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란 문화의 미라 신비

공작강 하류의 철판강 삼각주에서 한 묘지가 발견되었는데, 그 안에는 중년 여성의 미라가 출토되어 그녀의 피부와 손톱이 잘 보존되어 있었다. 그녀는 마른 얼굴, 뾰족한 코, 움푹 들어간 눈과 갈색 숄의 긴 머리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양가죽과 양모 담요 한 장을 감싸고, 날카롭게 깎은 나뭇가지로 가슴 앞의 담요 가장자리에 꽂고, 하체는 양가죽을 감싸고, 발에는 스웨이드로 만든 신발을 신고, 머리에는 펠트 모자를 쓰고, 모자에는 거위 두 마리가 꽂혀 있어, 세상 사람들은' 루란 미인' 이라고 부른다. 탄소 14 와 그녀의 몸에 있는 양가죽 찌꺼기를 감정한 결과, 이것은 3800 년 전에 발견된 시신이다. 그녀는 누구인가? 너는 왜 이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곳에 있느냐? 이것은 이미 고고학의 수수께끼가 되었다.

3800 년, 이것이 어떤 개념인지, 얼마나 긴지 생각해 보세요.

중원 3800 년은 여전히 하조 통치 시기이다. 문장 속 루란 아가씨는 그 시대에 살고 있다. 당시의 생활여건이 어떠했든 간에, 루란 처녀의 아름다움은 3800 년 후의 우리에게 남겨졌다. 고분 도랑에 가 본 적이 없는 사람에게는 그것을 찾기가 쉽지 않다.

이곳은 사실 발전하는 계집애 지형으로, 비슷한 도랑이 연이어 연결되어 분리될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몇 차례 우여곡절을 겪고 나서야 이 도랑 무리에서 고분 도랑을 찾았다. 고분구는 공작강에서 불과 몇 리 떨어져 있고, 묘지는 플랫폼에서 선택되며, 홍수방지의 위험도 있다. 당시의 사람들은 모두 풍수를 잘 본 것 같다.

묘지를 처음 보는 것은 충격적이다. 광활한 묘지에서 마치 수많은 빛나는 태양이 떨어지는 것 같고, 모든 태양은 무덤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장면은 나로 하여금' 후이가 태양을 향하는 아홉 개의 태양이 모두 여기에 떨어졌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했다.

각 묘지마다' 핵심' 이 하나 있는데, 단단히 감겨 있는 호양 말뚝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는 세었다, 묘지당 호양목권은 7 층이다. 7' 이라는 숫자는 당시 분명 어떤 의미가 있었을 것이다. 아마도 불타도가 7 층인 것과 같은 의미였을 것이다.

묘지 외곽에는 얕은 묘가 있다. 바로 이 작은 묘지들이 우리에게 예상치 못한 놀라움을 안겨 주었다.

첫 번째 미라가 우리 앞에 나타났을 때, 모두들 서둘러 사진을 찍으며 영원한 기념을 남겼다. 나는 생각에 잠겼다.

나는 스벤 헤딩이 찍은 루란 여자의 사진을 보고 깊은 인상을 남겼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내가 직접 루란 여성의 실제 이미지를 목격하게 되어 매우 강렬하게 느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루란 양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그들의 얼굴은 작고, 턱은 뾰족하고 둥글고, 눈은 커서, 마치 우리가 그 밝은 눈의 맑고 위안을 느낄 수 있게 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긴 속눈썹은 유래가 깊다. 오똑한 콧대가 얼굴 전체의 아름다움을 강하게 끌어올렸다. 빽빽한 황갈색이 자연스럽게 곱슬한 긴 머리, 숄이 바람에 흩어진 후, 머리 윗부분이 뾰족한 펠트 모자로 말렸다. 짙은 갈색 펠트 모자의 가장자리는 눈부신 붉은 양털로 장식되어 있으며, 색깔이 조화롭고 아름다우며, 모자 꼭대기의 왼쪽과 오른쪽에 색색의 깃털이 몇 개 더 있다. 목에 벨벳으로 둘러싸인 모피는 따뜻하고 보기 좋다. 벌거벗은 몸이 양모 담요에 꼭 싸여 있다. 밖에 드러난 발은 여러 번 수선한 짧은 허리 가죽 부츠를 신고 있다. 전체적인 이미지는 매력적이고 예쁜 소녀이다.

신강 문화재고고학연구소 소장인 왕병화 연구원에 따르면 이들은 고구 묘지에서 출토된 목재, 모직물, 양가죽을 재료로 국내 여러 권위 연구기관을 초청해 10 그룹 탄소 14 측정을 했다고 한다. 두 팀의 차이가 큰 것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두 3800 정도이다. 기본적으로 고구 무덤의 매장 연대는 3800 년 전쯤에 있었던 것으로 볼 수 있다.

두 그룹의 완전히 다른 측정치를 다룬 이야기가 있었다.

그해 신강 고고학소는 루란 시체를 상해 전시로 보냈고, 마음이 급한 기자가 처음으로 공항에 도착하여 그녀를 맞이했다. 고고학소에서 호송을 담당하는 동지가 실수로 여자의 나이를 잘못 말했다. 다음날 상하이' 해방일보' 는 먼저 루란 여성의 시신 6000 년 보도를 발간했다. 6000 년의 나이는 이집트의 파라오 미라의 5000 년 기록을 훨씬 능가하여 세계의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다행히 나중에 대량의 검사 결과가 나와 이 잘못을 보완하고 바로잡았다.

Loulan 여성의 시체가 겨우 3800 살 이지만, 자연 상태에서 보존, 잘 보존, 충분히 세계 기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출토된 여자 시체에서 우리는 그녀의 가느다란 금발 머리에서 시든 빈대와 죽은 이를 발견했다. 진드기와 빈대는 모두' 열지성' 기생곤충이지만 인간의 죽음과 기온 감소로 떠나지 않았는가, 아니면 아름다운 루란 아가씨와 깊은 연정을 가졌을까? 이것은 곤충학자들이 더 연구할 만한 새로운 과제일 것이다.

아름다운 루란 처녀의 생활은 사실 매우 어렵다. 그녀의 발에 잘 짜여진 모피와 패치된 구두를 보면 당시 물질이 풍부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출토된 미라나 인골 표본에서 알 수 있듯이, 사람이 죽을 때는 모두 젊고 힘든 생활환경으로 인해 그들은 너무 일찍 정력을 다 소모하여 생명의 끝으로 나아가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누란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고분 도랑에 있는 시체를 보고 콧대, 황갈색 곱슬머리, 뾰족한 펠트 모자에서 갑자기 그들이 오늘날의 타지크인과 비슷하다고 느꼈다.

고고학자들은 내 느낌이 옳다고 말했고, 그들은 확실히 타지크족과 어떤 친연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구로브인의 무덤에는 시체를 감싸는 담요에 작은 자루가 하나 있고, 자루 속에는 아마가지가 몇 개 있다. 스웨덴 학자 Begman 에 따르면, 이 매장 관습은 인도 페르시아인의 매장 관습과 비슷합니다.

종교 의식에서 골로새족은 소위' 마호' 나' 소마' 라는 식물을 만들어 영혼이 안전하게 하늘로 올라갈 수 있게 했다. 고대 가운인이 사용한 린넨 가지에는 아마도 이 기능이 있을 것이다.

바쉬족은 구일란인의 한 지점이고, 신강의 타지크족도 구일란인의 한 지점이다. 이런 풍습의 일관성도 그들 민족의 기원을 반영하는 것일 수 있다. 물론, 인접한 지역도 문화적 관념의 교류로 인해 일부 풍습에서 일관성을 나타낼 수 있다.

신강 고고학자들은 또한 루란 교외의 무덤에서 출토된 6 개의 두개골을 민족지측량했는데, 그 중 5 개는 유럽인종에 속하고 1 은 몽골인종에 속한다. 유럽 두개골 5 개 중 4 개는 지중해의 동쪽 지점에 가까운 인도-아프가니스탄형과 비슷하며, 또 1 은 지중해형과 파미르-페르간나 유형 사이에 있지만, 많은 특징에서 여전히 지중해인의 변이일 수 있다. 몽골인종에 속한 두개골은 남시베리아 유형에 약간 가깝다.

이로부터 구로브족의 민족 구성은 유럽인종의 동지중해 가지에서 상당히 우세하다고 추측할 수 있다. 이 특징은 파밀섹 주민과 유사하며, 그들 사이에 밀접한 인종 체계 관계가 있음을 보여준다. 개별 몽골 두개골의 존재도 구로브족의 인류학 구성이 순수한 유럽 인종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롭포움과 타림 분지는 지질시대에는 고대 지중해의 일부였지만 지중해와의 자연관계를 끊은 후 역사시대의 인류학에서 놀라운 유사성을 보였다. 이 사실은 환경과 사회가 유전된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