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nuo 강의 노트 "시의 상속과 통합"

시반 건설: @ 여러분? 이어서 이렇게 말하겠습니다.

-응? 절문의 조합은 마지막 문장을 가리킨다. 율시의 조합은 마지막 대련이나 마지막 문장이 될 수 있다. 이 둘은 공통점이 있다.

-응? 절구 조합은 문장의 결론을 가리키며, 점정필이다.

-응? 잘 돌리면 잘 맺힌다. 보통 당신이 원하는 것입니다.

이전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시인은 종종 문장의 끝에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거나,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거나, 논평을 한다.

-응? 즉, 세 번째 문장의 의미를 명확히 하고 문장 전체를 중단해야 한다는 것이다.

시에서 표현해야 할 감정, 의미, 이치는 일반적으로 여기서 표현된다. 그러므로 이 말은 가장 강력하고,' 말이 끝이 없고, 뜻이 무궁무진하다' 는 것을 우선 순위로 삼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응? 왕창령은 "부용여관에서 신건과 이별한다", "한우가 밤으로 들어온 오, 분명히 푸젠의 적막함이 분명하다. 낙양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물으면, 한 조각의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

-응? 네 번째 문장에서 저자는 청렴하고 청렴한 자부심을 표현하며 청순함은 얼음처럼 옥같다.

-응? 왜 세 번째' 개조가 좋다' 고 하면 네 번째 문장은 마치 물살을 따라 배를 떠는 것과 같다.

-응? 많은 고시에서 볼 수 있듯이 서너 문장은 대체로 일치한다. 즉, 한 문장이 두 문장으로 나누어져 있다. 이 두 문장 사이의 관계는 단음절이고 more 는 복잡하다.

단문: 단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술어 관계는 전문에서 주어 (who, what), 후문에서 술어 (what, how) 를 말한다.

작은 배 한 척, 대나무 망토 한 척, 한 노인이 차가운 강설에서 낚시를 한다. "류종원의 강설

이것은 이해하기 쉽다.

복합문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병렬 관계: 두 가지 관련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측면을 분리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세상이 얼마나 넓은지, 나무가 천국에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수면에 얼마나 가까운지!" 。 맹호연의 《건덕 야박》

"하늘의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햇빛 아래 연꽃의 색깔은 각기 다르다." 양완리' 정자사 밖의 여명'

2. 선후 관계: 연속 동작 또는 관련 상황을 차례로 설명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옥비녀 등불을 비스듬히 당겨 붉은 불꽃을 따고 나방을 구하다." 후 장 의 \ "내 아내 에게 \"

고개를 들어 보니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또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이백의 《정야사》

연속성과 반연관성을 주의해라

보완 관계: 다음 문장은 이전 문장을 보완하거나 요약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나를 위해, 우리 사랑의 상징으로 집으로 데려가라." 왕위의 그리움

\ "봄 은 정원 을 닫을 수 없습니다, ​​살구 벽 밖으로. 클릭합니다 예소옹의' 정원은 값어치가 없다'

4. 관계 선택: 두 가지 가능한 상황을 말해 사람들이 선택하게 한다. 예를 들면

백부장이 되는 것이 학자가 되는 것보다 낫다. 양형의 《군대》

5. 전달 관계: 다음 문장의 의미는 이전 문장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보통 경량에서 중까지,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얕은 것에서 깊은 것까지,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까지.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 "그늘 은 길을 잃지 않고, 오히려 4 ~ 5 개의 황달을 추가합니다. 클릭합니다 오래 전, 산길 한가운데에서

"하지만 내가 멀리 갈 수 없는 것은 마산이다. 너는 저쪽, 만봉 밖에 있다." 이상은은 문제가 없다

6. 전환 관계: 이전 문장과 다음 문장의 의미는 반대입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석양은 한없이 아름다워서 곧 다가올 어둠에 매몰되었다. 이상은의 악유묘

"아무도 묻지 않는 옛 노래를 부르고 있다." 유장경의' 피아노 듣기'

7. 조건관계: 앞의 문장에서 한 가지 조건을 제시하면, 다음 문장은 이 조건을 만족시키는 결과이다.

\ "하지만 longcheng 비행, huma 가 Yinshan 에 가도록 가르치지 않습니다. 클릭합니다 왕창령의 《출세》

"그러나 주인을 취하게 하고, 어느 곳이 타향인지 모른다." 이백의 《공이 손님에게 있다》

8. 가설 관계: 이전 문장은 가설을 제시하고, 다음 문장은 결과를 말한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만약 내가 조수가 이렇게 규칙적이라고 생각한다면, 나는 강변 남자아이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이익의 《강남곡》

"동풍이 따르지 않고, 구리 참새대 봄쇠로 두 조를 잠그다." 두목의' 적벽'

9. 문답 관계: 앞의 한 문장에서 질문하고, 다음 문장에서 대답하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실례합니다, 식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목동은 살구꽃 마을을 가리킨다. " 。 두목 《청명절》

10, 인과 관계: 한 마디로 이유를 말하고, 한 마디로 결과를 말한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이 산에만 있다. 클릭합니다 수시 제목 실린 벽

"나는 꽃이 밤에 잠들까 봐 높은 촛불을 켜고 빨간 화장을 한다." 스시의 《해당화》

1 1. 목적 관계: 한 문장은 행동을 나타내고 한 문장은 행동의 목적을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함께 배를 떠받들자, 우리가 같은 도시에 속해 있는지 보자." 。 최호의 용간로

\ "아들 비싼 한밤중에도 피를 울고, 나는 동풍이 돌아오지 않는다고 믿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왕령의 《봄맞이》

-응? 이렇게 많은 예를 들어서, 원래 문장의 표기법을 포괄하였다. 이것은 기억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해하시면 됩니다. 우리의 평소 절구는 기본적으로 모두 관행에 포함되어 있다. 우리는 연습할 것이다.

-응? 여기서 나는이 관계가 절구뿐만 아니라 율시에도 사용된다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물이 한 문장이라는 것을 언급하고 싶습니다. 흐르는 물도 문장을 요약하는 데 자주 쓰인다.

-응? 절구 끝 두 문장의 전환 방법도 정시 끝에도 적용되므로 대결로 끝나서는 안 된다. 만약 대구로 끝난다면, 일반적으로 달리기 쌍을 써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너무 느슨해질 것이다. 유수 쌍은 전환법과 마찬가지로 두 문장 표현의 완전한 의미이기도 하다.

-응? 왕 zhihuan 의 "헤론 하우스", 산 커버 백 일, 바다 배출 진 강.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

-응? 두보 황하 양안은 제국군에 의해 수복되었는데, 뉴스는 이 먼 서역에 있다! 북방은 이미 수복되었다! 처음에, 나는 눈물이 내 외투에 솟구치는 것을 막을 수 없었다. 내 아내와 아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그들의 얼굴에는 슬픔의 흔적이 없다. 그러나 나는 미친 듯이 내 책과 시를 포장했다. 녹색의 봄날, 나는 집에 가기 시작했고, 큰 소리로 내 노래를 부르고, 내 술을 마셨다. 이 산에서 돌아와 다른 산을 지나 남쪽에서 북쪽으로-내 마을로! 。 ""

-응? 이 두 편의 시는 모두 흐르는 물 쌍으로 끝난다.

-응? 결론적으로, 문장을 어떻게 쓰든 모두 오프라인 상태이다. 그리고 내용상 세 가지가 있다: 정서, 정경매듭, 변론매듭.

-응? 복잡, 장면, 토론, 또는 이유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응? 이 점에 대하여, 나는 너에게 작은 문장 한 편을 보내 인상을 깊게 할 것이다.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것을 보충하다. [로스] 감사합니다

-응? "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장 종결 방법" 을 참조하십시오

-응? 말할 줄 모르면 실천 속에 끼어들다.

@ 여러분? 우리는 이러한 관계와 기교를 기억할 필요가 없다. 우리가 인간의 사고에서 생각할 수 있는 것은 이러한 관계를 초월하지 않을 것이다. 연습하면 너는 익숙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