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도교 용어는 무엇입니까?

1, 토지신

토지신은' 포드 심정',' 토지할아버지',' 토지할아버지',' 토지할아버지',' 후디',' 정화',' 사직',' 토번' 이라고도 불리며, 그 절은' 토번' 이라고 불린다 음력 2 월 2 일은 토지시아버지의 크리스마스 날이며, 제천, 온수, 공무, 치아, 사일이라고도 불린다.

중국 남부에서는' 2 월 2 일' (고대 입춘 이후 5 일) 이 여전히 토지신을 제사하는 풍습을 답습하고 있다. 예를 들면 절강 푸젠 광동 광서 등지의 토지신을 제사하는 것과 같다. 토지공에게' 온수' 를 주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토지회' 를 개최하는 풍습이 있다. 집집마다 토지신을 위해 축수를 마련하고, 토지묘에 가서 분향제를 하고, 징과 북을 치고, 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리고, 육식을 공유하고, 군중을 모아 잔치를 나누고, 음악을 연주한다.

2. 여춘양

여춘양, 본명 동빈, 별명 춘양자, 일명 답인. 세계 주류 도교 전진교의 창시자, 중국 민간 전설의 팔선수, 도교신선 중 하나.

"옥청 내상, 김궐, 현선, 봉기경찰 역할, 부우제군, 삼조, 통령, 묘도, 천존", 일명 광제 바른 길, 영보 실인, 익기진군, 묘오조 홍인 만선사 푸혜제군, 부우

전진교 창시자, 중도 내단파 대표 인물, 여조, 여조사, 여현조와 춘양조사를 불렀다. 여순양은 민간 신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각지에 여조당이 건설되어 있다.

3, 생활 Guizhi

"명귀지", 전칭 "명쌍수신 귀지", 작가는 불분명하여 송대에서 명대까지 썼다. 4 회: 원, 상수, 리, 젠.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은실인의 형이 쓴 것이라고 한다. "인생 귀지" 는 총결산적인 저작으로서 삼교관에서 벗어나자고 주장한다. 역대 삼교 에센스는 태어나자마자 널리 전해졌으며, 명청시기는 더욱 성행하였다. 삼교자에게 삼교로 추앙된 성서.

4. 왕욱

귀신 기장 왕서 (기원전 400 년경-기원전 270 년경), 왕선인, 본명 선위자, 생졸년은 알려져 있지 않다. 전국 시대의 혁혁한 인물.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의 이마에 있는 네 개의 고기점이 귀신 같다고 한다. 웨이 국가 (허난 성 Qixian) 사람들; 전국 웨이 에센 형제 (허베이 linzhang) 사람들; 첸 guocheng (허난 dancheng) 사람들; 한수원의 운양 (산시 () 성 석천현 () 사람들이 이야기하다.

유명한 군사가, 도가 대표 인물, 병법의 대가, 병가의 원조, 백가의 학문에 정통하다. 운몽산의 귀곡에 은거하기 때문에, 스스로 귀곡선생이라고 자칭한다. 귀조는 늘 산에 들어가 수행을 하며 도교에 정통하여 변화무쌍하다. 왕선노조' 는 후세 사람들이 귀곡에 대한 호칭으로, 구학오파 중의 하나이다. 구파: 장수 (스와 장의파), 귀신곡파, 심한파, 양주파, 장열파, 은문파.

5. 위청학교

위청학파는 부우의 3 대 유파 중의 하나이다. 남송에서 시작하여 원대에서 명초까지 전해지고, 청초에도 전해진다. 이 학교는 위청전 예청원 씨의 부처라고 자칭해 위청을 학교 이름으로 삼았다. 원초 천존전법 이후 진원, 태화, 관령, 정계, 14 파, 조사파가 하나로 합쳐져 제 10 전이 될 때까지 청미파가 성립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위청학파에는 도교가 있고, 위청원대법, 위청신열비법, 위청재법, 위청단법, 위청현용서현도는 모두 저작이다. 이 파벌은 뇌법을 임무로 하여 천인의 단결을 주장하고, 내훈을 위주로 하고, 외법을 보조한다. 중국은 진정성을 강조해야만 하늘을 느낄 수 있다. 만약 네가 안에서 그것을 수리하면, 너는 그것을 밖으로 보낼 수 있다. 아직도 국내외에서 전해지고 있다.

6. 만수팔선궁

만수팔선궁, 약칭' 팔선궁', 본명' 팔선묘' 는 Xi 최대, 가장 유명한 도관이다. 그것은 Xi 안동 관장락광장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은 당흥경궁의 소재지이자 도교의 주류 전진교의 10 자 정글이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만수팔선궁은 당대의 여동빈과 한중립이 만나 깨달은 곳이며,' 한 침황량' 이 천년의 꿈을 깨뜨렸다.

만수팔선궁, 본명 팔선묘는 미지의 시대에 세워졌다. 건륭' Xi 안주시지' 와 가칭' 함녕현지' 에 따르면 송나라 때 정성이 장악광장에서 팔선을 만나 사찰제사를 지었다. 역대 진선과 도교의 거울' 은 당대의 안로가 회창과 종리권에서 만나 황량의 꿈에 영감을 받은 것이 바로' 팔선' 이야기의 유래라고 말했다.

청광서 26 년 (1900), 8 개국 연합군이 베이징을 침략했다. 자희태후와 광서황제는 Xi 안에서 피난할 때 팔선사에 살면서 은보수를 기부하고, 이 절에' 팔선궁 건설' 이라는 칭호를 수여해 이름을 지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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