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어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합니다 다음 문장

"창아는 불로불사의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며,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은 매일 밤 그녀의 마음 속에 있습니다." 외로운 마음은 밤마다 괴로워합니다.

당나라 시인 이상인의 『상어』에 나오는 시입니다.

'항아' 전체 시는 다음과 같다. 운모 병풍에 촛불 그림자가 깊고 긴 강물이 점차 지고 새벽별이 가라앉는다. 항아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며, 매일 밤 그녀의 마음은 푸른 바다와 푸른 하늘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시 전체 감상:

이 시의 제목은 '창어'로, 환경에 대한 고독한 주인공의 감정과 그의 정신적 독백을 실제로 표현하고 있다. 공감적이고 합리적인 방법. 언어는 암시적이고 분위기는 감상적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주인공의 환경과 잠 못 이루는 밤을 묘사하고 있다. 실내에서는 촛불이 점점 어두워지고, 운모 스크린에 깊은 그림자가 드리워져 방의 공허함과 차가움을 더욱 부각시키며, 긴 밤을 혼자 앉아 있는 주인공의 우울한 심경을 드러낸다. 야외에서는 은하수가 점차 서쪽으로 이동하여 강 건너편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방안에 혼자 있는 잠 못 이루는 사람들에게 약간의 몽상을 주었을지도 모르지만, 이 은하수 무리는 곧 사라질 것입니다. . 텅 빈 하늘에 점재하는 몇 안 되는 아침 별들은 외로운 달과 밤에 잠도 이루지 못하는 자들을 말없이 동행하는 듯하다. 이때 이 마지막 동반자마저도 사라지려 한다. '쉔'이라는 단어는 낮게 매달린 샛별과 가라앉고 싶은 욕망을 생생하게 묘사하며, 주인공의 마음은 점점 가라앉는 것 같다. '촛불 그림자가 깊다', '긴 강이 떨어진다', '샤오싱 가라앉다'는 시간이 새벽의 끝에 이르렀음을 의미하고, '점진적'이라는 말은 시간의 흐름을 의미한다. 외로움에 빠진 주인공은 차가운 스크린과 촛불, 푸른 하늘에 떠 있는 외로운 달을 바라보며 또다시 잠 못 드는 밤을 보냈다. 여기에는 주인공의 심리에 대한 직접적인 설명이 없지만 환경 렌더링의 도움으로 주인공의 외로움과 외로움, 참을 수 없는 외로움이 거의 감동될 수 있습니다.

긴 외로운 밤, 하늘에서 가장 눈길을 끌고 공상에 잠기는 것은 당연히 밝은 달이다. 밝은 달을 보면 자연스럽게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달궁의 선녀 항어가 생각난다. 그녀는 원래 후이의 아내였으며 서왕모가 후이에게 준 비약을 훔쳐서 달궁으로 날아갔다고 합니다. “옆집에 혼자 사는 창아는 누구지?” 고독한 주인공의 눈에는 동료도 없이 넓은 궁전에서 혼자 살아가는 창아의 상황과 기분이 꼭 그녀와 닮지 않았을까? 그러므로 나는 마음 속으로 이런 생각을 하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항아가 불로초를 먹은 것을 몰래 후회한 것이 틀림없어 섣달 그믐 날에 달궁에서 푸른 바다와 하늘을 바라보며 살았고, 외로움과 차가움을 해소하기가 어려웠습니다. '후회해야 한다'는 추측의 단어인데, 이 추측은 공감과 연민의 감정을 표현한다. 처음 두 문장의 설명과 표현으로 볼 때 "should"라는 단어가 자연스럽고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그러므로 마지막 두 문장은 항아의 상황과 기분에 대한 애정과 배려라기보다는 주인공의 쓸쓸한 내면의 독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