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심의 길도 의심도 없는 마을의 철학은 무엇인가?

이 말은 산을 따라 흐르는 물의 경치를 묘사하며 철리를 함축하고 있으며, 곤경에서 다시 생기를 보는 기쁨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출처: 송나라 루 투어 "산서 마을 투어".

이 시의 뜻은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라서 갈 길이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한 산촌이 버드나무와 꽃 사이에 나타났다.

시 전체: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번역:

섣달 그믐날에 빚은 혼주, 웃지 마라. 풍년이 매우 풍년이다.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한 산촌이 버드나무와 꽃 사이에 나타났다. 사교일이 다가옴에 따라 곳곳에서 신을 맞이하는 피리 소리와 북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순박한 옛 풍습은 여전히 남아 있다. 앞으로 내가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서 산책을 할 수 있다면, 나는 수시로 지팡이를 짚고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감사:

이것은 강남 시골 여행에 관한 서정시이다. 시인은 시에서' 투어' 라는 글자를 꽉 잡았지만, 마을을 방문하는 과정을 구체적으로 묘사하지는 않고, 마을을 방문하는 경험을 잘라서 무한한 즐거움을 구현했다. 전체 시의 첫 번째 시인은 농가를 유람하고, 두 번째는 마을 밖의 풍경을 쓰고, 마을 내 사건을 모사하고, 마지막 곡은 자주 야유회를 한다. 각기 중점이 있지만 온 마을을 관통하며 산촌의 아름다운 자연풍과 순박한 촌민 풍속을 한 폭의 완전한 화면에 조화롭게 통일하여 아름다운 경지와 여유로운 풍격을 이루었다. 이 시의 주제는 비교적 평범하지만, 구상이 참신하고 교묘하며, 수법이 거칠고, 글자를 바르지 않으면 자연히 재미있다.

첫 대련은 풍년의 해 농촌의 조용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보여 주었다. 발닭과 돌고래' 라는 단어는 농민의 모든 후대를 표현했다. 웃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시인의 농촌 순박한 민풍에 대한 감상을 표현했다.

전욱이 쓴 것은 산수연경으로 철리가 함축되어 있으며, 수천 년 동안 널리 인용되었다. \ "산 강 의심의 여지가 없다, 또 다른 마을 이있다. 클릭합니다 이렇게 부드럽고 아름답고 쾌활한 시구는 마치 시인이 푸르른 산림을 거닐고 있는 것을 본 것 같고, 맑은 샘물이 졸졸 구불한 개울을 가로질러 흐르고, 식물이 무성할수록 구불구불한 산길을 분간하기가 더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내가 어찌할 바를 몰랐을 때, 갑자기 눈앞의 꽃이 갑자기 밝아지는 것을 보았고, 몇 농가의 오두막이 꽃나무 사이에 어렴풋이 비치자 시인은 갑자기 환하게 느껴졌다. 그 환희의 흥분의 정도는 상상할 수 있다. 물론, 이런 경지에도 선인들이 묘사한 적이 있지만, 이 두 문장은 특히 완곡하고 독특하다. 이 대련을 읽으면, 사람들은 생활 속의 어떤 상황에서 시가 쓴 것과 놀라울 정도로 잘 맞아서 더욱 친근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여기에 묘사된 것은 시인이 그늘진 길을 걸으며 자신있게 걸으며 길이 없는지 의심하다가 갑자기 명랑해지기 시작하면서 시인의 미래에 대한 희망과 세상일이 가라앉는 철리를 보여 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그래서 이 두 시는 자연 경물에 대한 묘사를 뛰어넘어 강한 예술적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목련은 자연에서 인사로 들어가 남송 초기의 시골 정취를 묘사했다. 독자들은 시인의 전통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을 체득하기 어렵지 않다. "사회" 는 토지신이다. 설 동아리, 입춘 후 5 일째. 농제사는 새해를 기원하며 풍년의 기대로 가득 찼다. 이 축제는 이주에서 왔다. 수시의' 디화련 조미 상원' 도 "북을 치고 피리를 부는 것은 농산사에 들어간다" 고 말했다. 송나라는 여전히 매우 인기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육유는 이 오래된 지방 풍습에 대해 짱 입을 다물고 있으며, 그' 단순복고풍' 으로 우리나라와 인민에 대한 사랑을 표현했다.

그 결과 시인의 펜이 바뀌어 시인이 하루 종일' 수영' 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이때 밝은 달이 높이 걸려 온 대지가 은은한 달빛 아래 뒤덮여 있고, 설 이후 마을에도 조용한 색채가 물들어 재미있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이 두 문장은 자연스럽게 내 가슴에서 흘러나왔다. 이제부터 나는 수시로 지팡이를 짚고, 땔나무를 밟고, 늙은 농민과 잔을 들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상황은 큰 즐거움이다. 고향을 사랑하고 농민과 가까운 시인의 이미지가 갑자기 종이에 떠올랐다.

시인이 탄핵되어 고향으로 돌아간 후에는 기분이 가라앉는 것을 피할 수 없다. 위선적인 관직에 비해 고향의 소박한 생활은 자연히 무한한 안일함을 낳는다. 게다가 시인은 한가해 보이지만 여전히 국사를 염두에 두고 있다. 나라를 잡는 사람은 시야가 좁아서 장기적인 계획이 없다. 그러나 시인은 자신감을 잃지 않았고, 언젠가는 그가 극도로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런 심경은 네가 가려는 곳과 일치하기 때문에 쌍방이 협의하여 천고를 낭송하는' 산중' 과' 류암화명' 의 연결을 형성했다.

육유' 칠율' 은 구조가 치밀하고 주선이 두드러진다. 시 8 구 중에는' 있다' 라는 글자가 없지만, 곳곳에서' 있다' 라는 글자를 깎고, 묘한 운치가 넘치고 끝이 없다. 그리고 등급이 삼엄하다. 특히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깔끔하고 어려운 장면 (예: 구슬 낙옥반, 유창함, 높은 예술 수준) 을 잘 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