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고시에' 방목자' 라는 단어가 많이 있습니까?
바이 주이?
나무 이름 lingxiao, 쇼는 고립 된 라벨이 아닙니다;
나는 나무에 의지해서 100 피트를 그렸다.
뿌리는 나무에 연결되어 있고, 꽃은 나무 꼭대기로 보내집니다.
자칭 잠재력이 있다고 해서 흔들릴 이유가 없다.
나무가 파괴되면 독립은 일시적으로 떠 다닙니다.
질풍은 동쪽에서 시작되었지만, 영원히 끝이 없다.
아침은 구름이고, 밤은 장작이다.
약한 묘목을 배우지 마라.
"유목시" 는 우화시 한 조로 총 8 곡이다. 시인은 서문에서 "한서 열전을 읽었는데 ... 나도 권력에 붙어 뒤이어 타락한 사람들을 보았다. 애초에 모두 감동적인 소재가 있어 대중을 미혹시키고 매혹적인 주님을 미혹시키기에 충분했기 때문에 처음부터 실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바람과 시인의 유행으로, 나는' 유목' 8 장을 주었는데, 선인을 풍자할 뿐만 아니라 선생님도 되고 싶다! "
이 말은 시인이 사서를 읽을 때 많은 조신을 보거나 말을 못 하는 것을 환영하는 말이다. 또는 위아래로 혼동, 군주 를 소외; 권력에 의존하거나, 횡포하고, 역시 입이 옳고 마음이 옳고, 색이 인자하다. 처음엔 모든 사람을 미혹시키고, 주께 아첨하며, 잠시 오만하게 굴지만, 결국 명예훼손을 면할 수 없을 만큼 뛰어난 재료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인은 이 점을 느꼈고, 나무에 여덟 편의 시를 썼는데, 전임자를 풍자하고 후세 사람들에게 전철을 밟지 말라고 경고했다. 여기서 선택한 노래는' 권력에 의지하여 타락한 사람' 을 풍자하며, 쇼화의 이름으로 각종 비열한 수단을 통해 반드시 실패로 끝나는 사람들을 비유한다. 이 시의 첫 번째 문장은 노래하는 것이 하늘이라고 지적했다. 이 꽃은 예쁘지 않다고 말할 수 없다. 그것은 우뚝 솟아 있지만, 오만하고 애교롭지 않다. 그러나 "나는 나무에 의존하므로 100 피트를 그립니다." 시인은' 나' 라는 글자로' 나' 를 수식하는데, 후원자만 있으면 파도에 따라 흐름을 따라 긴 가지를 그린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네 마디 말은 희나무가 나뭇가지에 붙어 있는 본성을 묘사한다. 다음 네 마디는 그 뿌리가 줄기에 붙어 있고 나무 끝에 꽃이 활짝 피면 꼭 붙어 있다는 이런 성질을 더 잘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일단 권력을 잡으면, 득의양양하고, 독방하며, 평생 아무것도 그것을 흔들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세 번째 단락은 일단 나무가 파괴되면 하늘 높이 솟은 생명도 어느 날 오전을 유지할 수 없고, 자립할 수 있다고 해도 일시적이고 흔들린다. 이것은 다른 사물에 집착하는 필연적인 결과이다. 마지막 네 문장은 총결산으로, 구름 위로 높이 올라간 향나무에 감탄하다가 갑자기 땅에 버려진 땔나무가 되었다. 시인은 사람들에게 이것을 경계로 삼고, 연약하지 말고, 남에게 붙지 말라고 간곡히 훈계했다. -응?
이 시의 주제는 매우 명확하지만 시인은 이미지의 묘사를 통해 표현된다. 그의 사상은 은밀하게 이미지 속에 숨어 있다. 마지막 문장인 "약한 묘목을 배우지 말라" 는 말은 사람들에게 자립을 직접 권고하고, 키가 큰 나뭇가지에 기대지 말고, 그에 따라 멸망하지 않도록 하라. 하지만 시 전체의 필묵은 대부분 희수의 다양한 형태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대화희나무에 대한 묘사는 꽃 자체의 성쇠의 특징에 부합하며, 동시에 권세 상승, 고위층 등반, 작은 이익 탐탐, 득의양양, 결국 자멸을 자초하는 소인을 상징하기 위해 적절하게 사용되어 시인의 표창의 경향을 우여곡절적으로 반영하였다. 비유가 적절하고, 도끼 자국을 드러내지 않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교육적 의의가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