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의 주요 사적

예고상, 본명 김청은 명세종 가징 38 년 (서기 1559) 에서 태어나 명희종 천계 7 년 (서기 1627) 에서 죽었다. 그는 푸젠 푸청에서 태어났다. 부친엽의 관직은 이익을 마련하고 주를 아는 것이다. 엽은 만력 11 년 (서기 1583 년) 진사로 수여되어 난징 국자감사로 승진하여 좌충운으로 바뀌었다. 나중에 그는 좌서자로 불리며 황제의 장남의 관원을 맡았다. 곧, 난징 (南京) 예부 우시랑 (youshilang) 으로 승진했고, 이후 인사부 우시랑 () 으로 승진했다. "요서" 사건이 일어난 후, 편지 심은 무고한 사람에게 폐를 끼치지 말라고 권하며 심심한 불만을 불러일으켰고, 그래서 심심한 압박을 받아 9 년 동안 승진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심파관 후, 만력 35 년 5 월에 재보자, 잎, 금리부 상서, 동갈대 학사가 되었다. 이듬해, 주경이 병으로 돌아가자, 그는 수보로 승진했다.

당시 종신은 오랫동안 북한을 무시했고, 이정기 내각 장관은 여론의 공격을 받아 국내 정치에 눈을 돌리며 내각에는 단 한 명만 남았다. 정치 난국에 직면하여 당파 다툼이 심해졌다. 그는 내각 장관을 늘리고, 다른 빈자리를 보충하고, 광업세를 멈추고, 앞뒤에 100 여 번을 쳤다. 예 본인은 당의 원로였으나, 그는 여러 해 동안 벼슬을 하며 저장당과 무사하게 지내려고 시도했다. 그래서 그도 몇 차례 당쟁을 중재한 적이 있다. 그러나 당사자 간의 원한이 깊어 그의 중재는 효과를 얻기가 어렵다. 여러 차례 중재에 실패한 후 엽은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느끼고 사직을 고집했다. 만력 42 년 8 월, 그는 소사에 가입하여 태자의 관리가 되었다. 광종태창 원년 (기원 1620 년), 집에서 6 년을 살던 엽이 소환되어 기록하다가 미처 일을 하지 못하고 광종이 병으로 죽었다.

희종천계 원년 (기원 162 1) 은 엽진중극전 대학사를 위해 세 번째로 수보직을 맡았다. 희종은 초창기에 즉위하여 그의 유모 객가와 태감 위충현이 조종했다. 사예감을 관장하는 위충현은 황제를 대신하여 글을 읽는 권력과 풍파를 이용하고, 연이어 인사 상서 주가모, 대학사 리아 등 청렴대신들을 조정에서 쫓아냈다. 엽사람 됨됨이가 공명정대하고, 현사를 광납하며, 미남충, 진양훈, 웅정필 등 조신들을 보호하기 위해 여념이 없다. 천계의 4 년째 되는 해에 위충현은 강해져서 임동당원을 살해하기 시작했다. 북한의 모든 정직한 사람들은 임동당으로 기소되어 유배되거나 살해되었다. 왕충현의 당원도 블랙리스트 () 를 편성하여 점장로 () 라고 불렀다. 잎은 당의 지도자로 등재되었다. 왜냐하면 그는 북한 청류의 대표이기 때문이다. 잎은 먹구름이 도시를 짓누르는 것을 보고 자신을 부양할 힘이 없어 같은 해 7 월에 벼슬에 들어갔다.

서기 1627 년에 희종이 죽고 엽도 같은 해에 69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4 종 (충진황제) 이 즉위하다. 위충현을 죽인 후, 태사로 추수하고, 사후 () 는 문충 () 이다.

예고상 (1559- 1627), 명대' 삼조 원로', 일명 태산은' 시공필, 기예가 섬세하다' 로 유명하다. 1582 년 이탈리아 선교사 리마동 (1552- 16 10) 이 중국 선교사로 소환되었다. 1598 9 월 7 일 베이징에 도착합니다. 1600 년 5 월 18 일, 리마동은 다시 베이징으로 갔고 이듬해 10 월 24 일에 정착할 수 있도록 허가를 받았다.

만력 27 년 (1599) 에 난징 우시랑에서 엽이 처음 레마동을 만났을 때, 레마동과 바둑 기예를 겨루었다고 한다. 쌍방이 바둑 문제를 토론하자 모두 크게 기뻐했다. 만력 35 년 (1607), 엽이 내각의 수부로 승진한 후, 경중사택에서 리마동을 초대하여 다시 한 번 바둑을 통해 리마동을 통해 두터운 우정을 맺었다. 리마동은 그의' 리마동 중국 노트' 에 바둑 일을 기록했다. 이 글들은 유럽 역사상 중국 바둑에 대한 첫 기록이라고 한다.

엽은 식견이 있는 국제 친구들을 알게 되어 매우 기뻤고, "서구 철인에게 주는 시" 를 써준 것을 기쁘게 썼다. "천지는 무궁무진하고, 지혜는 만족한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서양인이 있는데, 8 만 리 출신입니다. 중국풍의 글은 나의 유교 사상과 깊은 관계가 있다. 속담을 많이 쓰고 모든 현자와 친구를 사귀다. 촉국은 간사하고 선량하며 번화하고 비열하다. 아홉성화되고, 다른 쪽이 같은 궤도에 있다. 체포 유교 학생 엿볼, 큰 전망은 자명하다. 나도 그와 함께 수영을 하며 깊은 뜻을 기다리고 있다. " 이 시의 원고는 현재 프랑스 국립도서관에 보존되어 있다.

16 10 년 5 월, 리마동이 베이징에서 사망했다. 전통적으로 중국에서 사망한 선교사들은 마카오 신학원의 묘지에 묻혀야 한다. 리마동은 생전에 경교에서 묘지를 사려는 소망이 있었고, 외국 선교사와 중국 신도들도 황제가 그에게 땅을 안장해 주기를 바랐다. 하지만 그렇다면 중국에 있는 외국 교회의 적법한 지위를 인정한 셈이다. 협상을 거쳐 외국 선교사들은 스페인 신부라는 이름으로 황제에게 원고를 제출했다. 명신종은 게으른 사람이라 늘 신문 읽는 것을 소홀히 한다. 셋째 날, 그는 이 일을 내각 대학사엽에게 넘겨주고 평소대로 처리했다. 리마동과 두터운 우정을 맺은 엽은 부하들에게 상무부에서 예부로 이 편지를 전달하라고 명령했고, 리마동은 결국 경교에 안장할 수 있게 되었다. 일부 관리들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이유로 이를 반대하자 엽은 "예로부터 외국인들이 중국에서 배운 도덕지식은 아이들만큼 많다" 고 반박했다. -응? 우선,' 기하학 원본' 이라는 책을 번역하여 값싼 매장지를 주는 것이다. ""

1624 년, 지후귀리의 예태산이' 서구 공자' 라고 불리는 이탈리아 선교사 기블리오 아이율리오를 푸저우에 초청해' 삼산론' 이 잠시 좋은 이야기가 되었다. 아이가 복주에 도착한 후, 그곳에서 25 년 동안 선교하였다. 주목할 만하게도, 아이저술은 상당히 풍부하다. 특히 서방지리대발견 후의 새로운 지리지식을 중국에 도입하기 위해' 지팡이 밖' 이라는 책을 집필해 널리 퍼지고 있다. 이로써 명말셀린의 개방적인 자세와 서방에 대한 유유히 떠오르는 흥미를 알 수 있다.

100 대, 엽고상에게 3 패했다.

엽과 100 대 유명 작은 기사가 바둑을 두는 이야기는 재미있다. 100 대, 장쑤 무석인은 명말에 가장 성취가 있고 가장 유명한 국가 기사입니다. 그는 타고난 자질이 총명하여 1 1 나이에 바둑에 익숙해졌다. 늘 성인 기사와 대국하여 승리하여 강남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엽은 내각에 있을 때 여가 시간에 동료들을 초청해 장기를 두곤 했다고 한다. 그러나 그는 몇 년 동안 적을 만나지 못했다. 태창 원년, 엽이 다시 입각해 무석을 지나갈 때 잡담에서 백백령의 예술을 듣고 특별히 청첩장을 한 장 써서 백백백령을 정중히 초청하여 바둑을 두었다.

엽고상 100 대, 그가 아직 어린아이인 것을 보고 그를 무시했다. 그러나 한 차례의 전투에서 엽이 연이어 세 차례 져서 부끄러움을 당하기 어렵다. 전쟁을 지켜보고 있는 백 세가 넘은 아버지는 떨리는 목소리로 아들에게 낮은 목소리로 말했다. "당신의 상대는 같은 나라이니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 "백 세 이상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청음이 대답했다. "바둑은 묘기지만, 백아첨하는 사람은 아깝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게다가, 곽향이가 그렇게 총명하니, 어떻게 나를 어린 소년이라고 탓할 수 있단 말인가? "

엽은 이 말을 듣고 매우 놀랐다. 그는 일어서서 100 세가 넘은 아버지에게 말했다. "당신의 아들은 기예가 뛰어날 뿐만 아니라 천성적으로 성실하고 솔직해서 앞으로 훌륭한 기사가 될 것입니다. 송곳니는 오늘 해야 할 일이 많은데, 그는 이런 인재가 필요하다. 나는 너에게 물어볼 일이 있다. 동의할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 아들이 칭찬을 받는 것을 보고, 100 세가 넘은 이 아버지는 재빨리 대답했다. "이 아이는 무지해서 곽향의 기분을 상하게 했다. 어른에게 무슨 지시가 있으면 어르신께서 꼭 그대로 하시오! " 예고상이 말했다. "당신 아들은 이 천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신의 장인어른은 그의 아들을 잘 가르쳤습니다. 나는 그를 데리고 북경에 가서, 명사 한 명을 청해서 나에게 치국 안방의 예술을 가르쳐 달라고 부탁하고 싶다. 어떻게 생각하세요? 클릭합니다 100 세가 넘은 그의 아버지는 아직 대답할 시간이 없었고, 100 세가 넘은 노인은 먼저 "이 아이가 아직 학업을 마치지 않았다면 가지 않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예 듣고, 나는 그가 이미 백 년 이상 된 것을 짐작했다, 속물이라고 두려워, 달관 귀인과 함께 가고 싶지 않아, 그를 난처하게 하지 않았고, 그만둘 수밖에 없었다.

엽이 베이징에 도착한 후, 일찍이 바둑 친구들과 바둑을 두었고, 연승했고, 바둑 친구들은 그를 "국수" 라고 불렀다. 예고상은 쑥스럽게 대답했다. "아무도 모르지만 노인은 무석의 한 남자에게 패배했다." 바둑 친구들은 서둘러 부화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곽향은 여전히 바둑계 2 위다." 그 이후로 엽에는' 바둑 중 2 위' 라는 이론이 있다.

위의 재미있는 이야기는 100 대 동향인 진송령의' 백세전' 이라는 책에 상세하게 기재되어 있다.' 엽설가 선생 복청태산, 바둑 2 위, 서산을 넘어 원수를 구하다. 주향씨 100 세가 불린다. 그것이 아직 소년이라 해도 예공은 이미 놀라움을 느꼈다. 경기가 진행됨에 따라 엽공은 감당해야 한다. 항목 선생은 백령의 귓가에서 낮은 소리로 말했다.' 예공현, 만약 손씨가 마이너스라면, 왜 여러 번 이길까?' ♫ 백령은 갑자기' 나는 작은 기술을 배우는 것을 부끄러워하지만, 나는 다른 사람을 아첨하고 싶지 않다' 고 말했다. 한 남자가 현숙한 남자를 떠나면 어떻게 소년이 되는 죄가 있을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엽공의 열매는 기구에 유익하다. 그는 북방과 함께 미완성 글을 배우고 싶어한다. 자연은 백령의 이름으로 강남을 떠들고, 나는 바둑을 잘 둔다. "

엽과 100 세가 넘은' 쉬운' 사건, 청대 시인 돈에는 시가 있다.' 8 세 어린이가 제단에 올라가 바둑을 두는데 백두기가 누가 하겠다고 약속했다. 몇 년 후, 뒤에서 이 국을 판단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우 bangqing 오일 운반 체스 소유자, 동산 교사 쑤 와 함께, 로맨틱 총리 청, 체스 가장자리 를 알고있다. 클릭합니다 처음 네 문장은 100 대가 곧 바둑계에 들어가 백발이 성할 때까지 수십 년을 제패할 것이라는 것이다. 마지막 네 문장에서 말하는' 동산 교사' 는 바로 잎을 가리킨다.

명대 서예가, 자금청, 호태산, 푸젠 복청인. 만력 11 년 (1583) 진사, 관례대신, 동갈대 학사. 석문. 공업서예, 특히 초서는 푸젠동치에서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엽이 여기에 발표한 작품은 초서 오언 현수막 (대만성 호 창조 서예 예술 컬렉션) 이다. 이 작품은 소탈하고 법도가 엄격한 외관을 가지고 있으며, 동치창의 부드러운 책의 아름다움, 필법이 깔끔하고 대충대충 하는 폐단이 있다. 그 중 필은 앞에 쓰였으니, 그 능력으로 포기할 수 있고, 펜은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근골에는 들어 있고, 필법은 바늘로 싸여있어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이 작품은 구도가 좋다. 아름다움은 기복이 심하고, 필법이 매끄럽고, 펜으로 여치를 가득 채웠기 때문에 차분하고 질서 정연하며, 층층이 있고, 생기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보면 볼수록 자신의 성격이 고귀하다고 느끼고 볼수록 소탈함에 왕성한 바람이 불고 있다고 느낀다.

서예 쓰기에서는 펜으로 두 가지 작용을 하여 기세를 늦추었다. 하나는 느린 기세로 책을 쓰는 것이다. 이렇게 하면 여유롭게 펜을 쓸 수 있고, 필법이 자연스럽고 생동감 있게 움직이고, 비틀거리고, 흔들릴 수 있고, 필법이 갑자기 저속한 상태에 빠지지 않게 할 수 있다. 둘째, 붓놀림으로 필봉의 변화를 더욱 완곡하게 하고, 교묘하고 미묘하게 써서, 쓴 글자가 소리 없이 움직이게 할 수 있다. 이 점에서 엽의 서예는 서예가 천천히 쓰는 가장 멋진 점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그의 서예 작품 분석에서 우리는 그가 느린 쓰기로 썼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사실 그의 서예는 여전히 유창한 아름다움으로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우리는 잎서예의 영동과 소탈한 아름다움, 서예의 상큼한 아름다움도 그의 손목 운동 기교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모두 알다시피, 다섯 글자로 글을 쓸 때, 작가는 쓴 글자의 크기에 따라 어떻게 잡을지 결정한다. 실제 쓰기에서는 저자가 손목 운동으로 인해 생긴' 세운권' 에서 자신의 필법 기교를 인도할 수 있기 때문에 필사는 손목으로 책 한 권을 쓰는 담담담한 심리적 아름다움을' 품위' 할 수밖에 없다. 그것뿐이다. 엽서예도 마찬가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의 서예를 보면 그의 서예 창작이 일종의 자유롭고 조화로운 경지에 이르렀고 조예가 비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반적으로 엽의 서예는 단번에 사람의 마음을 무너뜨릴 수는 없지만, 그의 서예에는 당시와 송사의 운율과 리듬, 그리고 중국 고전 음악 특유의 멜로디가 있어 매우 맛이 있다. 청대 연극, 문학, 원림미학자 이어는 연극이 감정을 포착할 수 있어야 하지만 감정을 포착하려면 "의외로 종잡을 수 없다. 이것이야말로 좋은 연극이다" 고 말했다. 이우는 이것이 잎의 서예를 감상하는 데도 적용된다고 말했다. 그의 초서 오율기의 두 번째 글자' 아들' 의 시작을 보세요. 먼저, 센터는 추세에 따라 하락한 후, 그는 같은 추세로 십자가를 그렸다. 그런 다음 그는 손목을 들어 펜촉을 한 번 돌렸고, 생각지도 못한 기묘한 서예의 아름다움이 관중 앞에 펼쳐졌다. 정말 신기해요.

물론, 더 중요한 것은, 잎의 서예에서 위에서 언급한 뛰어난 기술 표현은 우연한 예외가 아니라 그의 서예 품질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다. 그래서 그의 서예는 마침내 우아하고, 아름답고, 민첩하고, 변화무쌍하며, 자만하고, 소탈하고, 당당한 아름다움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이런 의미에서 엽의 서예는 바로 그가 문화수양과 개인정신 표현을 중시하는 시대 분위기 속에 살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는 감정을 가지고 서예를 쓸 수도 있고, 쓴 글자는 자연, 깔끔함, 판타지, 섬세함, 질질 끄는 폐단이 없을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엽의 작품은 글씨가 주옥이고, 부드럽고 매력적이며, 멋을 잃지 않고, 기품이 당당하며, 기세를 부리고 출발을 기다리고 있다. 작품 전체가 밝고 상큼하며 점화가 어우러져 뼈와 고기, 정, 신, 영이 점점 가경으로 들어와 영혼을 감동시킨다. 따라서 그들은 명나라로 볼 수 있는 매력적인 아름다움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