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초서가는 누구입니까?

당대의 초서에는' 조성' 장욱과 회소가 있다.

초서

초서에는 조창과 조금이 포함되며, 각각 영향과 유파가 있다.

조창 초기 초서는 예서에서 진화해' 조장' 이라는 이름을 지었다. 일반적으로 그것은 예서보다 더 간단한 문체로, 장이나 장정을 쓰는 데 쓰인다. 조창은 이수수평수직, 펜으로 간헐적으로 쓰는 스타일을 바꾸어 둥글고 굵고 번갈아 가는 형검의 서체가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서왕,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글자의 오른쪽에는 또 하나의 파동이 있는데, 이것은 그것이 관의를 보존하고, 현재의 풀과 구별되는 특징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조창은 한원 시대 황문령의 유씨가 창설했다고 한다. 그의' 급장' (예: 책의 접힘) 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으며, 후세 사람들은 그' 장' 으로 인해' 조장' 이라고 불렸다. 후한 황제 장이 좋아하는 초서라는 말도 있다. 이 장을 연주할 때 그에게 풀로 쓰라고 해서'' 라고 부른다.

허신' 설문서' 에는' 한흥 초서' 라는 해석이 있다. 위항은 "사체 서예" 도 말했다. "한흥은 초서가 있는데, 작가의 성이 누구인지는 모르겠다." 상술한 학자의 말은 조창과 예서, 창작 연대의 관계를 다른 각도에서 설명했다.

조창' 이라는 이름의 유래에 관해서는' 조금' 이 늦게 생겨났다고 생각할 수도 있고, 이전의' 특수' 초서 형식은 차이로' 조장' 이라고 불릴 수도 있다. 고대인들은 해서체로' 금잉어' 라고 부르고, 진한간 예서는' 고력' 이라고 부르는 것 같다. 리스전서로, 전서를 "대박" 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조장' 이라는 이름은' 급장'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설명하기 좋다.

어떤 글쓰기 스타일이든 자연의 득실을 겪어야 하는 것은 서체 발전의 필연적인 현상이다. 그것은 민간에서 전해지고, 완벽하고, 최종적이다. 그래서 어떤 면에서는 한 사람이 창조할 수 없다. 가장 많은 것은 누군가가 체계적인 안배를 가지고 있을 뿐, 누군가의' 합성' 이라고 부를 수 있을 뿐이다.

조창의 응용은 예서를 용해하여 단순화하는 것이다. 붓에 관해서는, 여전히 예서의 필법을 답습했다. 특히' 스' 그림의 마지막에 이것은 매우 두드러진다. 다른 획들은 기본적으로 후행서의 프로토타입으로, 많은 글자들이 이미 (심지어 실크) 획과 얽혀 초서의 연속 필법을 만들고, 예서가 해서체로 전환하기 위한 조건을 만들어 교량과 매체의 역할을 했다.

후한 장지의' 조장' 이 가장 유명하며, 오늘의' 조조' 도 그가 진화한 것이다. 그는 글쓰기를 잘하기 때문에 빨리 쓴다. 장화이의 26 권의 책은 "조장의 책, 글자의 차이, 장의 변화는 금초가 되어 유률을 높인다" 고 말했다. 꽃봉오리를 뽑고 위아래로 연결하는 것은 각 글자의 끝이지만, 다음 글자의 시작이다 ... "이런 풀과 조장의 차이점과 관계를 설명한다.

조장예서의 필법은 가로 방향은 여전히 위에 있고, 좌우파 (좌우) 는 분명하며, 원필과 약간의 시끌벅적한 것이 오늘의 예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즉, "화가 나면 법도 돌릴 수 있다" 는 운법. 간단히 말해서, 글을 쓸 때, 이처럼 단순하게 써야 한다. 획은 나타나는 풀을 회전시킬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것은 조장의 가장 기본적인 필법이다. 속서보' 는 "초서는 일반적으로 장지, 황상, 소징 등에서 따온 것이다" 고 말했다. 카오 창 (Cao Zhang) 은 해체와 글쓰기가 활발하다. 클릭합니다 글씨를 쓰는 것은 필법이 단정해야지, 이런 풀처럼 사행을 타고 균형을 잡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지적한다. 필법은 예서의 연원이 있고, 의경이 소박하다.

이 풀. 현대초의 원산지는 한대 장지가 조창에서 개조한 것이라고 전해진다. 당시 서예가들은 장지를 극찬하며 그를' 초성' 이라고 불렀다.

이런 풀은 조창에서 진화하여 이런 풀의' 원천' 이기 때문에 선인들은 이런 풀을 배우는 것은 조장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먼저 초법을 배우고, 그 법칙을 파악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지금 보기에, 너는 조장을 배워서 초서의 규칙을 장악할 필요가 없다. 아민 시대의 한도형은' 초운의 노래' 를 쓰는 것이 편리하다. 그는 주요 편측부, 용법, 편측부 사이의 차이를 한 5 자 어구에 써서 초서 구조와 필법의 일부 규칙을 아주 분명하게 설명하고, 해서체 대조를 잘 기억하고 있다. 예를 들면' 운',' 안' 과 같이 기억하기 쉽다. 두 부수가 다를 때, "조금씩 물은 물이고, 공선은 말한다" 라고 사용한다. 또 다른 예로' 설자' 의 구조적 특징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수치심" 은 "양이 밭을 밟는 것을 부끄러워하는 것" 입니다. 즉 "수치심" 이라는 단어는 위의 "양" 과 아래의 "밭" 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 게시물은 모든 것을 다 할 수는 없지만 사람을 소개할 수 있다.

한나라에서 당대까지 이런 풀은 장지에서 기원했다고 말하지만, 풍격이 다르기 때문에 각기 특색이 있고, 각기 파벌이 있다. 형체상으로 볼 때, 선인들은 대략 그것을 세 가지 다른 스타일로 나누었다.

첫 번째는 장지, 장욱, 와이소를 대표하는 대초, 광초파로, 기세가 잇따르고 필법이 분방하다는 특징이 있다. 고대인들은 장지의 초서를' 책 한 권' 이라고 불렀는데, 이는 획처럼 연속적으로 쓰는 것을 의미한다. 그의 초서는 시종일관 관통하는 것은 아니지만, 우리 모두는 전후 관계와 일치된 정신을 볼 수 있다.

장욱사는 장지,' 갈철' 에서 장욱이 쓴 게시물은 두 가지가 있는데 필법과 구조적으로 장지와 비슷하다. 장욱, 당대의 오인, 선초서,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술에 취해 미친 듯이 갈 때마다, 그는 글을 쓰거나, 머리를 잉크에 묻혀서 깨어나면 자신이 신이라고 생각하여 되찾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세상에' 장전' 이라고 불리며' 조성' 이라고도 불린다. 당대의 글을 읽을 때, 세계는 이백의 시, 페이민의 검춤, 장욱의 초서를' 삼절' 으로 여겼다.

와이소는 갈철의 게시물' 진서전종' 과 이 두 가지와 비슷하지만 그의 명문' 자서' 와는 다르다. 그리고' 자기서사' 게시물은 정말 와이철의 걸작이다. 65438 년부터 0972 년까지 일본 총리 다나카가 중국을 방문했을 때, 마오쩌둥은 그를 접견하고 그에게 옥소 양장본 자서전 한 권을 증정했다.

회화자는 진실을 숨기고, 자서전 앞에는 네 개의 작은 인감' 장진서' 가 있다. 그는 호남 장사 사람이고, 원래 성은 돈이다. 어릴 때부터 출가하여 출가하였는데, 생졸년은 알려지지 않았는데, 아마 당나라 중기였을 것이다. 읽어보기첩은 중국 서예사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 중 하나로,' 장포 방방',' 서사' 등의 책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인물은 들풀에 속하여 중심을 많이 사용한다. 획 두께의 변화가 크지 않아 전서필법과 결합하여 혁신을 진행했다. 강하고 완곡하다. 선과 우여곡절 구조 방면에서 크고, 작고, 비스듬하고, 서로 호응하고, 자유분방하며, 모두 초서 속의 기이한 작품이다. 그의 게시물은 이백의 시와 마찬가지로 고전적인 낭만주의 예술로, 이렇게 민족 형식의 아름다움이 풍부하여 형식에 얽매이지 않고 열정, 명랑, 발랄함이 있다. 예를 들어 고협의 물이 떨어지면 기세가 특히 웅장하다. 청대 두연은 시를 써서' 광승',' 초성인' 이라고 부른다. 후세 사람들이 배우고 계승할 만한 우수한 서예 예술 유산이다.

회소의 거대한 성과는 주로 장기간 열심히 공부하고 실천한 결과이다. 그는 안진경의 지시를 받아 장안 낙양 등지에 가서' 간작' 을 구경했다. 그는 선인을 배우는 기초 위에서 자신을 창조하고 발전시켰다. 사료에 따르면, 그는 페인트판과 페인트판을 만들어 그 위에서 연습하고, 닦고, 닦고, 심지어는 닳은 적이 있다. 그는 자신의 대머리펜을 묻어서' 필묘' 라는 흙더미로 쌓았다. 회화소에 대하여 후세 서예가는 극구 추앙하여 힘껏 모방했다.

위에서 언급한 두 게시물 외에도' 죽순첩' 이 있는데, 역대 추앙과 난잡한 10 여 자를 써서 그 정신을 알 수 있다. 송대' 해악발록' 은' 당승회소 자서, 항주 심씨는 한 판을 새겼다' 고 기재했다. 회화의' 자서첩' 은 당송 시대에 당시 사람들의 주목을 받았고, 당시 서예비첩에 대한 수요도 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에 이르면 쌀탄, 나우, 선욕나무도 들풀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이어 왕희지와 왕헌지의' 왕희기' 초서가 뒤를 이었다. 그들은' 정첩' 에 5 권의 게시물이 있고, 왕희지 3 권 (6 ~ 8) 에는 159 첩, 2 권 (9 ~/Kloo) 이 포함됐다 초서의 경우,' 이왕' 의 필법은 두 사람보다 더 가늘고, 더 신선하고 아름답다. 서하 () 는 열일곱 첩밖에 없다. 하나는 순초서, 왕희지의 대표작으로 당대에 소장되었다. 이 밖에 아주머니 게시물, 초월첩, 장례 게시물도 생생하게 그려져 있다. 왕희지는 당시 초서의 유풍을 개조해 당시 영향력이 큰 종희의 서예 스타일을 바꿔 자신의 스타일을 확립하고 민간의 스타일을 흡수하여' 왕씨 초서' 를 만들었다.

왕 부자의 서예, 특히 초서는 후세에 전해져 영향이 깊다. 당시 서점은 충격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지금은 서예를 언급하면서 항상' 이왕' 을 언급하는데, 그가 중외 예술계에 미치는 영향도 크다. 왕 Xizhi, 동 진 부유 한 아이들, 종 (zhong) 삼촌 왕 마리나 (Wang Kuang) 에서 교사, 웨이 부인 (Wei) 에서 교사 후. 왕희지는 각고의 노력으로 공부하고, 각고의 노력으로 연구하였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늘 가슴 앞에서 긁기 때문에, 그의 옷은 항상 가슴에서 먼저 찢어진다. 매일 벼루를 연습해 문 앞의 연못을 검게 물들여 후세 사람들에게' 잉크 풀' 이라고 불리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 이야기는 또한 서예를 잘 배우는 것과 다른 기술을 배우는 것과 마찬가지로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는 것을 후세 사람들에게 알려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또 겸허하고, 문제 발견에 능하며, 자신의 기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야 한다.

오늘의 서하초는 남조와 초당 시대에 가장 유행했다. 진지용 스님은 왕의 후손으로, 그의' 오늘의 풀' 은 왕희의 신운을 가장 많이 얻었다. 당태종은 왕희지의 서예를 좋아하여 전국 각지에서 왕의 서예를 소장하고 있다. 초당 () 손 () 송대 () 의 설 (), 원대 () 의 조맹구 (), 명대 () 는 모두 이 유파의 대표 작가이다. 일본 고승당사가 중국에 왔을 때, Xi 를 데려온 이 풀은 일본 서예의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고, 왕희지는 일본 서단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가 전시한 초서는 성당 이후 유행하기 시작했다. 그의 오리두환첩은 역대 추앙을 받아 희세의 보물로 여겨졌다. 장욱과 회소에 의해 개발되어' 들풀' 이 되었다. , 위안, 소호, 시안 옥추 등도 들풀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명말에 푸산 () 왕 () 이 한층 더 발전하여,' 왕호 ()' 가 서점에서 성풍이 되었다.

셋째, 지용의 돈, 손의' 서보서' 등. : 이 파초서 기법은 매우 조리 있고, 글자와 글자를 구분하며, 연속 동작을 전혀 하지 않는다. 펜과 손짓으로 춤을 추는 것은 초보자의 공부에 더 적합하다. 특히' 서보서' 는 글쓰기와 모방을 더 쉽게 배울 수 있다.

선조들은 대부분 조조를 먼저 배웠고, 돈 아야코, 슈푸쉬를 썼다. 또' 이왕' 을 쫓고' 열일곱 첩',' 정첩' 을 쓰고, 명인의 초서 (예: 주윤명, 왕탁, 황도주, 장서도의 잉크) 를 많이 읽는다. 이를 위해 우리는 매크로를 신중하게 사용하고, 변화를 고려하고, 끊임없이 초서에 대처할 수 있다고 한다.

지용은 남조 첸 (법명 지용, 성왕, 왕희의 후예로 전해진다) 이다. 그는 영심사에 사는 유명한 선사이다. 그의 초서는 아주 잘 썼다. 13 년 재직하여 본 천 자의 한묵을 받아 저장동 각 사 한쪽을 증정하였다. 책을 찾는 사람은 이 도시와 같고, 문은 참새가 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양철로 싸서 후세 사람들이 가지고 있다. 그가 직접 만든 묘비명은 왕두 글자의 유풍이 있기 때문에 황제는 늘 "지혜는 항상 우군의 살을 받아야 하고, 지과 (수혜희 스님, 문학서예에 능하다) 는 우군의 뼈를 얻는다" 고 말했다. 그것은 비록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왕의 혈통 속에서 전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손, 본명은 당, 진, 초서가에서 태어났다. 송 이후 그는 자신의 책을' 에너지품' 으로 선전했다. 그의 책' 서보' 는 매우 가치가 있다. 당대인 장회영은 서예의 취지를 얻었다고 평가했다. 하지만 지금은 이 책의 총보가 없어 총보의 서문만 남았다. 또 다른 작품인' 손경복전 푸' 는 후세 사람들에게 위조된 것으로 의심된다. 손씨의 다른 게시물과 비슷해 보여서 참고할 수 있습니다.

미진의' 초서 9 수', 송크의' 두자미장유시', 김동선의' 한가시', 강립광의' 어가시', 주운명의' 이태백오운시',' 적벽시' 를 언급할 만하다. 또한 악비의' 열자' 도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