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소규모 수업 계획: 애벌레의 이야기
유치원 소반 언어 수업: 애벌레의 이야기 1 활동 목표:
1, 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문학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2, 비교적 일관성 있게 말할 것이다: 나는 먹었다 * *.
이야기를 간단히 반복하고 역할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
4. 문학 작품에 대한 흥미를 기르다.
중점과 난점
요점: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여 단문을 말하다: 나는 먹었다 * *.
어려움: 언어로 의사 소통하고 완전히 말하고 싶습니다.
이벤트 준비:
1, 3 단 음악 (연주, 수면, 이야기)
2. 장면 사과나무 (사과도), 바나나나무 (바나나도), 작은 나무 (나뭇잎도)
1 인당 애벌레 머리 장식 1 개
4. 스토리 슬라이드
활동 프로세스:
(a) 아이들은 음악을 가지고 활동실로 들어간다.
꼬마는' 애벌레' 머리 장식을 쓰고 음악을 따라 애벌레가 기어가는 모습을 흉내낸다. "오늘 날씨가 참 좋다. 우리 나가서 언니랑 놀자. " (음악 재생)
어린이 게임
1, 작은 숲 관찰
게임 "애벌레의 이야기"
(1) 교사 시범
(2) 어린이 시도
(3) 아이가 다시 시도 (통합 연습)
(4) 어린이 휴식
3. 슬라이드로 이야기 (첨부된 이야기 참조) 를 하고 질문을 합니다.
(1) 이야기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애벌레는 무엇을 먹었습니까?
(2) 애벌레는 무엇을 먹고 잠이 들었습니까? 결과는 무엇입니까?
4. 음악 게임: 애벌레가 나비로 변한다.
첨부: 애벌레의 이야기
어렸을 때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아, 줄곧 크지 않았다. 우리 엄마는 조급해서 나에게 말했다. "자기야, 커서 많이 먹어야 예뻐." 어머니의 말을 듣고 나는 사과나무에 왔다. 아우, 아우, 나는 빨간 사과를 먹고 배나무 앞에 왔다. 아아, 아아, 나는 노란 배를 먹고 푸른 잎이 가득한 작은 나무 한 그루 앞에 왔다. 아아, 아아, 나는 푸른 잎 한 조각을 먹었다. 이번에 나는 정말 배불리 먹었다. 나는 길고 긴 잠을 자고 싶다. 애벌레는 이미 아름다운 나비가 되어 하늘을 날고 있다.
교육 반영: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은 애벌레를 보면 항상 호기심, 두려움 등의 반응을 보인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애벌레가 결국 아름다운 나비가 된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우리는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어린 아이들이 애벌레가 나비로 탈바꿈하는 과정을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동시에 짧은 구절을 좀 더 일관성 있게 배우며, 게임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이야기를 충분히 이해하고 문학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려고 노력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반의 아이들은 나이가 어려서 구체적인 이미지가 아이들의 흥미를 충분히 자극할 수 있다. 아이들을 반 전체에 통합시키기 위해, 나는 아이들에게 애벌레 머리 장식을 준비하고, 장면 (과일 나무 세 그루) 을 꾸몄다. 과일나무의 열매는 쉽게 따서 배에 달라붙어야 하며, 쉽게 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보증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교구를 만든 후, 나는 활동에 적합한 음악을 찾기 시작했다. 기어갈 때 활발하고 재미있는 음악, 잠을 잘 때 느긋한 음악, 이야기를 할 때 느긋한 음악 등 각기 다른 장면에 적합한 세 가지 음악에도 올프의 음악' 애벌레와 나비' 가 어우러져 아이들이 듣는 음악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동작을 할 수 있게 했다. 음악을 찾을 때, 우선 리듬이 적합한지, 멜로디가 모든 활동에 적합한지 등을 고려해야 한다. 하나의 활동 효과가 어떠한지, 음악과 활동의 준비는 모두 중요하다. 이야기에 따르면, 나는 또한 슬라이드를 만들고, 아이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며, 아이의 이미지에 맞는 구체적인 사고에 부합한다. 나는 이 행사 수업 전에 충분히 준비했다고 생각한다.
행사는 애벌레 어머니가 아기를 데리고 나가서 놀다가 붉은 사과, 노란 배, 푸른 잎이 시작되는 것을 발견했다. 처음에 아기는 선생님의 사고방식을 따를 수 있었고, 아기의 흥미는 줄곧 짙었다. 나는 우리가 배불리 먹었다고 말했는데, 갑자기 한 아이가 말했다. 그럼 우리 자자. 아이의 갑작스러운 발언에 다소 의외가 느껴져 (아이의 생활경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음) 수업시간에 아이의 말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못했다. 행사에는 항상 돌발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교사는 교안을 준비할 뿐만 아니라 아이를 준비하고, 아이의 언행을 주의하고, 제때에 지도해야 한다. 행사에서 나는 아이들에게' 나는 XXX 를 먹었다' 는 완전한 단어를 말하도록 격려하고 지도해 주려고 노력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완전한 단어로 말할 수 있고, 어떤 아이들은 선생님의 지도하에 완전한 단어를 말할 수 있다.
나비 언니가 나오자 아이들의 주의력이 단번에 집중돼 활동이 절정에 이르렀다. 뒤에서 이야기를 들을 때, 멀티미디어와 스토리텔링의 개입으로 인해, 어떤 벌레들은 사진을 보면서 따라갈 수 있다! 이야기가 끝난 후, "내가 무엇이 되었는지 맞춰봐?" 라고 물었다. 작은 벌레는 그것이 나비라는 것을 안다. 아래의 질문을 통해 아기가 이미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했다는 것을 반영하여 선생님이 제기한 질문에 대답할 수 있다.
전체 활동이 아기와 잘 어울리고, 재미있게 놀고, 노는 과정에서 지식을 배우는 것 같아요. 그러나 아이의 질문에 대답하지 않고 아이를 무시하는 것과 같은 몇 가지 질문과 부족도 있다. 앞으로의 교육에서, 나는 그들을 피하고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유치원 소반 언어 수업 계획: 애벌레의 이야기 2. 설계 의도: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은 애벌레를 보면 항상 호기심, 두려움 등의 반응을 보인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이들은 애벌레가 결국 아름다운 나비가 된다는 것을 알지 못합니다. 우리는 생동감 있는 작은 이야기를 통해 어린 아이들이 애벌레 한 마리가 나비가 되는 과정을 인식하도록 돕고, 동시에 짧은 구절을 좀 더 일관성 있게 배우게 하고, 아이들이 게임을 하면서 말하는 과정에서 이야기를 충분히 이해하고, 문학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적절한 때에 적절한 음악을 곁들여 크롤링 시 활발하고 재미있는 음악을 틀고, 잠을 잘 때 느긋한 음악을 틀고, 어린이들이 다른 음악에 따라 그에 상응하는 동작을 하게 하려고 합니다
둘째, 활동 목표:
1, 게임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이야기의 내용을 이해하고, 문학 활동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다.
2, 비교적 일관된 문구를 말할 것입니다: 나는 xx 를 먹었습니다.
셋째, 중대난점
중점: 적극적으로 활동에 참여하여 단문을 말하다: 나는 xx 를 먹었다.
어려움: 언어로 의사 소통하고 완전히 말하고 싶습니다.
넷째, 활동 준비:
1, 녹음기, 활동테이프, 카펫
2. 장면 사과나무 (사과도), 바나나나무 (바나나도), 작은 나무 (나뭇잎도)
3. 1 인당 애벌레 머리 장식과 나비 머리 장식 (담임 선생님 포함)
4. 수제 이야기 책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프로세스:
(a) 아이들은 음악을 가지고 활동실로 들어간다.
꼬마는 애벌레 머리 장식을 쓰고 음악을 따라 애벌레가 기어가는 모습을 흉내낸다.
오늘 날씨가 참 좋다. 우리 나가서 엄마와 놀자.
어린이 게임
1, 작은 숲 관찰
봐, 얘 들 아, 우리가 어디 있 었 어? 나무에 무엇이 있습니까? (사과, 배, 나뭇잎) 어떤 색입니까?
선생님 요약: 숲 속에는 붉은 사과, 노란 배, 푸른 잎이 있다!
2, 게임 애벌레 이야기
(1) 교사 시범
잠시 놀다가 엄마가 좀 배가 고파요. 나는 맛있는 음식을 찾아 그녀의 배를 채울 것이다. 우리 여기서 좀 쉬자! 나무에 오르기 전에 나는 빨간 사과를 먹는 것을 좋아한다. 나는 말을 하면서 나무에서 빨간 사과 하나를 땄다. 식사를 마친 후, 나는 빨간 사과를 먹고 음식을 배에 붙였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얘들아, 너희 엄마는 방금 무엇을 먹었니? "아이들에게 내가 빨간 사과를 먹었다고 완전히 말하도록 지도해라"
(2) 어린이 시도
얘들아, 배고프니? 뭘 먹고 싶어요? 먹고 싶은 것을 찾아 배를 채우세요! 먹고 바로 네 엄마를 찾아와!
아이는 자신이 먹고 싶은 것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스스로 요리하고, 스스로 먹고, 고른 음식을 배에 붙일 수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어느 아기가 엄마에게 네가 무엇을 먹었는지 알려주고 싶어? "아이에게 내가 xx 를 배불리 먹었다고 말하라고 지도해"
(3) 어린이 휴식
먹고 배를 만지다. 오, 배불리 먹었어요. 우리 자자! (배경 음악 재생)
(나비 여동생) 봐, 누가 왔어? 나비언니가 예쁘나요? 나비 언니가 왜 이렇게 예쁜지 물어보자.
나비 언니, 너 왜 이렇게 예쁘니? 나비 여동생: 제가 음식을 많이 먹었거든요.
나비 언니가 왜 이렇게 잘생겼다고 했어? "그녀가 음식을 많이 먹었기 때문에"
(4) 아이가 다시 시도 (통합 연습)
예뻐지고 싶으세요? 그럼 우리 많이 먹자, 숲에 가서 맛있는 거 좀 찾아봐! "꼬마가 또 음식을 찾아 먹었다"
너 방금 뭐 먹었니? (개별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당신의 좋은 친구에게 당신이 무엇을 먹었는지 말해 주세요! (그룹 헤어: 나는 xx 를 먹었다)
(5) 나비 언니가 이야기를 한다
봐, 나비 언니가 또 왔구나! 나비 언니가 이야기책을 들고 있다. 나비 언니가 우리에게 무엇을 가져왔는가?
나비 누이가 말했다: 너도 알다시피, 애벌레? 나도 너처럼 애벌레야. 봐라, 내가 어렸을 때, (표지에 있는 애벌레를 가리킴) 너처럼! 엄마는 네가 많이 먹어야 예뻐 보인다고 말했다. 그래서 나는 사과나무에 왔고, 나는 빨간 사과를 먹고, 배나무에 도착했고, 노란 배를 먹었고, 푸른 잎이 가득한 작은 나무에 도착했고, 푸른 잎을 먹고, 나는 오랫동안 잠을 자고, 깨어나 지금의 나로 변했다. "나비 아래"
오, 그럼 나비 언니는 어렸을 때 누구였나요? (애벌레) 당신은 아름다운 꽃이 되고 싶습니까? 우리 다른 곳으로 가서 맛있는 것을 찾아보자!
여섯째, 반사 활동:
이 행사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아이들의 흥미는 매우 높았고 참여 열정은 매우 강했다. 하지만 선생님은 작은 숲을 관찰하러 갈 때 너무 멀리 올라갔고, 선생님이 밥을 먹으러 갈 때 아이들은 작은 숲에 너무 가깝고, 어떤 아이들은 스스로 물건을 주웠다. 당시 선생님은 아기들에게 오지 말라고 무작위로 지시했지만 나무에 딱따구리가 있을 수도 있고, 엄마가 먼저 가보시지만 이미 늦었다. 아이들은 당시 선생님의 시범을 잘 볼 수 없었고, 밥을 먹으러 가서 무엇을 먹었는지, 선생님의 시야에 잘 도달하지 못했다. 두 번째 식사는 촉진과 공고함으로 아이들이 좋은 친구와 자신이 먹은 것에 대해 이야기하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일상생활에서 아이들에 대한 요구와 연습이 부족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때 아이는 매우 수줍어합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선생님은 비교적 어려운 곳에 두셨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하지만 선생님에게 이번 공개 수업은 진전이 컸다. 이번 선생님들은 전심전력으로 몰입해 이전의 긴장감이 없어졌기 때문이다. 무작위 능력은 이 방면에서 여전히 약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일상생활에서 강화와 향상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