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비 감상

이 시는 제목에서 밝혀진 바와 같이, 신화 전설에서 호비의 불행한 처지와 사랑에 대한 그녀의 굳건함을 쓴 것으로, 사랑의 찬송가로, 생전의 전설을 쓰지 않고 사후의 감정을 적는다. 비극 자체를 쓰지 않고 비극의 결과를 쓰다. 비극적인 과정을 쓰지 않고 비극적인 분위기를 쓴다. 이로 인해 또 다른 자연세계와 감정의 세계를 만들어 독자들이 마치 듣는 것처럼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시작하자마자 시인은 감정과 상상력이 풍부한 시필로 "죽천 년 동안 죽지 않고, 신과 함께 강물을 덮는다" 고 썼다. 그 중에서도' 천년',' 오랜 동반자',' 늙지 않음' 은 시간이 길고 사랑의 꽃이 시들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이비는 원래 통곡으로 죽었지만' 죽음' 은 사랑의 끝이 아니다. 오히려 진정한 사랑은 영원할 것이다. 그 증빙은 영원히 젊은' 죽죽' 이다. 이 대나무는 영원히 영생할 뿐만 아니라' 신아' 를 동반할 뿐만 아니라, 번식이 무성하기 때문에, 심지어 강강 전체의 흐르는 물까지 덮었다. 용어는 과장된 것 같고, 사랑의 엄청난 에너지를 실필한다. 여기서 시인은 가장 신화 색채가 있는 얼룩죽부터 썼는데, 얼룩죽은죽이 수려한 눈물로 만들어졌고, 사랑의 생사에 대한 역사적 증빙이기 때문에 이 이야기의 신수를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이어 "장모음 () 은 찬공 () 을 가득 채웠고, 구산 () 은 푸른 눈물로 붉게 물들었다" 는 두 마디가 우순장지 () 로 옮겨갔다. 앞의 문장은 동유정으로, 귀로 들은 것을 통해 구의산의 높고 넓고 그윽하고 고요함을 묘사한다. 장모',' 읊음',' 구산',' 정록' 등의 의경은 마오쩌둥의' 칠율 답친구' 의 시구를 자연스럽게 연상시킨다.' 구의산 상백운비',' 제자가 바람을 타고 푸르러진다. 얼룩죽에 천 방울의 눈물, 붉은 노을만 송이의 무거운 옷. " 뒤이어' 이별봉연 우중, 무운촉우가 아득히 통한다' 는 두 마디의 승전, 호남비와 순두 곳을 사이에 두고 꿈속에서만 만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순장은 창우 () 를 묻고, 비는 사향수 () 로 죽고, 두 곳은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지만, 산봉우리는 가로막고, 운산안개장벽도 있다. 이 어쩔 수 없는 때에, 무산신녀처럼 꿈속에서 만날 수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중에서도' 아득히 통하다' 는 두 사람의 마음이 서로 연결되고 감정이 서로 통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결말의' 그윽하고 가을의 기운에 단풍이 나고, 서늘한 밤파사이에 고룡을 읊는다' 는 두 문장이 호남비로 바뀌었다. 이 시는 영호비 위주로, 결문과 개편은 서로 맞물려, 사후의 슬픔과 고독을 극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무운촉비' 는 한쪽은 될 수 있지만, 많은 시간 동안 죽음을 참으며 다른 고통을 견디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풀기 어려운 근심은 마치 구름 연기처럼 동정호의 넓은 공간에 응집되어 있다. 가을이 올 즈음에. 더욱 비통한 분위기를 더해,' 구변' 의' 슬프고 가을의 기운도, 쓸쓸하고 초목이 흔들리고 쇠퇴한다' 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윽한 근심과 가을의 단풍' 이라는 한 마디의 감정용량은' 영혼' 의' 잔장' 에 단풍이 있고, 눈은 천리간으로 봄마음을 아프게 한다',' 서늘한 밤파간 음고룡' 이라는 한 마디로' 용' 이라는 이미지를 이용해 비극적인 분위기를 조성한다. 그 중에서도' 추운 밤' 에' 가을' 을 곱하면, 차갑고, 스킨의 느낌이자 심리적 느낌과 환경의 서늘함이다.

시 전체가' 초사' 를 모방하고, 옛일을 노래하며, 구상이 정교하고, 움직임이 조합되고, 화면이 민첩하고, 그윽하고, 그윽하고 청량하며, 한 폭의 그윽하고 현란한 그림을 그려내고, 생이별의 사랑을 써서 시인의 심미의식과' 호비' 라는 비극에 대한 인식을 기탁한다. 단어에서' 한공',' 그윽한 걱정',' 가을기',' 서늘한 밤' 등 차가운 색조의 어휘는 그윽한 상황을 부각시킬 뿐만 아니라, 이 로맨틱한 시에 목을 졸라매는 한숨을 더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