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을 때까지 즐겁게'를 읽은 후의 생각

책을 읽고 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쓰고 읽는 데 시간이 좀 걸릴 때입니다. 그럼 정말 리뷰를 쓸 수 있나요? 다음은 "죽을 때까지 즐겁게"를 읽고 나서 여러분을 위해 편집한 샘플 에세이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죽을 때까지 즐겁게'는 20xx년 5월 광시문학출판사에서 출판된 책입니다. 저자는 Neil Postman입니다. 저자는 책에서 현실 사회(이 책은 주로 미국 사회를 예로 든다)의 모든 공개 담론이 점점 오락의 형태로 등장하고 문화적 정신이 되고 있음을 지적한다. 우리의 정치, 종교, 뉴스, 스포츠, 교육, 사업은 모두 오락의 부속물이 되었습니다.

사람들을 비참하게 만드는 것은 생각하지 않고 웃는 것이 아니라 왜 웃는지, 왜 생각을 멈추는지 모른다는 점이다.

——닐 포스트먼의 "죽을 때까지 즐겁게 지내기"

이 책은 텔레비전 시대를 위해 쓰여진 책이지만, 그 안에 담긴 진실과 배려는 인터넷 시대에도 적용됩니다. . 매일 우리는 TV와 컴퓨터를 켜는데, 가십뉴스가 홍수처럼 쏟아진다. 심지어 심각한 뉴스에도 종종 변칙적인 제목과 피 묻은 사진, 혹은 단순히 농담의 형태가 곁들여진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는 눈으로 정보를 소화하는 데 익숙해졌으며, 우리의 감각은 마음보다 더 중요합니다. 텔레비전과 같은 미디어는 결국 사람들의 시간, 주의력, 인지 습관을 통제하여 사람들이 인쇄물에 있던 것을 잃게 만듭니다. 시대.품질. 우리 문화는 결국 너무 많이 웃으면 육체적으로 지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우리 모두가 보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 이러한 미묘한 문화적 해악과 사람들의 자의식의 완전한 박탈을 표현하기 위해 저자는 이 책에서 우리에게 단계별로 설명하고, 예를 들고, 인용합니다.

작가는 늘 '매체는 메시지다'라는 관점을 강조해왔다. 그는 문화에 대한 통찰력을 얻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해당 문화에서 대화에 사용되는 도구를 이해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의사소통의 핸들을 파악하면 정보를 전파하는 주도권을 갖게 됩니다. 책에서 Postman은 더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매체는 현실 세계를 정의하기 위해 숨겨져 있지만 강력한 제안을 사용하는 은유입니다. 미디어의 독특한 점은 우리가 사물을 보고 이해하는 방식을 안내하지만 미디어의 개입이 눈에 띄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매체는 당신을 무의식적으로 그것에 의존하게 만드는 정신의 복용량과 같습니다. 당신이 완전히 중독되면 당신은 고통과 자유의 상실을 인식하지만 그것을 치료할 어떤 조치도 취할 수 없습니다. 독은 이미 당신의 영혼과 골수 깊숙이 들어갔습니다.

포스트맨은 “우리는 시간을 표현하기 위해 꼭 시계를 볼 필요는 없다”며 “그냥 시간을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사람들도 있다”고 아주 흥미로운 예를 들었다. 미디어의 역할이 단지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현대인의 성급한 사회심리와 까다로운 취향을 만족시키는 역할을 할 때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탄생하게 됩니다. 인쇄 시대에는 인쇄물의 출판과 독자의 피드백 사이에 시차가 있습니다. 따라서 신문과 잡지만이 방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독자는 어느 정도 인쇄물의 취향은 물론 심지어 레이아웃 요구 사항까지 적응하게 됩니다. 이때 사람들은 지식을 얻기 위해 생각하고 선택해야 합니다. 따라서 순수 인쇄 시대에는 오락이 미디어에 미치는 영향이 거의 없었습니다.

그러나 텔레비전 시대의 도래는 '엔터테인먼트'라는 격동적인 개념의 도래를 알렸다. 뉴미디어로서 텔레비전은 빠른 피드백, 다양한 형태, 대규모 콘텐츠의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텔레비전 제작 부서에서는 시청자 취향의 변화에 ​​대한 직접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단지 정보의 도착에만 관련된 것은 아닙니다. 나이뿐만 아니라 중요한 지표이기도 합니다.

TV 프로그램의 인기를 평가하는 지표는 시청률이라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이다. 마우스만 움직여도 자신과 경쟁사의 프로그램이 대중에게 얼마나 인지도가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래서 어떤 프로그램이 인기를 끌 때마다 '당신이 그 사람이라면'이나 '차이나스 갓 탤런트' 같은 프로그램에 수많은 팔로워가 몰려들게 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충분한 평가를 얻으면 광고 수익이 늘어나는 또 다른 이점이 있습니다. TV 방송국의 주요 수입원은 각종 광고입니다. 그래미(Grammy)와 "The Voice of China"의 광고비가 기록적인 수준이라는 소식을 자주 듣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방송사들이 왜 그렇게 시청률 추구에 열중하는지 이해할 수 있다. 시청률 자체가 돈을 벌지는 못하더라도 꾸준한 경제적 수입을 가져다준다는 점이다.

따라서 경제의 생명줄이 상업화되면 프로그램의 상업화도 불가피하다. 사회의 성급한 심리가 불러일으키는 패스트푸드 문화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TV 프로그램은 농담과 과대광고의 측면에서 점점 더 발전하고 있다. 예를 들어 '너뿐이라면', '행복한 캠프'를 볼 때는 입을 벌리고 함부로 웃지만, 방송이 끝나면 아픈 볼을 감싸안고 인생사투의 쓰라린 바다에 뛰어드는 경우가 많다. 다시 빈 마음으로.

연예문화를 미친 듯이 추구하는 평범한 사람들이라면 이해할 수 있다. 하지만 한 사회의 엘리트들도 자신의 의견을 재미있는 방식으로 표현하는 경향이 있을 때, 나는 단지 내 속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미쳤다는 단어를 사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어떤 선거 실패 이후 분노한 닉슨은 자신을 성찰하는 것을 거부하고, 그 실패가 모두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고의적인 방해 행위 때문이라고 주장하며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화를 냈는데… 아시다시피, 저녁 식사 후 농담의 의미는 험담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적어도 오늘날 정치인이라면 누구나 선거 열기 속에서 자신을 위해 특별한 "농담"컨설턴트를 고용하는 것을 잊지 않을 것이라는 소식을 들으면 더 이상 놀라지 않습니다. "정치"는 일종의 엔터테인먼트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 Liu Xiaoqing의 얼굴, Jay Chou의 여자 친구 등은 실제로 정치와 관련이 없습니다.

하지만 죽도록 즐기는 시대에는 무엇이든 가능하다. 이것은 단순히 단어 맞추기 게임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우리의 뉴스, 스포츠, 교육 및 비즈니스는 모두 소비자 시대에 기꺼이 오락의 부속물이 되었습니다.

위의 말씀이 여전히 의구심이 드신다면, 여러분이 꼭 알아야 할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학자와 연예인이 결합한 인기 TV 프로그램 '강의 포럼'입니다. 물론 텔레비전을 활용해 문화를 대중화하는 것은 매우 좋은 일이다. 하지만 일단 TV의 성능에 적응해야 하면 처음에 설정한 목표에서 서서히 벗어나게 됩니다. "백인 학자 강연회"를 예로 들면 Yu Dan과 Qian Wenzhong의 스타일이 매우 다를 수 있지만 한 가지는 동일하며 그것은 농담의 형태입니다. 왕국, 역사에 대한 농담, Red Mansions에 대한 농담, 심지어 "제자 규칙"에 대한 농담. 그것이 일으킨 논란에 대해 모두가 많이 알아야한다고 생각합니다. 학문이 '연극'이 되고, 사회의 학자와 지식인들도 오락으로 자부하기 시작할 때, 공자께서 하신 말씀을 인용해야만 가슴 아픈 마음을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는 구가 아니다, 구재! 구자이!

플라톤은 매우 유명한 동굴 이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인간은 동굴에 갇혀서 불빛에 의해 벽에 드리워진 그림자만 볼 수 있고, 이 그림자가 전부라고 고집스럽게 믿는다고 말했습니다. 현대인 역시 큰 동굴 안에 있지만, 이 동굴은 강력한 미디어와 정보 네트워크에 의해 건설된 것입니다. 현대 전자 제품을 보유해야만 우리가 살아 있고 엔터테인먼트가 여전히 존재한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안타까운 의존감 속에서도 우리는 여전히 마음속의 동화 원본을 찾을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