탕카의 역할과 의미는 무엇입니까?

당카는 불교를 선양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이는 티베트인들이 모시는 당카 그림이 자신과 가족에게 핑안, 길상, 행운을 가져다 줄 것이며 불교에 귀의하는 상징과 숭배의 성물로 사용될 것이라고 확신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탕카는 티베트어이고, 당의 뜻은 공간과 관련이 있어 광활함을 나타낸다. 천 한 조각에 수백 개, 심지어 수천 개의 부처를 그리는 것처럼, 너도 한 개의 부처만 그릴 수 있다. 카드는 마법과 같아서 공백이 가득 찼다는 것을 의미한다. 탕카는 사실 티베트의 두루마리 그림이다.

취득 가격으로 계산한 가치

일부 탕카는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역사상의 중대한 정치 사건과 활동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예를 들어 소나무 짱 건포의 생애에 표현된 역사적 제재와 같다. 그중에서도 장한민족 우의를 찬양하는 작품, 예를 들면 문성공주가 소장한 이야기와 같이 절의 눈에 띄는 위치에 그려질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화면은 당 프러포즈, 오난결혼, 공주의 장장 3 개 과정을 통해 정관 15 년 당-범과의 혼인을 그린 역사적 사건을 그려냈다. 대소사와 포탈라 궁내 축제 장면은 문성공주가 로디에 도착했을 때 티베트인들이 명절 의상을 입고 노래와 춤을 추는 환영 장면을 재현했다. 포탈라궁 홍스시평초전에서는 순치와의 다섯 번째 만남의 화면이 있어 65438 년부터 0652 년까지 베이징에서 다섯 번째 행사와 환영회를 묘사했다.

종교적 가치

탕카의 기원과 발전은 티베트 불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런 회화 예술의 흥기와 발전은 인도 불교가 티베트에 들어온 것과 일치한다. 당시 유목 생활은 여전히 티베트 지역의 주요 생산 방식이었고, 고정사만으로는 수많은 무한정 이주한 신도들의 종교 생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없었다. 따라서 당카는 주로 두루마리 그림으로 등장하는 예술이며, 신도들의 종교 생활 요구를 만족시켜 그들이 휴대할 수 있는 사교가 되었다. 탕카, 일종의 회화 예술로 인해 생겨나고 번영했다. 어떤 사람들은 탕카의 휴대성 때문에 그것을' 흐르는 벽화' 라고 부른다. 결국' 티베트 절은 불교 회화 예술의 전당' 이라는 국면이 형성되었다. 탕카의 번영은 티베트 불교의 번영에 달려 있다.

경제적 가치

당카는 역사가 유구하지만 당카가 실제로 소장시장에 진출한 기간은 그리 길지 않다. 1980 년대 초, 우리나라 예술 수집시장이 막 출현했을 때, 당카의 가격은 보편적으로 2,300 위안이었다. 하지만 1990 년대 티베트 불교 예술품이 소장시장에 진출한 이후 당카 수집시장이 뜨거워지기 시작했고, 많은 당카의 가격이 천 원을 넘어섰다. 2006 년 탕카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이후 수집품은 눈에 띄는 온난화 추세를 보이며 가격은 매년 두 배로 늘었다. 당카의 국내 가격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지만 외국에 비해 전반적으로 낮을 뿐만 아니라 소대중 소장품에 속한다.

탕카는 티베트 문화에서 독특한 예술 형식으로, 주로 채색 비단으로 매달아 숭배를 위한 종교 두루마리 그림을 가리킨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13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강한 종교적 색채와 독특한 예술 풍격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나라 민족 회화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그것은 불교 교리의 심오하고 추상적인 것을 구현하여 이해하기 쉽도록 하여 전파를 더 쉽게 한다.

1 차 분류

1. 내용별: 포당카, 전당카, 스탕카, 신화 당카, 교당카, 천문당카, 역당카, 티베트의당카 등.

크기별: 거대한 당카, 보통 당카, 작은 당카.

3, 자료에 따르면:

(1) 자수 당카. 각종 색깔의 실크로 수놓아서 이런 당카는 질기고 내구성이 있어 쉽게 파괴되지 않는다.

② 탕카. 경위를 그리는 방법으로 무늬를 짜야 하는 곳에서 각기 다른 색깔의 위선과 경선이 서로 얽혀 있어 조각석과 조각나무에 입체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3) 금당카를 짜다. 질감은 대부분 새틴이고, 위선은 각종 실크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카드를 엇갈리게 엮어 원하는 도안, 이미지, 경물로 짜여져 있다.

④ 자수 더미, 일명 데칼 탕카. 먼저 각종 색깔의 비단을 도형 (인물, 새와 짐승, 나무, 파빌리온 누각, 화초 등) 으로 잘랐다. ) 그리고 당나라 카드 바닥 재료에 붙여 넣습니다.

(5) 탕카를 그리다. 대부분 종이, 천, 소가죽, 양가죽 등에 그려져 있습니다. , 그리고 탕카를 만들었습니다. 그 기본 회화 형식은 벽화와 같다. 후기가 되자 당카 그림이 발전하여 일부는 인쇄판으로 조각되어' 인쇄당카' 가 될 수 있게 되었다.

(6) 진주 탕카. 진주 탕카는 당카 그림의 특수한 품종으로 수량이 매우 적다. 티베트 산남 창주사의 도모명주 당카는 수만 개의 진주 보물과 예술석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조형은 우아하고 대범하여 가격이 만만치 않다.

손으로 그린 당카는 채당 (흰색 바닥, 다양한 색상 그리기), 금당 (금바닥), 은당 (은바닥), 홍당 (붉은 바닥), 흑당 (흑바닥) 으로 나뉜다.

탕카의 주의사항과 요점을 감상하다

당카 한 장은 일반적으로 중앙신위, 상공계, 하계의 세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이 본존은 신도가 공양하는 대상이며, 일반적으로 구루가 골라서 임명한다. 공계는 일반적으로 부처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성계라고도 한다. 일반적으로 경지는 빈 줄, 호법, 스님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범간 경지라고도 한다. 그러나 성인과 범에 대해서는 엄격한 규정이 없다.

또한 5 단 수렴, 정사각형 형식 등과 같은 다른 특수한 구조도 있습니다. 둘째, 탕카는 추상적인 불교 원리의 구현이며, 이미지 기호를 통해 주제를 표현하는 것은 각각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이미지 기호의 상징적인 의미를 이해하는 것은 탕카를 이해하고 감상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