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 학습을 단계별로 시작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질문: 불교는 누구나 배워야 하고 누구나 배울 수 있기 때문에 꼭 배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불교를 배우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답변: 불교를 배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불교는 ​​일반적으로 선종, 가르침, 법률, 밀교, 순결의 5개 종파로 나뉩니다. 각 종파마다 방법이 다릅니다. 배울 것을 선택하기 전에는 각 사람의 성격과 취미에 따라 다릅니다.

질문: 부처님께서는 왜 그렇게 많은 법문을 말씀하셨나요?

답변: 이것을 질병에 대한 약 처방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모든 중생은 환자이기 때문에 부처님께서 처방하신 약도 다릅니다. 어떤 사람은 감기약을 사용하고, 어떤 사람은 병을 치료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온열약을 사용합니다.

또 다른 예를 들어보자. 난징에서 상하이로 갈 때 어떤 사람은 기차 타는 것을 좋아하므로 부처님은 기차 타는 법을 가르쳐 주실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비행기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부처님은 그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방법은 다르지만 목표는 상하이 진출이다. 불교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비록 부처님이 가르친 방법은 많지만, 그 목적은 사람들을 부처님이 되도록 가르치는 것입니다.

질문: 이렇게 많은 방법을 익히는 데 동일한 노력이 필요한가요?

답변: 아니요. 일부는 어렵습니다. 일부는 쉽습니다.

Q: 저는 재능이 없는데 쉽게 가르쳐주실 수 있나요?

답변: 쉽게 배우고 싶다면 정토법을 배우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질문: 정토종은 무엇이며 그 관행은 무엇입니까?

답변: 제가 위에서 불교가 5종으로 나누어져 있다고 말하지 않았나요? 이 정토종은 5종 중 하나입니다. 그 방법은 부처님 명호를 염송하여 서방정토왕생을 구하는 것입니다.

질문: 어떻게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서방정토왕생을 구할 수 있습니까?

답변: '나모아미타불' 여섯 글자만 외우시면 됩니다. 이 세상의 서쪽, 이 세상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극락국이라 불리는 세계가 있고, 서방정토라고도 불린다. 불교를 믿는 사람들은 죽은 뒤에 그곳에 다시 태어나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서방정토왕생을 구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질문: 그곳에서 태어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답변: 낙원에는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부처님이 아미타경』과 『무량수경』에 따르면, 그곳에서 태어난 사람은 연꽃에서 화신한 것이지 살과 뼈로 된 육신이 아니다. 그들은 먹고 싶은 음식은 무엇이든 먹을 수 있고, 입고 싶은 옷은 무엇이든 입을 수 있습니다. 나는 금은 보물로 지어진 Yuyu Qionlgou에 살고 있습니다. 가고 싶은 곳은 어디든, 거리가 아무리 멀더라도 자동차나 배를 타지 않고도 바로 갈 수 있습니다. 기근도 없고 질병도 없고 늙음도 없고 젊음도 없고 추위와 더위도 없느니라. 그리고 그곳에 가면 영원히 살게 되고, 죽지 않고, 하루 종일 아미타불의 설법을 들을 수 있게 됩니다. 우리 세상의 모든 고통은 낙원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다. 이것이 낙원의 대략적인 상황입니다. 자세한 혜택에 대해서는 태어나서 모든 것을 이해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다 말할 수 없습니다.

질문: 그것이 부처가 되는 것으로 간주됩니까?

답변: 아직 부처는 아니지만, 부처가 되겠다는 각오를 다졌습니다. 극락국토에 태어나면 육도계를 초월하여 영원히 죽지 않기 때문입니다. 거기 태어나서 근심 걱정도 없고, 배고프지도 않고, 추위도 없고, 언제나 아미타불과 함께 있고, 부처님의 가르침을 들을 수 있는 것이 자연스럽습니다. 이런 식으로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도 당신은 부처가 되지 못할까 봐 아직도 걱정하고 있습니까?

질문: 아미타 부처님은 석가모니 부처님인가요?

답변: 아니요. 그는 또 다른 부처이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큰 서원을 갖고 계시며 이 세상의 모든 중생과 가장 밀접하게 연결되어 계시기 때문에 우리에게 아미타불을 염불하라고 가르치셨습니다.

질문: '아미타불' 앞에 '나모'라는 단어가 추가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변: 이것은 인도말로, 항복하다, 의지하다, 경의를 표하다 등을 뜻하는 '나모'로 발음해야 한다. 나모아미타여래를 염불한다는 것은 아미타불을 스승으로 믿고 모든 면에서 아미타불에게 배우고 우리를 구원해 달라고 간구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질문: 엘리시안 월드는 정말 좋은데 어떻게 거기까지 갈 수 있나요?

답변: '나모아미타불' 이름만 자주 부르시면 됩니다.

Q: 그렇게 쉽나요? 아직은 신뢰할 수 없는 것 같은데요?

답변: 이는 석가모니 부처님께서 친히 말씀하신 것으로, 틀릴 수 없습니다.

질문: 부처님께서는 어떤 경전에서 이렇게 말씀하셨나요?

답변: 이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언급하는 세 가지 성구가 있습니다. 하나는 "부처님이 아미타경을 말씀하신다", 하나는 "무량수경", 다른 하나는 "무량수경"이며, 다른 많은 대승경에서도 우연히 언급하고 있습니다.

질문: 다른 종파에서는 어떤 방법을 말하는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답변: '씹을 수 있는 것보다 깨물어도 좋다'는 말이 있기 때문에 당분간 공부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게다가 다른 법문은 평범한 능력을 가진 사람들이 배울 수 없습니다. 어떤 방법은 매우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며, 우리의 수명도 짧습니다. 우리가 수련에 성공하기 전에 우리의 인생은 끝나게 될 것입니다. 노력낭비 아닌가요? 또한 현명한 스승이 가르쳐야 할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종종 실수를 하게 될 것이며 이는 매우 위험합니다. 정토왕생을 구하기 위해 부처님의 명호를 염송하는 이 방법만이 가장 믿을만하고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배우는 사람은 누구나 성공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는 일생 동안 배울 것이 충분히 있는데 왜 쉬운 것을 포기하고 대신 어려운 것을 찾아야 합니까?

질문: 이 방법은 우리 보통 사람들이 배우도록 고안된 것이므로 당연히 지식이 풍부하고 똑똑한 사람들은 이것을 배우면 안 되나요?

답변: 그렇지 않습니다. 이 방법은 쉬워 보이지만 사실은 각종 불교 종파의 방법이 모두 포함되어 있다. 그러므로 예로부터 지식이 풍부한 수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배웠다. 예를 들어, 중국에서 처음으로 염불을 주장한 금나라의 회원 선사와 산도, 용명, 연지, 우이, 성안, 추우 등의 스승들은 모두 가장 학식 있고 도덕적인 사람들이었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외우며 살아갑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것은 어리석은 남자와 여자의 일일 뿐만 아니라 재공과 재포의 일이기도 함을 알 수 있다.

질문: 염불이 다른 방법보다 쉽기 때문에 다른 방법을 배우는 사람보다 장래의 성공이 더 나쁠 수도 있겠죠?

답변: 그러한 사실은 없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어려운 일이 반드시 좋은 것은 아닐 수도 있고, 쉬운 일이 꼭 나쁜 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질병을 치료할 때 어떤 약을 사용하든 그 목적은 질병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효과가 있고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한, 값비싼 약이든 값싼 약이든 똑같이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나무아미타여래 여섯 글자는 모든 병을 고칠 수 있는 약을 먹는 것과 같습니다. 모든 질병은 치료가 가능하지만 단 한번의 처방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 약이 얼마나 효과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십니까?

질문: 부처님 명호를 염하면 극락세계에 왕생할 수 있다고 경전에 나와 있으니 그럴 만한 이유가 있겠지요. 아직도 설명해달라고 요청해야 해요!

답변: 이 진리는 매우 심오하며 몇 마디 말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이제 나는 슈랑가마 경(Shurangama Sutra)을 읽었습니다. Mahasthamaprapta Bodhisattva는 부처님의 완벽한 장을 외우고 그것을 읽어줍니다. 경전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시방의 여래께서 모든 중생을 불쌍히 여기시니 마치 어머니가 아들을 기억하는 것과 같으니, 아들이 도망하면 그를 기억하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는가? 아들이 어머니를 기억하고 어머니가 기억하는 것과 같으니라." , 어머니와 아들은 평생 동안 서로 멀지 않을 것입니다. 모든 중생의 마음이 부처님을 기억한다면 그들은 부처님을 기억할 것입니다. , 당신이 지금 오면 반드시 부처님을 볼 것입니다. 멀지 않을 것이다." 이는 부처님 명호를 염하는 사람은 장래에 반드시 부처님이 되리라는 이치이다.

질문: 말이 되네요. 그런데 과거와 현재에 부처님 명호를 염하고 세상을 떠난 사람이 많은지는 모르겠습니다.

답변: 『정토성인기』, 『전생기』 등의 책은 전생에 관한 많은 사실을 기록하고 전생의 다양한 상황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사람은 임종할 때 죽을 날과 시간을 미리 알 수 있고, 미리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을 수 있으며, 친척이나 친구에게 조용히 작별 인사를 할 수 있고, 죽을 때 전혀 고통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서쪽을 향하여 앉아 합장하고 부처님 명호를 외우고, 아미타불과 관음보살을 보는데, 대세지보살이 와서 인사하고, 때로는 시중드는 사람들도 웃는 얼굴로 임종한다. 환자는 음악 소리를 듣고 이상한 향기를 맡을 수 있습니다. 위의 상황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그가 죽기로 결정했다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사람들은 정상일 때는 척할 수 있지만, 죽어갈 때는 척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질문: 이 책에 나오는 말은 믿을 만한가?

답변: 이 책들은 항상 매우 도덕적이고 유명하며 거짓말을 할 수 없는 사람들이 쓴 책입니다. 게다가 최근 몇 년간 많은 사람들이 세상을 떠났고, 각종 불교 서적에도 자주 게재되고 있는데, 그 내용은 모두 탄탄하고 믿음직스럽습니다.

질문: 죽어가는 사람이 부처님이 인사하러 오는 것을 보았다고 하셨습니다.

무슨 일이야?

답변: 아미타 부처님께서 한때 큰 서원을 하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모든 중생이 진심으로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고 극락세계에 왕생하기를 바라면 이 사람이 임종할 때에 부처님은 반드시 그를 극락세계로 데려가러 오실 것이다.” 항상 전해 내려오는 말이 있다. 진심으로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는 사람이 죽기 전에 부처님께서 자신을 맞이하러 오시는 것을 보면 이는 부처님의 장엄한 서원을 구현한 것이다.

질문: 위에서 말씀하셨으니, 모든 것은 당신 자신의 잘못이고 부처님께서는 그것을 통제하실 수 없습니다. 지금 우리는 죽어가는 부처님이 우리를 맞이하러 오신다고 하는데, 모순되지 않나요?

답변: 제가 말한 내용은 모순이 아닙니다. 그렇다면 원인을 심고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여전히 자신에게 의존해야 합니다. 이것을 어떻게 말합니까? 즉, 먼저 불교를 배우고 부처님 명호를 원인으로 염불해야 하며, 그래야만 죽기 전에 부처님 인도의 성과를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당신 자신이 불교를 배우고 부처님 명호를 염불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부처님께서 큰 서원을 하셨다 할지라도 당신에게 그렇게 하라고 강요하실 수 없습니다. 이것은 스스로 자초한 실수가 아닌가?

질문: 불교를 수행하는 사람들은 부처님 명호 외에 경전도 독송해야 합니까?

답: 경전. 읽고 싶든 안 읽고 싶든, 자신의 시간과 힘에 따라 읽으면 되며, 억지로 읽을 필요는 없습니다.

질문: 경전을 외우면 어떤 경전을 외워야 하나요?

답변: 불교에는 8,000권이 넘는 경전과 논문이 있는데, 그것을 모두 읽은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정토를 공부하는 사람들은 종종 "부처님이 아미타경", "무한수경", "무한수경", "약사경", "지장경", "묘법법화경"을 암송합니다. 화엄경', '이국제장', '화엄초신애장', '보현수행서원', '보편문장', '금강경', '심장경' 등 그 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부처님아미타경』이다. 외울 수 없다면 부처님 명호만 외우면 됩니다.

질문: 조왕경을 외울 수 있나요?

답변: 아니요, 아니요. 부엌왕경, 태양경, 태음경, 혈분경, 장수경, 안안경, 묘사경, 관음경, 고왕경 등 각종 보물 두루마리와 5~6권의 책을 모두 담고 있다. 후세대에 의해 만들어진 것이며 완전히 불합리합니다. 불교를 공부하는 사람은 그것을 참된 경전으로 오해해서는 안 되며, 외워서도 안 됩니다. (5권과 6권은 불경의 말씀을 훔쳐 편집자의 잘못된 견해와 섞어서 만든 것이므로 불교 본연의 의도에 어긋나고 공허한 면에 빠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 만트라를 외워도 될까요?

답변: 불교 경전의 진언은 다라니(Dharani)라고 하며 누구나 외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부처님 명호를 부르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아닙니다. 외부인이 전하는 주문은 많지만 모두 무작위로 사용되며 외우면 쓸모가 없습니다. 불교 경전의 진언도 누군가가 가르쳐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단어의 발음이 잘못되어 효과가 떨어집니다. 요컨대, 경전과 진언 모두 천천히 그리고 가능한 한 적게 외울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나무아미타불" 여섯 단어를 외우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