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시의 당송 분쟁

이 문제는 실제로 두 가지 측면을 다룹니다.

한편으로는 당학 송을 배우는 것은 주로 고전시 창작에서 당대나 송대로부터 배우는 것을 가리킨다. 이 문제에 대한 논쟁은 주로 고대, 특히 송대, 청대, 근대까지 시작되었다. 이것은 당시 시를 연구한 사람들 중에서 매우 현실적인 의의가 있었다. 사실, 역대나 20 세기의 당송시 분쟁에는 당시가 좋은지 안 좋은지 문제가 없다. 당송 () 의 쟁탈은 사실상 당 () 이후의 고전시 송시 () 에도 존재의 필요성과 가치가 있는지 여부라는 문제를 포함한다. 중국 고전시의 발전을 보면 이백, 두보, 소동포, 황정견은 처음 두 시인은 당시를 대표하고, 마지막 두 시인은 송시의 대표이다. 실제로 송대는 당대에 이어 중국 고전시의 또 다른 전범이기 때문에 송대 이후 시가 창작을 연구한 사람은 당대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송대에서 나온 것이다. 사실, 당송시 분쟁과 관련된 마지막 문제는 송시도 자신의 가치를 가지고 있는지 여부이다.

사실 진염은 이론과 창작에서 모두 동광송파의 대표적 인물로, 그의 관점은 우리의 앞으로의 송시 연구에 큰 영향을 미쳤다. 예를 들어, 아이디어는 소위 "삼원론" 입니다. 삼요소설' 은 중국 고전시의 발전이 주로' 삼요소' 라고 생각한다. 하나는' 개원' 이다. 개원 초 이후 15 년가량 성당시의 형성을 상징한다. 그 상징은 이른바' 성품 겸성' 으로 중국시의 최고봉이다. 다른 하나는 "위안 합계" 입니다. 원화' 는 실제로 중당 시대, 즉 백거이, 원직, 한유, 맹교외와' 한태시파' 를 가리킨다. "시 인수와 몸" 이라는 말이 있는데, 변화가 많아, 이후의 원과 시의 발전에, 이후의 송에도 영향을 미친다. 송시 발전의 최고봉은 북송 시대이며, 스와 황으로 대표되며,' 삼원론' 중 세 번째' 원' 이다. 삼원' 은 중국 고전시 발전의 가장 중요한 단계이며,' 원과' 는 그 속에서 승승장구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진염이 제기한 두 번째 영향력 있는 관점은 그가' 학자의 시' 를 제창하는 것이다. 당시는 시인의 시이고, 송시는 문인의 시이며, 이 문인은 문인이다. 이것은 또한 송대 작가와 당대 작가의 차이이기도 하다. 송대의 작가는 인문 문화 예술 방면에서 당대보다 강하다고 느꼈다. 요약하자면, 송대의 시인들은 모두 좋은 교육을 받은 적이 있다. 우리 중 일부는 현재 학자형 작가를 제창하고 있다. 사실 작가는 송대에 일찍부터 문인이었다. 학자는 유리하고 폐단이 있다. 나쁜 것은 이성과 이지적인 것이 너무 강해서 시적인 것을 지우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진염은 이 방면을 보았기 때문에 그는 시 창작에서' 학자의 시' 와' 시인의 시' 를 결합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주장했다.

진염은 또 하나의 관점이 있는데, 또한 매우 영향력이 있는데, 바로 송시의 정수가 어디에 있는가 하는 것이다. 과거에는 송인의 평가에서 소동파는 송시의 대표로 여겨졌다. 소동포의 주요 업적은 바로 그의 고전 시가인데, 이것은 주로 산문시의 창작에 나타난다. 그래서 더 많은 것은 송시 중 고체가 잘 쓰여졌다고 생각하는 것, 특히' 고체 칠절' 이 그 부분에 있다. 그러나 진염은 송시의 정수가 고전시가 아니라 현대시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가 보기에 황정견과 진사도는 송시의 가장 전형적인 대표여야 한다. 그의 견해는 송시의 발전이 시를 계산해야 한다면 구양수부터 소동파까지 정상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대시의 창작이라면 송시가 현대시의 창작에 자신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당신 자신의 특징은 언제부터 시작했나요? 왕안석에서 황정견까지 완성하다.

나중에, Zhu Ziqing 과 Cheng 은 전종서 씨에게 갔다. 전반적으로 그들의 송시관은 분명히 진연의 영향을 받았다. 당시 진연우와 직접 맞섰던 것은 유아자, 유아자의 남사였다. 남사는 시학이 당대에 흥성했다고 주장했다. 사실, 시가 창작을 제창하여 당인으로부터 배우는 것은 결코 남사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다. 명인학 당에는' 시는 반드시 성당' 이라는 구호가 있고, 시는 성당의 선이다.

또 다른 질문이 하나 더 있습니다. 송인이 이미지 사고를 이해하는지 아닌지에 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송시에 대한 토론은 부정이든 긍정이든, 기본적으로 선인들의 송시에 대한 견해에 기반을 두고 있다. 엄우가' 창화' 에서 송대를 언급했을 때, 그는 (엄우도 송대의 일원임) 이 조대의 사람들이 문학을 시로 삼고, 의론을 시로 삼고, 학습을 시로 삼았다고 생각했다. 그러면 이 세 방면은 송대의 특징으로 여겨진다. 창화' 의 가장 중요한 핵심 중 하나는' 이재',' 이재',' 묘우',' 재미' 를 주장하는 것이다. 오호' 와' 재미' 는 시 창작이 직관에 의존해야 하고, 시는 무한한 매력과 정취를 가져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두 편의 관점에서 볼 때, 당인의 시는 그의 기준에 가장 부합되기 때문에, 그는 당인으로부터 배우고, 성당을 법으로 삼는 것을 주장한다. 송대의 시사가부에 대해 그는 "말을 시로 하고, 회의를 시로 하고, 학습을 시로 삼는다" 고 말했다. 송대에 대한 비판이다. 엄우의 송시에 대한 비판을 송시의 특색이 타당한지 아닌지로 보는 것도 의논할 만하다.

송시는 당시와 다르다.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주요 관점은 송시와 당시의 차이가 인문적 이미지가 주도적인 위치에 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고전시의 이미지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자연의 이미지이고, 태양, 달, 별, 산천 풍경, 자연의 이미지이다. 또 다른 이미지는 인문적 이미지, 즉 역사문화 유유의 이미지로 전고의 운용에 더 많이 나타난다. 그래서 송시의 특징 중 하나는 전고가 많다는 것이다. 이는 자연 이미지가 없다는 것이 아니라, 자연 이미지가 송시에서 우세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것은 송나라의 특색으로 여겨진다.

둘째, 송시의 문화적 의미와 예술적 스타일은 당시와 다르다. 이런 관점은 주로 송시가 송문화의 산물이라고 생각한다. 송대 문학, 송시, 송사를 연구하는 사람들은 모두 진인각 선생의 말을 인용하여 중국의 수천 년 문화 발전이 조송의 즈음에 이르러 매우 성숙한 단계에 이르렀다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런 성숙함은 문학 분야뿐만 아니라 철학과 역사 분야에도 나타난다. 역사상' 보라색 동치검' 과 같은 거작이 있다. 철학적으로는 주 같은 철학자가 있다. 문학 방면, 당송 8 인, 송대 6 인, 송시, 송사도 괜찮다. 송대의 문인 서화도 마찬가지다. 따라서 당송시의 차이는 송문화와 당문화의 차이다.

셋째, 송시의 성취와 특징은 당시와 다르다는 점이다. 원시와 명시보다 높은 곳이기도 하다. 사실 시가 창작에 대해 이야기하기 때문에 명대에' 시가 반드시 성당' 을 제기했지만 원대 시인은 시가 당인으로부터 배워야 한다고 강조하기 시작했다. 하지만 네가 아무리 당나라를 잘 공부하면 이백두보를 능가할 수 있을까? 예술은 혁신에 있다. 자신의 신선하고 독특한 물건이 없으면 예술과 문학사에서 살 수 없다. 어차피 송시가 당시와 다르다는 것은 큰 업적이다. 또 한 가지 더, 송시가 전반적으로 추구하는 것은 격조 고아한 스타일이다. 송시의 아름다움은 어떤 아름다움입니까? 우리는 낡은 환경의 아름다움이라고 생각하는 관점을 제시했다. 즉, 점차 낡은 환경에 진입하는 것이다. 고토의 아름다움은 일종의 밋밋한 아름다움으로, 늙은 나무에 꽃이 달린 아름다움이다. 그래서 이 송시의 대표는 황정견과 마찬가지로 얇고 딱딱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날씬함이란 강한 감정색채를 지닌 단어와 표현을 최대한 피하고 화려한 단어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화려한 어조류는 사람들의 감정이 풍부할 때 많이 쓰이지만, 송시는 이런 것이 없고, 비교적 밋밋하다. 그리고 소동파에서 황정견에 이르기까지 모두 평정을 시인시 창작 스타일이 성숙했다는 가장 높은 상징으로 삼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