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천에는 어떤 특별한 민속이 있나요?

한천 특색을 지닌 민속:

1, 구조를 만들다

구조 송미소원을 하는 것은 후베이 한천의 생식 풍습 문화이다. 아이가 태어난 지 9 일째 되는 날 거행되는 경축식은' 피구조' 라고 불린다. 아기가 태어난 날부터 9 일째 아기를 위해 9 조를 거행하다. 과거에는 많은 아기들이 태어날 때 짠 파상풍 (배꼽풍이라고도 함) 을 가지고 있었는데, 일반적으로 생후 첫날 발생하며 사망률 수치가 높다. 8 일째 되는 날, 아프지 않은 것은 아이가 이미' 관문' 을 통과했다는 것을 보여 주기 때문에 9 조를 만들어 축하했다. 관련 친척과 친구들은 모두 함께 모여 달의 어머니를 만나 아기의 탄생을 축하하고, 아기가 건강하고 장수하며 부귀영화를 누릴 수 있도록 기도한다. 국수, 설탕, 천 등 영양을 주세요. 이 날, 아기의 할머니는 아기에게 옷, 장난감, 침대 등을 선물하고 아기에게 긴 자물쇠를 준다. 다른 친척과 친구들도 속속 선물을 줄 것이다. 그리고 아기의 할머니가 장수면을 사 줄 것이다. 지금 국수를 먹는 것 외에, 그녀는 연회석을 크게 차려 감사를 표할 것이다. 이 날은 주로 여성 손님입니다.

이 날, 외할머니 댁에서' 황주' 를 보낼 것이다. 구사회에서 대가족의 쌀 소원은 1 세에서 10 세 사이의 아이들의 옷, 신발 양말, 암탉 열 마리, 계란 몇 개, 돼지 배 세 개, 돼지 폐 세 개, 찹쌀과 흑설탕, 그리고 흔들림, 침구, 숯, 난로 등 기타 가전제품을 포함한다. 모든 것이 있고, 특히 돈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쌀은 상자에 담았고, 시댁은 입구에서 폭죽을 터뜨리며 마중을 나갔고, 상자를 든 사람의 빨간 봉투와 세뱃돈을 장려했다. 정오에 남편의 가족들이 연회를 열어 나를 대접했다. 이것은 이후의 생일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생일날 친척과 친구들이 선물한 선물은 귀중하고 수량도 적지만, 어떤 것은 상징적인 선물도 있지만, 주인은 잔치를 벌여 손님을 대접해야 한다. 그래서 현지에서는' 돈 버는 것' 과' 손해를 보는 것' 이라는 말이 있다. 가난한 가정이라도 9 조 당일에 음식, 옷, 간단한 연회를 보내야 한다. 아홉 왕조 때, 어떤 사람들의 삼촌, 큰어머니, 첫 번째 매개 변수, 큰어머니도 참석했다. 이날 대대적인 경축행사를 열어 신생아의 이름을 짓고 주인이 연회를 열어 축하하러 온 친척을 접대한다. 다른 친척과 친구들은 십여 일이 지나서야 그녀의 선물을 축하하러 왔다. 이것은 나태한 것이 아니라 일종의 풍습이다. 우한 사람들은 "죽은 사람은 일찍 보내고, 산 사람은 늦게 간다" 는 말도 있다. 친척과 친구들이 선물을 줄 때 선물 위에는' XX 씨가 손바닥을 가지고 노는 기쁨' 이나' 타일을 가지고 노는 기쁨' 이라고 적힌 빨간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이런 선물을 주는 사람들에게는 주인이 밥을 대접하지 않고 설탕물 계란 한 그릇이나 설탕면을 끓여 손님에게 준다. 그러나 선물을 주고받는 것을 피하는 것도 예의가 아니다. 즉 속칭' 양면제' 라고 불린다.

2. 문을 열고 폭발하다

정월 초하루 새벽, 구년의 종소리가 12 시를 울렸을 때, 한천 농촌 집집마다 앞다퉈 폭죽을 터뜨렸다. 순식간에 마을 안은 곳곳에 고립된 폭죽, 화약, 짙은 연기로 가득 찼다. 여명 때 폭죽의 붉은 종이가 지면으로 뒤덮여 대문 앞의 선홍색 춘련을 비춰 경사스럽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폭죽은 폭죽이라고도 불리는데, 고대 사람들이 맹수' 년' 에 대한 저항에서 유래한' 종진형초세년' 은 "정월 초일 ... 계명, 법정 앞에서 폭죽을 터뜨리고 사악함을 피한다" 고 말했다. 폭죽을 터뜨리고 설을 축하하는 것은 조상의 유지를 발양하기 위해서이다.

3.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다

설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은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행사이다. 새해가 다가옴에 따라 집집마다 조상의 위패를 치우고 그 위의 먼지를 털어내야 한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 먼저 향지 촛불과 제사 술풀을 준비하고, 조상 패위 앞에 모시고, 향으로 절을 한다. 어떤 사람들은 조상, 분향지, 폭죽을 제사하는데, 이는 중국인의 전통 미덕, 모든 미덕, 효도가 우선이라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4,? 춘련을 붙이다

문신의 기원이 복숭아나무와 관련이 있다면 춘련은 복숭아나무에서 직접 유래한다. 송대 왕안석에는 시가 있다. "폭죽 소리가 한 살, 봄바람이 훈훈을 도살수에 보냈다. 천 가구들은 항상 신도로 낡은 복숭아를 바꾼다. " 이 시의 복숭아는 바로 당시의 춘련을 상징한다. 화이난자' 라는 책에 따르면 복숭아는 복숭아나무로 만든 작은 널빤지 두 개로 폭이 1 인치 이상, 길이가 7 ~ 8 인치이다. 그 위에는' 신차' 와' 레이우' 라는 이름이 적혀 있어 대문의 좌우 양쪽에 못을 박아 문신의 숭배 대상과 똑같다. 목적은 귀신을 쫓아내고 악령을 쫓아내는 것이다. 나중에, 사람들은 절약을 위해 빨간 널빤지를 종이 두 장으로 바꾸고, 도살과 레이우의 모습을 그리거나, 아예 신차와 레이우의 이름을 써서 대문 양쪽에 붙였다. 물론 이 복숭아는 진정한 춘련이 아니다.

5 대 때 서촉궁정은 어떤 소망을 표현하기 위해 도부에 대련을 쓰기 시작했다. 송사 촉가사' 에 따르면 기원 965 년 초 후촉황제 유창 학사신은 대련을 썼다. "그 비공으로 시처럼' 새해 갑절 장춘' 이라고 말했다." 원래, mengchang 는 새로운 커플 이 미정, 문학적 재능 부족, 그래서 자신이 이 두 커플 을 썼다 생각, 이것은 중국 역사상 최초의 춘련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