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소반 코스웨어 (5 부)
1 .. 유치원 소반 공개 코스웨어
디자인 배경
요즘 점점 더 많은 아이들이 가족들에게 버릇이 나빠지고, 점점 제멋대로가 되고, 화를 내고, 밥을 먹지 않고, 편식을 하고 있다. 아이의 건강을 위해, 나는 특별히' 편식하지 않는 아기' 라는 과목을 설계하여 아이들을 가르치고, 음식과 영양에 대한 이해를 키우고, 어려서부터 편식하지 않는 습관을 길러 건강한 아기가 되도록 교육했다. 또한 아이들에게 식량을 낭비하지 않고, 노동의 성과를 소중히 여기고, 좋은 아기가 되도록 지도한다.
활동 목표
1, 동요' 편식하지 않는 아기' 를 감상하고 동요 내용을 숙지한다.
2. 평소에 어떤 음식을 먹는지 알아요.
3. 밥을 먹을 때 편식을 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고, 각종 음식이 모두 영양이 있으니 먹어야 한다.
4. 자신을 위해 영양가 있는 요리를 고르는 법을 안다.
교학의 중점과 난점
강의 우선 순위: 아이들에게 음식의 영양을 알리십시오. 각종 음식은 영양이 풍부해서 모두 먹고 편식을 하지 않는 아기가 되어야 한다.
교육의 어려움: 음식의 합리적인 조화와 음식의 영양가치.
준비할 활동
1, 아동도서' 편식하지 않는 아기'.
2, 몇 가지 작은 접시.
3. 채소, 가지, 토마토, 무, 생선, 고기 등 다양한 음식의 작은 모형.
활동 과정
첫째, 어린이 노래 "편식하지 않는 아기" 를 읽는 법을 배웁니다.
우선, 아이들에게 어린이 교육을 열고 동요' 편식하지 않는 아기' 를 암송하도록 가르치고, 함께 동요를 읽도록 지도한다.
둘째, 야채를 먹는다고 한다.
선생님이 물었다: 얘들아, 너희들이 가장 좋아하는 요리는 뭐니?
아이 a: 저는 생선을 제일 좋아해요.
아이 b: 저는 닭다리를 제일 좋아해요.
아이 c: 저는 계란을 제일 좋아해요.
아이 d: 마음에 들어요 ...
선생님: 자기가 좋아하는 음식만 먹고 다른 음식은 안 먹을 수 있어요? 왜요
자녀 안내: 자신이 좋아하는 것만 먹는다면 누가 싫어하는 것을 먹을까요? 먹지 않는 것은 낭비입니까? 따라서 아이들은 편식을 해서는 안 된다. 그들이 편식을 하면 영양실조가 된다. 각종 음식은 영양이 풍부해서 먹어야 한다. 아기처럼, 그들은 편식을 해서는 안 된다. 그래야만 그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고, 총명하고 영리해야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다.
셋째, 해: 풍성한 점심
1. 아이가 스스로 요리를 하게 하고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골라 작은 접시에 담는다.
2. 아이들에게 그들이 점심으로 어떤 음식을 먹는지 알려주면 선생님은 이 요리들의 영양을 소개할 것이다.
3. 아이들이 서로 소통하게 하고, 다른 아이들이 점심으로 무엇을 먹는지 말해 주세요, 알았죠? 왜요
넷째, 활동 확장
영양가있는 점심을 먹는 것 외에도 아침 식사와 저녁 식사에도 영양이 있어야합니다.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공개 코스웨어
행사 의도:
아이들은 거품에 관심이 많고 주변 사물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의 욕망으로 가득 차 있다. 소반 유아의 나이 특성에 따라 유아가 관심을 갖는 활동을 가치 있는 교육활동으로 만들어' 재미거품' 활동을 설계한다. 그들이 탐구하는 흥미를 키우고 성공의 기쁨을 경험하다.
활성 목표:
1 .. 작은 근육 동작으로 미세한 일을 한다.
2. 다른 재료의 다른 기능을 식별합니다.
게임에서 탐험의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4. 나는 언어로 나의 자아발견을 묘사할 수 있다.
이벤트 준비:
1. 설탕, 소금, 세제, 밀가루, 분유, 밀가루 알칼리, 세제, 조미료, 식초, 물 등을 표기합니다.
작은 접시, 그릇, 숟가락, 빨대 등.
3. 기록 양식 (그룹당 1 부).
활동 프로세스:
우선 투기를 확인하자
상호 작용 문제:
(1) * * * 한 개에 몇 가지 재료가 있습니까? 그를 아십니까? 당신은 그들의 이름을 말할 수 있습니까?
② 그들은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둘째, 시미즈 () 와 버블 () 을 선택하여 비교 논증을 진행하다.
상호 작용 문제:
(1) 선생님은 빨대를 맑은 물에 찍어 아이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관찰하게 하셨다. 세제나 세제로 물을 다른 빨대에 불면 어떻게 되나요?
② 왜 어떤 물은 거품을 날 수 있고, 어떤 물은 거품을 날 수 없습니까?
안에 뭐가 있는지 아세요? 같이 해 보세요.
셋. 연습 및 기록 (기록표는 첨부 파일 1 참조).
상호 작용 문제:
어떤 재료가 거품을 불는데 쓰일 수 있나요? 한번 해 보세요. 거품 불 줄 아세요?
② 또 어떤 재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한번 해 보세요!
요구 사항: 소재를 추가할 때마다 로고를보십시오. 테스트 후, 당신은 거품을 불어서 자신의 표에 체크나 포크를 그릴 수 있습니까?
3 아이 대신 하지 않도록 주의해라. 격려적인 말투를 사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너의 눈빛은 정확하다. 너는 정말 세심한 아이구나; 다시 한 번 자세히 살펴보면, 너는 반드시 새로운 발견을 하게 될 것이다.)
넷째, 게임 "거품 대회 불기"
아이들은 스스로 조절한 거품 물을 들고 거품 불기 시합을 했다.
다섯째, 실험 보고서 작성
엄마와 아빠에게 실험 보고서를 완성하도록 도와주세요.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공개 코스웨어
공개 강좌 목표:
1. 나는 시를 외우는 것을 좋아한다. 시를 배우는 기초 위에서 작은 잎과 아이들과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움을 느꼈다.
2. 아이들에게 작은 잎의 춤 동작을 경험하도록 영감을 주고, 다른 동작으로 시 소재를 표현하도록 한다.
3. 시를 장악하는 기초 위에서 아이들이 간단한 창작을 하도록 지도한다.
공개 수업 준비:
1. 행사 전에 아이를 데리고 마당의 나뭇잎을 관찰하다.
2. 작은 잎, 배경 음악.
공개 수업 절차:
첫째, 아이들의 관심을 자극하기 위해 작은 잎을 인용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1 .. 가을이 왔습니다. 작은 잎에 무슨 변화가 있었나요?
작은 잎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어떻게 떠오를까요? 어디로 떠내려갔을까요?
둘째, 시 소재를 배운다.
1. 시를 감상하고 초보적인 시 소재를 공유함으로써.
시 속에 떠 있는 작은 잎은 어디에 있습니까? 아이가 나누고, 가능한 한 시의 단어를 사용한다.
2. 아이가 다시 감상하고 몸의 다른 위치에 있는 작은 잎의 변화를 거쳐 작은 잎이 위에서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다.
3. 아이가 시를 외운다.
아이들에게 작은 잎이 춤추는 동작을 체험하고, 다른 동작으로 시의 메시지를 표현하고, 작은 잎의 장난과 재미를 느끼도록 영감을 준다.
셋째, 아이의 상상력을 계발하여 간단한 창작을 할 수 있다.
1 .. 작은 잎은 어디로 갈 수 있습니까?
2. 아이들은 창작한 자료를 완전히 읽고 확장한다.
아이들이 생각하도록 격려하십시오. 바깥의 작은 잎이 어디로 떠오를 수 있습니까? 걸을 때, 아이가 계속 관찰하도록 지도하다.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공개 코스웨어
I. 활동 목표:
1. 동물 엄마의 아기에 대한 사랑을 이해하다.
다양한 동물의 모양과 생활 습관을 이해하십시오.
3. 이야기와 단체게임을 즐겨 듣는다.
둘째, 활동 준비:
"세상에 엄마만 좋다" 테이프, 동물 머리 장식, 관련 코스웨어.
셋째, 활동 과정:
1. 음악' 세상에 엄마만 좋다' 를 듣고' 이게 무슨 노래야? 노래에서 부르는 노래는 무엇입니까? 꼬마야, 누구의 엄마? 좋은 소식은 어디에 있습니까? 오늘 선생님은 아이들과 함께' 엄마 좋다' 라는 과를 공부한다.
2. 스토리 텔링: 키가 큰 나무에서 새어머니가 둥지에 알을 두 개 낳았다. 매일 새엄마가 부화한다. 어느 날 알이 갈라지고 새 한 마리가 나왔다. 그리고 두 번째 새가 나와서 삐걱거리며 "엄마, 엄마" 라고 불렀다. 나 이렇게 배고프니? 이때 새어머니는 멀리서 벌레를 데려와 한입에 먹였다. 선생님은 큰 화면을 보면서 아이들에 대해 이야기하신다.
질문: 이야기 속의 사람은 누구입니까? 새엄마는 어떻게 그녀의 아기를 돌보았습니까? 새 둥지를 본 적이 있습니까?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만약 다른 동물들이 새를 잡으러 온다면, 어미새는 어떻게 할 것인가?
3. (코스웨어 전시: 양어머니와 마어머니가 아이를 데리고 놀다) 선생님은 이야기의 시작을 설명하고 아이에게 결말을 말하게 했다. 요약: 방금 새엄마, 양엄마, 마엄마 이야기를 했어요. 그들은 모두 자신의 아이를 매우 사랑한다. 또 다른 동물 엄마는 다른 엄마와 다르다. 당신은 그녀가 그녀의 아이를 얼마나 사랑하는지 알고 싶습니까? 스크린을 보세요!
질문: 이 동물의 어머니는 누구입니까? (캥거루) 그 아이는 어디에 있습니까? 안에서 뭐하는 거야?
요약: 이 동물의 어머니는 캥거루라고 합니다. 늑대와 다른 동물들이 그들을 침범했을 때, 거루는 자루 속에 숨어 안전하고 따뜻했다. 이제 캥거루가 어린이 노래를 만드는 것을 봅시다.
캥거루는 멋진 가방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에 있는 아기가 너무 귀여워요. 나오지 마세요. 네가 이 가방을 만지면, 그것은 열릴 것이다. "아이들이 공연을 하면서 동요를 하게 하라"
5. 게임' 좋은 엄마' 에서 아이들은 각각 양, 말, 새, 물고기의 머리 장식을 착용하고, 다른 아이들은 작은 동물을 연기하고, 엄마를 따르고, 자신의 동작을 더한다.
유치원 소규모 수업 공개 코스웨어
활동 설계
이번 행사의 디자인은 주로 소반 유아들이 생활 중에 신발을 신거나 신을 수 없는 현상을 겨냥한 것이다. 수수께끼를 알아맞혀 아이들이 자기 관리 기술을 배우는 의식을 불러일으키다. 이 행사의 목적은 아이들에게 정확한 신발 신는 방식을 알리고, 잘못된 신발 신는 방식이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제때에 바로잡는 것이다.
활동 목표
1, 수수께끼를 알아맞히는 법을 배우고, 부모 친구에게 완전하게 알아맞힐 수 있다.
2, 정확한 신발 신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3. 신발이 떨어져서 카드가 열렸고 신발이 거꾸로 신었으니 제때에 바로잡아야 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준비할 활동
1, 노래' 귀여운 송송' 과' 나는 목욕하는 것을 좋아한다' 음악.
2. 아동화 한 켤레.
3. 멀티미디어 교육 자료: 아기와 신발과 관련된 사진과 자료.
활동 과정
첫째, 선생님은 수수께끼' 좋은 친구' 를 말해 아이들에게 수수께끼를 풀게 했다.
현기: 친한 친구 두 명, 만나면 헤어지지 않고 같이 가고 싶으면 같이 가요. 제대로 입으면 머리를 머리에 기대어라. 만약 그들이 잘못 입었다면, 그들은 머리를 돌릴 것이다.
질문: 이 수수께끼에 언급된 두 명의 좋은 친구 (답: 신발) 를 맞춰보세요.
아이들이 수수께끼를 알아맞힌 후 선생님은 아이들이 신은 신발 한 켤레를 보여 수수께끼를 함께 공부하게 했다.
둘째, 선생님과 아이들이 게임을 하고, 아이들이 신발이 불편할 때 자신에게 주는 위험을 느끼게 한다.
1, 게임 "나와 같이 해주세요". 아이가 신발을 잃어버리고 걷기가 불편해서 신발을 거꾸로 신으니 신발이 느슨해졌다.
노는 법: 선생님은 신발의 어조로 "나와 함께 이것을 해 주세요" 라고 말씀하셨다. 동시에, 자기 신발은 거꾸로 신고, 신발을 느슨하게 하고, 신발을 떨어뜨려 가는 것이다. 아이들은 계속해서 "나는 너와 함께 하겠다" 며 선생님의 모습을 모방했다. 일어서서 가다. 이 신발을 신고 걸으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2. 아이를 조직해서 말했다: 이 신발은 신으면 편합니까? 이런 신발을 신고 걷는 것은 어떤 느낌입니까? 어떤 위험이 일어날까요?
3. 선생님의 총결산.
신발이 벗겨지고, 신발이 끼거나, 신발이 거꾸로 신으면 걸을 때 발이 불편하고, 걸려 넘어지거나 넘어질 위험이 있다.
활동반성
생활 속에서 우리는 아이들이 자주 신발을 거꾸로 신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신발을 거꾸로 신어서 외관상 어색하고 보기 좋지 않다. 신체적으로 아이들은 불편함을 느끼고 걷기와 정상적인 활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자주 주의하지 않으면 아이의 발 성장, 심지어 신체 건강에도 영향을 줄 수 있다. 따라서 교사들에게는 적시에 상황을 발견하고, 적시에 아이의 잘못을 바로잡고, 아이가 정상적인 활동에 참여하는 데 있어서, 아이의 심신 발전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진취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아이가 신발의 우열을 구별할 수 있도록, 우선 아이가 반신을 하게 된 원인을 분석해야 한다. 내가 관찰한 바에 따르면, 주된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소반의 아이들이 나이가 어리고, 관찰 능력이 약하며, 관찰이 세심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들은 대칭도가 대략 같은 신발이 똑같다고 잘못 생각하여 신발을 신을 때 더 이상 선택하지 않기 때문에 실수하기 쉽다. 둘째, 아이의 코디 기교가 부족하다. 나는 왼발이 왼발에 해당하고 오른발이 오른발에 맞는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원인을 분명히 한 후, 나는' 증상 투약' 과' 인제' 의 세 가지 주요 부분을 설계했다. 첫째, 의인화한 방법으로 아이가 신발의 장단점을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아이에게 신발 한 켤레가 단지 다르다는 것을 분명히 이해하게 한다. 그런 다음 수수께끼로 아이에게 잘못된 신발을 신는 것은 두 명의 좋은 친구가 화를 내는 것과 같고, 입을 삐죽거리고, 신발을 신는 것은 친구가 미소를 지으며 고개를 끄덕이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신발을 찾는 신발' 게임을 이용해 아이의 세심한 분별, 대응, 일치 능력을 배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