 전에 한 가지 더 물어볼 것이 있다. "

미안 서둘러 위로했다: "형제, 망상하지 마세요. 너 오늘 많이 좋아보이지 않았니? " 네가 조용히 쉬기만 하면 너는 곧 좋아질 것이다. 형제, 별말씀을요. 무슨 일이 있으면 말씀해 주세요. ""

수재는 "내 침대 밑에 있는 작은 나무상자를 꺼내서 열어 주세요." 라고 말했다.

미안 그가 말한 대로 했다.

수재는 안에 있는 자루를 가리키며 말했다. "요 며칠 당신의 세심한 보살핌 덕분입니다. 이것은 은화 백 냥인데, 원래 시험의 노비였으니 지금은 쓰지 않는다. 내가 죽은 후에, 돈을 좀 써서 나를 위해 관을 준비하고 나를 묻어주세요. 나머지는 당신에게 나의 감사로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받아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제 형제, 저는 무덤에서도 평온하지 않을 겁니다. "

학자를 안심시키기 위해, 미안 은 이 돈을 받을 것을 약속해야 했다.

다음날 아침, 수재는 정말 세상을 떠났다. 미안 그의 유언에 따라 관을 하나 사서 그의 장례식을 정성껏 안배했다. 아직 돈이 많이 남았다. 미안 전혀 쓸모가 없지만 조심스럽게 싸서 조용히 관 밑에 깔았다.

곧, 학자 의 가족은 미안 편지 를 들고 여관 에 도착했다. 그들은 관에서 이사한 후 장례를 치르는 은그릇을 발견했다. 모두가 놀랐다. 은의 내력을 알게 된 후, 모두들 마지못해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돈을 탐내지 않는 고상한 품격에 감동했다.

나중에, 미안 법원 대관 이되었다. 그는 여전히 청렴하고 자율적이며, 성실하고 자제하며,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문무백관 중에서 존경을 받는다.

양국지 용심

양국지는 청나라 건륭 시대에 태어났다.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러나 그의 집은 가난해서 아버지는 그가 학업을 포기하고 작은 장사를 해서 가족을 부양하기를 원했다. 양국지는 그의 아버지에게 몇 년 더 공부하라고 간청했다. 이웃 사람들은 양국지가 책을 읽지 않는 것이 아쉽다는 것을 보고 중재를 도왔고, 어떤 사람들은 그가 학비를 내는 것을 도와주기를 원했다. 이 아버지도 아들의 미래의 성공과 더 나은 가정생활을 기대하고 있다. 그래서 그는 학업을 계속하겠다고 약속했다.

마을의 마을 사람들은 모두 마음씨가 선량한 성실한 사람들이다. 비록 그들은 부유하지는 않지만, 그들은 늘 가난한 양가를 돕는다. 온 마을 사람들은 모두 양국지가 장차 성공하여 그들의 마을을 위해 영예를 얻길 바란다. 소탁지는 자신이 고향 사람들의 기대를 저버려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그는 더욱 열심히 공부할 것이다.

양국지는 이렇게 화목하고 우호적인 환경에서 자랐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착하고 성실하며 정직한 성격을 길렀다.

서기 65438 년에 열일곱 살의 양국지가 대상을 받았다. 스물네 살 때 그는 다시 최고상을 받았다. 리앙 guozhi 법원 공식 후, 고향 장로 를 잊지 않았다, 종종 자신의 돈 으로 마을 사람들을 위해 일을 한다. 어디서 소송을 하든, 그는 모두 국민을 배려하여, 국민들의 환영을 받는다.

양국지는 학식이 해박하고 인품이 좋을 뿐만 아니라 서화를 잘한다. 서화 작품을 받은 사람은 누구나 보물로 소장할 것이다. 그의 영향으로 그의 아들은 어려서부터 그림과 서예에 관심을 갖고 양국지가 그에게 그림을 가르쳐 달라고 시끄럽게 떠들었다.

어느 날 아들은 붓을 들고 아버지 앞에 와서 얼굴에 잉크가 가득했다. 양국지는 보고 웃고 싶고, 아들의 얼굴을 닦고, 아들에게 진지하게 말했다. "그림을 배우기 전에 먼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워야 한다. 개성이 없으면 너는 영원히 훌륭한 화가가 될 수 없다. "

아들은 앳된 작은 얼굴을 들고 "그림을 그리는 것과 사람이 되는 게 무슨 상관이야?" 라고 의아하게 물었다.

양국지는 "진짜 화가는 펜으로 그리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그리는 것이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정직한 군자라면, 당신의 그림은 정기가 충만하여, 사람들이 보기만 해도 기운이 넘친다고 느끼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

아들이 눈을 깜박거렸는데, 잘 모르는 것 같아서 양국지는 송조 반역자 진회 () 의 예를 말했다. 그는 "진회는 사실 매우 재능 있는 사람이다. 그의 서예는 상당히 좋지만, 그는 역사상 유명한 매국노로, 품행이 매우 나쁘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의 이름을 듣자마자 그에게 이를 갈았다. 당시 아무도 그의 서예 작품을 소장하고 싶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 그의 말을 지키면 재앙을 가져올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의 작품은 조각으로 찢어져 똥구덩이에 던져지거나 사람들에 의해 타버렸다. 그가 지금 남긴 글은 이미 매우 적다. 사람들은 그를 싫어해서 그의 글을 싫어한다. "

아들이 고개를 끄덕이는 걸 알 것 같아요. Liang guozhi 는 "정직은 인간으로서의 첫 걸음이다. 거짓말을 하지 않으면 신용을 지키는 사람이 나서서 정정당당한 사람이 될 것이다. "

아들은 이 말을 듣고 아버지의 가르침을 명심하고 평생 성실한 품격을 지켰다. 나중에 그는 정말 당시 존경받는 유명한 화가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