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만두는 언제 나왔나요?

소맥의 기원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소밀은 일반적으로 아시아 중북부의 넓은 초원에서 기원한 것으로 여겨진다. 알타이 어족에는' shirme' 과' suumai' 가 있는데, 이는 보리와 찐만두로 음역된다. 찐만두가 발명한 구체적인 시간은 고증할 수 없다. 원나라에서 몽골인들이 중원에 들어감에 따라 한문화구에 전해졌다. 최초로 13 세기에 기록된' 공원 만사통' 은 역사 과정의 발전에 따라 점차 북쪽에서 남쪽으로 전파되고 있다. 먼저 보리의 기원과 발전을 살펴봅시다. 하나, 약간의 밀의 내력?

사오마이, 일명 찜만두는 내몽골 찜만두의 별칭이다. 찐만두 자체가 내몽골 출신이라고 하는데 찜만두의 기원은 무엇일까?

소밀의 구체적인 산지는 고증하기 어렵다. 일반적으로' 찜만두' 는 북아시아 중부의 넓은 초원과 북아시아 중부에서 유행하는 알타이 어족의 일반적인 발음으로 여겨진다.' shirme' 는 돌궐어계에서 가죽과 주머니를 의미한다. 몽골어족 중' suumai' 는 차갑지 않은 간식을 가리킨다. 전자는 찜만두의 모양과 외관을 요약했고, 후자는 북아시아의 추위, 척모, 연료가 부족한 자연환경에서 찜만두는 일종의 뜨거운 음식의 희소성과 소중함을 표현했다.

둘째, 찜만두는 언제 나왔나요?

소맥은 내몽골 () 에서 기원했고, 원대 () 는 몽골인들이 중원 () 에 진입하면서 중국 문화에 전해졌다. 이 시기에 몽골 문화와 중국 문화가 밀접하게 융합되기 시작했고, 많은 몽골 음식 용어가 등장하기 시작했고, 찜만두가 그 중 하나였다.

역사상 찜만두에 관한 최초의 기록은 13 세기 북한에서 출판된 중국어 교과서' 지식' 이다. 당시 조선반도는 원제국의 충직한 속국으로서 중국어 교육을 매우 중시하며 원나라의 민풍민속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여 중상층 계급이 중국에 가서 깊이 연구할 수 있는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백사통' 에는 원대 거리의' 사오마이' 라는 음식이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어 방법이 복잡하다. 밀가루를 얇게 만들고, 고기를 쑤시고, 쪄서 스프와 함께 먹어요.

셋째, 사오마이는 어떻게 전국 각지로 퍼졌나요?

소맥은 원나라 때 몽골인들이 중원으로 데려온 것이다. 처음에는 주로 원대, 즉 오늘날의 베이징 지역에서 유행했는데, 나중에는 점차 전국 각지로 발전하였다. 그럼 소맥은 어떻게 퍼지나요?

원나라가 멸망한 후, 명나라 개국자 주디는 베이징을 정도했고, 원나라의 영토와 권리 대부분을 합법적으로 계승했으며, 원나라의 대량의 법규와 민속을 답습하여 원나라의' 사오마이' 로 전해져 명나라 복지로 전해져 점차 거리 간식이 되었으며, 명나라의 일부 소설에도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어 명나라 중엽에 쓰여진' 금병매 꽃가시' 에는' 채화' 라는 찐만두가 기재되어 있다

청대에 이르러 풍요로운 강남은 국세 부담을 감당하고 사회적 부를 창출하는 중요한 지역으로 자리잡았고, 각종 정교한 음식들이 강남문인의 식탁에 속출하고 있다. 명대에 이르러 찜만두는 길거리 음식으로 상류사회의 식단에 들어서고 있다.

일반적으로 찜만두의 전파 경로는 북쪽에서 남쪽으로, 서쪽에서 동쪽으로 진행된다. 전파 과정에서도 점점 더 정교해지는 추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