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자 성어의 중간은 가지각색이다.
봄바람, 미풍: 사람들을 스치고 있다. 따뜻한 봄바람이 사람을 불고 있다. 적시에 사람들을 가르치고 돕는 것을 비유하다.
위선적인 모습.
시골 의료: 똑똑한 의사는 고귀한 사람과 비교된다. 의국: 국가를 위해 질병과 폐단을 없애는 것을 말한다. 고현능이 나라를 잘 다스린다.
여름비와 비: 앞의' 비', 명사, 비 "비" 다음에 동사 "비" 가 옵니다. 마치 여름 비가 사람을 때리는 것과 같다. 제때에 사람들을 돕는 것을 비유하다 .....
사람은 다르다: 다르다. 네가 말한 모든 것이 다르다. 모든 사람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는 뜻이다.
자신을 속이고 남을 속이다.
그 4 자 성어 중 한 마디는 천리 여행이며,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
Qiān lǐzh xing, sh \ y z Xia
천리 여행이 한 걸음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설명하다. 일의 성공은 어려서부터 크게 축적된 것임을 비유한다.
출처 "노자" 제 64 장: "꺾인 나무는 끝에서 태어났다. 9 층 플랫폼, 피곤한 흙으로 시작;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구조가 복잡한 성어
사용법 주체-술어 유형; 술어와 정어로 삼다. 찬양을 포함하다
발음선은 "h 圵 n" 으로 읽을 수 없다.
모양을 구분하고 "만" 을 쓸 수 없습니다.
쌓인 것이 적을수록 많다.
반의어는 너무 야심적이다.
차별화 및 분석 ~ 및 "적은 양의 축적" 은 모두 "지속적인 축적" 을 의미합니다. 너는 큰일을 이룰 수 있다. \ "하지만 ~; 기초부터 시작한다는 것을 강조하다. "적은 것을 많이 쌓는다"; 축적의 과정을 강조한다. ~ 권고로 삼을 수 있다. 그리고 "축적이 적다" 는 것은 다른 사람을 설득하는 데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샤연의 서문: "~, 먼저 기초를 놓지 않으면 100 미터 높이의 건물을 지을 수 없다."
3. 4 자 성어, 가운데 두 글자는 이 성어가 무엇인지, 가운데 두 글자는 이 성어가 무엇인지:' 천외유천' 과' 현외유음' 이다.
우주에는 한계가 없다. 지식에도 한계가 없다
천지 우우
[해석] 은 어떤 경지를 초월하는 끝없는 경지를 가리킨다. 사람의 시야가 객관적인 조건에 의해 제한되고, 인식의 영역이 끊임없이 확장되어야 한다는 것을 나타내는 데 자주 사용된다. 이것은 또한 아름다운 경지에서 끝없는 체험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일명 "산 밖에 산이 있다", "산 밖에 봉우리가 있다"
[어록] "돈황곡 하만자" 제 4 부: "금화는 천천천천천천까지 가는데, 더욱 하늘에 올라가야 한다."
말에는 명확한 의미가 없는 간접적인 폭로가 있다.
웨스트 햄 웨스트 햄
[해석] 현악기의 현에서 나는 소리 외에 또 소리가 있다. 비유적 말에는 또 다른 간접과 미언의 의미가 있다.
남북조 엽범의' 감옥과 조카서': "저는 즐기고 있습니다. 듣는 것보다 손을 흔드는 것이 낫다. 하지만 정교하고 우아하지 않은 것은 얄미운 것이다. 그러나 독특한 장소에 관해서는; 정말 놀랍다! 그 중에서도 신체적 관심 말을 다 할 수 없다. 함축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
현악 "xuán" 으로 읽을 수 없습니다.
외부 [외형 차별] "추" 를 쓸 줄 모른다.
행간의 의미
[용법] 은 사람에게 쓰인다. 일반적으로 술어, 목적어, 부사어로 쓰인다.
주체-술어 유형.
[예] 샤오밍은 담배 한 대를 주문했다. 문화에게 조용한 눈빛을 주었다. 그런 다음 갑자기 천장을 보았습니다. ~ 조용히 말했다: "만다린; 이렇게 잔인하게 나를 대하지 마라.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