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호의 학술 평가
장문호 선생의 서화 예술을 살펴보면, 우리는 강한 석두 아름다움을 강하게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웅장하거나 강건한 아름다움, 즉 장문호 선생의 정신생기와 영웅적 기개를 구현한 아름답고 분방하고 목란의 아름다움이다. 금석기는 풍부한 미적 내포를 지닌 범주이다. 화려하면서도 강직하다. 그것은 윤리적 가치를 지닌 내포로 가득 차 있으며, 명확하고 고상한 인격정신이다. 장문호의 예술 작품은 금석정신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것은 사람을 감동시키는 도덕력이다.
그의 위북의 작품과 그가 그린 난초, 줄기는 날카롭고 상쾌한 충격을 주었다. 그의 서예 점화는 험봉이 갑작스러운 바위처럼 날카롭고 힘차고 단호하며 가식적이지 않다. 육조 시대의 동상, 비각의 상태에 부합하며, 장인이 간행하고 칼날이 맑고 깔끔하여 종종 기이한 상태를 형성한다. 이런 작품은 항상 관중의 정신을 자극할 수 있고, 게다가 버피의 유연한 운용, 더욱 매력적이고 의미심장하다.
장문호 선생은 역대 서예 연구용 필묘함을 장악하면서, 더욱 과감하게 북비석 건조와 고졸신을 발굴하였다. 이곳의 건조는' 건조' 와' 건조' 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그것이 눈부시게 빛나고, 뚱뚱하거나 굵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쭈글쭈글하고 차분한 필봉을 보면, 활이 맑고 멋있고 자상한 얼굴을 또렷이 떠올리게 한다. 다년간의 고난과 장기간의 침전을 거쳐야 이런 예술상의 참뜻을 느낄 수 있다! 반면에 고졸은 그의 유창하지 않은 펜에 생동감 있게 반영되었다. 서예가 이 정도에 이르면 더 이상 기교의 문제가 아니라 완전히 자신의 문제다. 아마도' 아이의 몸' 은 보통 사람이 도달할 수 없는 학술적 지지로 지탱되는 것 같다. 때로는 좌우로 흔들리지만 전체 무게 중심은 안정적입니다. 과장은 확실히 문장 전체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 같은데, 저속한 책이 아니라 그 정신이다!
2. 예붕비 (중국서예가협회 학술위원회 위원, 국가급 미술사, 유해기장미술관 관장)
장문호 씨의 초서 작품에서 우리는 그의 선에 대한 파악 능력이 수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예선의 흐름은 종횡무진한 기세로, 문장 변화에 따라 변하지 않는다. 그는 자신의 전통의식을 자신의 것으로 바꾸어 자신의 심미와 추구에 맞는 선을 찾은 것 같다.
그의 초서는 예술가로서의 창작 의식, 즉 조형 기능을 강화하여 자태가 자유분방하고 이미지 효과를 낼 수 있게 했다. 그의 가장 성공적인 점은 서예에 참여한 많은 예술가들이 일부러 서체를 분할하고, 선을 왜곡하고, 저속한 손짓을 하는 것과는 달리, 그는 대부분 자연을 발휘하여 서정적 기능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청초 송조는' 서보' 에서 "필법이 비싸고 가볍고, 비싸지 않고, 밝고, 비싸고, 비싸지 않고, 빡빡하다" 고 말했다. 이는 장문호 선생의 서예에 반영된 것이다. 그는 먹색의 균형으로' 담담함' 과' 순함' 을 추구했다. 먹후하면 이 일을 하기가 쉽지 않지만, 그는 두꺼운 잉크로' 담담함'' 순함' 의 효과를 쓰는 것이 더 어렵다. 이것은 그가 수십 년 동안 심혈을 기울인 결정이다.
그래서 그의 초서 작품은 부드럽고 흐르는 기세를 준다. 긴 대축이든 작은 팬틀이든, 시각적으로 항상 유창하고 기세를 나타낸다.
3. 류추농 (국가급 미술사, 중국서예가 협회 회원, 상주시 서예가 협회 회장)
장문호의 서예는 영성이 있다. 왕 Zengqi 는 "정신 최고, 모양 뒤, 둘 다 고대인을 볼 수 있다" 고 언급했다. 정신은 형식과 품질보다 높고, 정신을 추구하는 것은 영원히 서예가가 부지런히 추구하는 최고 경지이다. 장문호의 서예 이념과 정신은 이 맥을 잇는다. 그의 책은 강렬하고 강한 느낌을 주며, 예술적 표현력으로 가득 차 있으며, 장문호의 풍부한 예술적 수양을 구현하여 그가 자신의 필법을 자유롭게 통제할 수 있게 하였다. 종이 전체가 그의 일상적인 연습장과 같고, 그의 숨결은 그의 펜에서 나오고, 그의 운율은 그의 마음에서 나온다. 또한, 습식 및 건식 농도, 우선 순위의 리듬, 기복의 아름다움은 결국 그의 작품의 스타일과 재미를 보여줍니다.
장문호의 해서체' 아마도' 는 공명정대하다. 장궁은 위비의 두껍고 단정하며, 특히 장몽룡, 이콩, 용문 2 품이 눈에 띈다. 하지만 그의 작품을 보면 전체가 평온하고 안정적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며, 관람객들은 반드시 그 재미를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그러나 장문호가 해서체로 돌아가 자연스럽고 자연스러운 창작 이념을 반영한 것은 놀라운 승리가 아니다. 옛사람들이 지용의 천자문이 너무 밋밋하고, 변화와 전신의 아름다움이 없다고 생각했던 것처럼, 수시는 지용공력보다 더 높은 사람이 거칠고 호방한 감정으로 자연의 순수의 의미로 돌아간다고 생각했듯이, 사람은 당시 무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육로청 (중국화가협회이사, 중국미술가협회돈황창작센터 회원, 유해기장미술관 특임연구원)
문호 선생의 묵주를 보면 곧은 것은 하나도 없지만, 확실히 비뚤어지고 왜곡된 상태가 있어 관람자를 기쁘게 한다. 안 돼! 주선생의 대나무는 바로' 립' 의 품질을 이루어야 하고, 대나무의 음악에서 정확하게 표현하고, 청량하고 찰랑거리는 필묵으로 그림의' 윤기' 를 표현하고, 진한 잉크 스틱을 동반해야 한다. 종이에 깊은 뜻이 가득 들어 있고, 대나무를 다듬고 단아하다.
정서필법은 문호 선생의 예술묵질로, 그 짙은 먹죽엽은 단호하고 신속하게 가지에서 쓸어낸다. 간부는 두터운 머리의 뜻을 가지고 있고, 호방하고 야생이 아니며, 민첩하고 미끄럽지 않고, 우둔하고 새겨지지 않는다. 잎을 만들 때, 펜이 막 종이에 들어가는 순간, 단호하고 성숙하며 단호하고 선명한 한 송이를 꼭 해야 한다. 늦으면 약해지고, 빠르면 한다. 문호 선생은 이것에 대해 잘 알고 있지만, 소박함과 필묵을 피하기 어렵다. 이것은 동근동기인데, 무엇이 비천함과 숭고함이냐! \ "이것은 그림 속의 눈, 그 대나무는 글에서 나왔다, 매우 높다! 멋지다!
5. 이우춘 (중국국가화원 노우순화실 방문학자 상주공학원 예술디자인학과 부교수)
장문호 선생이 그린 대나무는 하나 또는 두 개 더 많은 상을 가지고, 적으면 천, 많으면 만대이다. 돈을 적게 쓰고 일을 많이 한다는 원칙은 선생에게 잘 이해되어 정판교 선생의 시학으로 그것을 바라보려고 한다. 이 그림은 대나무 장대 두 개와 가지와 잎이 몇 개 있어 미니멀리즘 이미지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내용이 충분하다. 이미지로 볼 때, 양자는 차이가 있고, 가지와 잎이 많고, 차이가 적다. 펜 의 경우, 대나무 줄기 는 인감 방법 인감, 가지와 잎 은 리 의 의미 가 있습니다. 잉크의 경우, 잉크 농도, 흑백 대비가 강하다. 앞이 두껍고 뒤가 가볍고, 거의 실속이 없다. 전반적으로, 문호 선생은 이미 대나무의 물리와 회화 이론을 장악했다. 그림 외에도 판교 문제가 더 있다. "벼슬을 던지지 않으면 소매가 식었다." 가는 대나무 하나를 써서 가을바람 강에서 낚싯대로 삼다. "시.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문호씨는 상당히 정직하고 초연하다.
6. 왕원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왕지안 각자 스튜디오 방문학자)
장문호의 초서필은 침착하고 두터우며, 이왕, 중등에는 황구와 미진에게 특별히 바쳐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는' 민남공' 중의' 솔질' 법을 잘해서 영웅적인 기개 위에서 더욱 침착하고 강건하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그는 매우 떫다. 예를 들면' 송곳으로 모래를 그리다', 광대하고 고졸한 아름다움이 있고,' 흔적' 의 느낌이 있다. 그의 말로 궁근궁송은 대국을 중시하고 있다. 그는 자주 자유분방하고 부드러운 몸매를 잃지 않는 것이 왕헌지와 황정견의 서예에서 꽤 재미있다. 이것은 실제로 게시물의 장점을 흡수하여 그의 비문 서예가 딱딱하고 고지식하지 않게 했다. 후샤오석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모든 줄에는 피와 살과 감정이 있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그것은 탄력이 있어야 하고, 석두 대신 단단하고, 진흙이 아니라 부드러워야 한다. " 그는 전서 예서 예서 초서 서예 모두 이 줄, 특히 초서, 주로 정사각형으로 썼다. 비학의 기초 위에서 초서의 섬세한 필법을 겸비하여 굵기에서 가늘게 볼 수 있다. 특히 그의 그림, 발문 등 잔디책에서는 더욱 두껍고 찰랑거렸고, 소탈하면서도 경박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는 그가 수십 년 동안 비석을 모사한 탄탄한 공로와 동시에 민남어의' 브러시' 법을 결합하여 침착하고 유쾌하며 필세가 뱀처럼 빠르기 때문이다.
7. 주명월 (중국 서예가 협회 회원, 유해기장미술관 전문서예연구원, 남경예술학원 서예과 석사)
당나라 한 보 "와이소 초서 병풍" 시운: 병풍처가 있어요, 와이밍. 먼지가 가득 찼지만 위에는 여전히 두꺼운 잉크가 남아 있다. 괴석이 추계로 흘러가고, 한덩굴이 항가를 돌보다. 만약 네가 물을 가르친다면, 너는 용이 되는 것을 두려워할 것이다. 내 마음은 저도 모르게 충격을 받았다. 양웅서운은 마음을 위해 그림을 그렸고, 회소 초서는 기석 덩굴처럼 기상이 만만치 않다. 장문호 선생의 작품을 자세히 보면 글자가 용과 같은 느낌이 든다. 장 선생은 상주 서예계의 선배이다. 문혁 기간 동안 포스터 두 군데를 썼는데, 나중에 광고회사에서 간판을 두 군데 써서 용성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장 선생의 간판 위에 있는 이름은 이미 보이지 않았다. 상상할 수 있듯이, 당시 그는 몇 미터 높이의 곳에 명단을 쓰고 있었다. 한보의 이 말은 장 선생님의 명단을 형용하기에 더 적합할 것 같다.
8. 우몽 (남경사범대학교 서예이론학과 석사)
이수 선생은 한방비에서 출발하여 한방비의 정수를 박채하여, 새로운 것을 내놓고 한방비의 이수 정신을 깊이 이해했다. 동시에, 그는 대나무 제인의 글쓰기 스타일을 흡수하여 그의 사적에 적용했기 때문에, 그는 간결함 속에서 영동을 돋보이게 하여 그의 또 다른 큰 특색이 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대의 다원화 현상에서 자신의 스타일을 표현하다.
왕선생은 해서체와 당인법으로 웅장하고 그윽하며 엄숙하다. 제 소견에 따르면, 장 선생의 해서체는 북비석조상에서 대량의 영양을 섭취하고, 펜으로 깨끗하고, 창망하고, 오래되고, 녹고, 새로워지고, 자신의 스타일을 형성해야 합니다.
왕선생의 초서는 글씨를 자유분방하게 써서, 선에 대한 파악이 수월하고, 구도는 제멋대로 하지만 장법을 잃지 않는다. 자연스러운 천성으로 한 예술가의 창작 의식을 구현하여 조형 기능과 어세를 분방하게 하여 이미지 효과를 내고 서정 기능을 강화했다.
요컨대, 왕 선생의 서예에는 예술에 대한 그의 집념이 함축되어 있으며, 진선미에 대한 그의 정신적 추구가 함축되어 있다. 왕선생은 땀에 담근 붓으로 그의 이상 중의 서예 예술의 최고봉에 오르기로 결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