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세기와 18세기의 조각품은 무엇인가요?
르네상스 조각의 웅장함 이후 이 시기의 조각 양식은 차분하고 자연스러운 경향이 있으며, 바로크와 로코코 미술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았다. 이 스타일의 중요한 조각가로는 Bernini, Falcone 등이 있습니다. 신고전주의 조각은 후기에 등장했는데, 그 중 가장 뛰어난 조각이 카노바(Canova)였다. 조각 예술의 발전을 이끈 또 다른 조각가는 우동(吳丹)이다. 그가 만든 수많은 초상화 조각은 이 분야의 예술적 표현 기법을 풍부하게 했으며 선구적인 의미를 갖는다.
베르니니의 이 조각품 그룹인 "아이들이 놀고 있는 목신(Fauns Played by Children)"은 그의 초기 대표작 중 하나입니다. 내용은 어린이들이 목신을 놀리고 즐거워하는 장면을 담고 있으며, 움직임과 소음이 이 작품의 중심입니다. 목신의 몸은 뒤로 젖혀져 있고 두 팔은 앞뒤로 거의 직선을 이룬다. 전체 작품은 나무 줄기를 지지점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줄기에는 과일이 가득하고 나무 아래에는 사냥개 두 마리가 누워있습니다. 이 조각품 그룹의 구성은 생생하고 움직임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이 조각상 그룹은 르네상스의 웅장함과 힘을 가지고 있지 않고 오히려 바로크 예술의 스타일을 반영하는 가볍고 흐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목욕하는 소녀' 팔코네는 18세기 프랑스 로코코 조각의 최고 업적을 대표하는 작품으로, 이 작품은 그의 걸작이다. 작가는 목욕하는 소녀가 옷을 벗고 발이 물 속으로 들어가려는 순간을 보여주며, 사실적인 창작기법을 사용하여 아름답고 우아하며 순수한 여성의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그 모습은 통통하고 매력적이며, 부드럽고 매끄러운 선, 단순하고 단순한 모양, 조화롭고 자연스러운 역동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목욕하는 소녀'의 우아하고 늘씬한 신체 특징과 사실적인 조형 스타일은 로코코 미술의 특징을 확실히 계승하는 동시에 고전주의의 심플한 스타일을 통합합니다.
'프랭클린의 초상'은 우동이 만든 작품으로 인물의 심리 묘사에 대한 우동의 추구가 반영되어 극히 제한된 흉상 범위 내에서 인물의 삶의 경험과 특징을 요약하고자 노력한다. 그가 살고 있는 시대의. 조각가의 엄격한 프랭클린 신체 조형은 그의 이미지를 장엄하고 고요하게 보이도록 했으며, 전체 동상의 형태는 매우 요약적이고 간결하게 처리되었습니다. 작가는 사실주의 기법을 사용하여 사물을 사실적으로 묘사하며 초상화 조각 발전을 위한 불멸의 페이지를 쓰고 있습니다. 프랭클린은 풍부한 성격을 지닌 미국의 사회 운동가, 작가, 과학자였습니다. 『프랭클린의 초상』은 그의 생애 경험과 시대적 특징을 요약한 것이다.
'The Kiss of Loves the Spirit'은 카노바의 걸작 중 하나이자 그의 신고전주의 조각 스타일을 확립한 작품입니다. 이 작은 조각상은 세밀하게 조각되어 있어 작가의 뛰어난 기술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작품 속 사랑의 신의 날개는 길이가 1미터가 넘을 정도로 극도로 얇지만, 부러지거나 파손된 부분은 전혀 없다. 작품은 표면이 매우 매끄러울 뿐만 아니라 형태감이 강하고 로맨틱한 색감이 가득하다. 조각품에 나타난 큐피드의 키스는 감각적이지도, 열정적이지도 않은 차분한 분위기 속에서 영혼을 일깨운다. 이 조각상은 형식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작가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말리의 말들'은 프랑스 조각가 쿠스토의 작품이다. 조각가는 난폭하고 웅장하며 통제하기 어려운 말의 형상을 만드는데 집중했다. 머리를 높이 들고 멈출 수 없는 임팩트를 줍니다. 말 옆에는 사나운 말을 길들이려는 길들이는 기수가 있습니다. 말과 사람의 형태와 힘의 대조는 정복할 수 없는 정신을 전달합니다. 조각기법에 있어서 조각가는 바로크 미술기법을 계승한 것이 분명하다.
아폴로와 다프네
이탈리아의 베르니니 다프네(월계수 여신)는 한때 제우스의 장남인 아폴로와 사랑에 빠진 아주 아름다운 여신이다. 마침내 어느 날 아폴론은 월계수 여신에 대한 사랑을 참지 못하고 그녀를 쫓기 시작했습니다.
아폴로와 다프네 베르니니
그러나 아폴로 자신이 태양신이기 때문에 몸에 많은 열에너지가 축적되어 월계관을 견딜 수 없게 되고, 피부에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다 그가 가까이 오면. 그래서 아폴로는 로렐을 쫓을 때마다 숨곤 했어요. 이렇게 쫓아다니고 숨어도 결국은 답이 아니다. 결국 유에귀이는 더 이상 참지 못하고 도와달라고 소리쳤다. 아버지는 딸의 고통을 견디지 못해 땅에 커다란 균열을 냈습니다.
로렐은 뛰어내려 균열 속에서 자라난 큰 나무로 변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 나무는 월계수라고 불렸습니다. 아폴론은 이유를 몰랐고 로렐이 그와 함께 있는 것보다 큰 나무로 변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그는 월계수가 큰 나무로 변한 것은 자신이 너무 더워서였음을 깨달았습니다. 아폴로는 월계수를 위해 방패를 영원히 남기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이것이 지금 우리가 흑점으로 알고 있는 것입니다. 태양신의 심장에 남겨진 영원한 방패, 그가 월계수를 위해 남긴 방패입니다...
그리스 신화에 묘사된 아폴로와 다프네의 사랑 추적은 매우 매력적인 이야기이며, 많은 예술가들이 이 주제를 작품에 사용하기를 좋아합니다.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조반니 로렌츠 베르니니(Giovanni Lorenz Bernini)가 조각한 조각상입니다.
1623년 베르니니는 로마에 있는 스피오네 포르게스 추기경의 정원을 네 그룹의 조각품으로 장식했는데, 그 중 <아폴로와 다프네>도 그중 하나였다. 현재 이탈리아 로마의 보그스 갤러리(Boggs Gallery)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동상은 아폴로의 손이 다프네의 몸에 닿는 순간을 표현한 것입니다. 두 사람 모두 바람을 타고 몸이 가볍고 우아하다. 다프네의 몸은 월계수로 변하기 시작했고, 그녀의 날아다니는 다리는 나무 줄기로 변해 땅에 심어졌고, 그녀의 흐르는 머리카락과 뻗은 손가락 사이에 나뭇잎이 자랐고, 그녀의 가장 부드러운 가슴까지도 얇은 층으로 덮여 있었습니다. 짖다. 하지만 다프네의 몸 전체는 여전히 공중을 나는 듯한 자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팔과 몸은 우아한 S자 형태를 이루고 있다. 그녀는 연민을 느끼며 고개를 기울였고, 눈은 겁에 질려 마비된 표정으로 바뀌었습니다. 아폴론은 다프네가 월계수로 변하는 것을 지켜보았고 그의 표정은 놀라움에서 슬픔으로 바뀌었지만 그 모습을 되돌릴 수 없었습니다. 그의 손 중 하나는 여전히 다프네의 몸 위에 있고, 다른 손은 대각선 아래로 뻗어 다프네의 팔과 직선을 이루고 있어 조각상 전체에 격동적인 느낌과 풍부한 표현력을 선사합니다.
베르니니의 이 작품은 후기 그리스 조각 양식을 모방하여 제작된 작품으로, 드라마틱한 구성이 이 조각상을 사람들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리게 만든다. 작품 전체의 자세는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흠잡을데 없이 춤을 추듯 우아하다. 베르니니가 당시 가장 강력한 추기경 중 한 사람을 위해 만든 이 작품은 출간되자마자 로마 전역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보는 사람마다 감동을 받았습니다.
이탈리아 조각가이자 건축가인 조반니 로렌츠 베르니니는 17세기 최고의 미술 거장이었다. 그는 1598년에 태어나 82세 생일을 며칠 뒤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유명하고 다각적인 예술가들의 긴 계열 중 마지막이었습니다. 이탈리아가 300년 동안 서구 세계의 빛이 될 수 있었던 것은 바로 이들의 노력 때문이었습니다.
이탈리아 바로크 미술의 대표로서 베르니니는 다재다능하다고 할 수 있다. 그는 글과 그림에 능숙하며 르네상스 스타일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베르니니에 관해 당시 사람들은 이렇게 썼습니다. "풍경을 그리고 조각상을 조각하고 기계를 발명하고 음악을 작곡하고 희극을 작곡한 대중적인 연극이 상연되었습니다. 그는 글을 쓰고 극장을 세웠습니다." 그가 당대에 끼친 영향력은 역사상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베르니니는 나폴리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도 1605년에 그의 가족이 로마로 이주했다. 그는 8세 때 어린아이의 초상화를 그려 아버지를 놀라게 했다고 한다. 17세에 그는 살도니 대주교를 위해 독립적으로 아주 좋은 흉상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유명한 스피오네 포르게스 추기경을 만났습니다. 베르니니가 막 일을 시작했을 때, 포르게스는 자신의 정원을 장식하기 위해 그에게 일련의 작품을 주문했습니다. 이 작품의 제작을 통해 베르니니는 처음으로 자신의 재능을 보여주었고 예상치 못한 성공을 거두었으며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그가 1619년에 작곡한 "다비드"(혹자는 1623년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음)도 그 중 하나입니다.
베르니니의 캐릭터들은 늘 강렬한 움직임을 보인다. 그의 손에서 대리석은 무게를 잃은 듯하고, 캐릭터의 옷은 항상 바람에 살랑살랑 휘날려 경쾌하고 발랄하며 불안한 느낌을 준다. 베르니니가 묘사한 인체의 수는 미켈란젤로 못지않으며, 드라마틱한 구성과 강렬한 움직임의 인체 표현에 능하다.
베르니니 연극의 본질은 그의 예술의 본질과 같다. 그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청중과 직접적이고 종종 예상치 못한 접촉을 시도합니다. 그는 공연 중 실제 불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했고, 어느 순간 무대에 물을 가득 채워 관객들을 잠시나마 열광적인 공연자로 만들었습니다.
베르니니의 성숙한 예술의 가장 뛰어난 예는 로마의 산타마리아 델라 비토리아의 코르나로 예배당이다. 그는 그의 예술 경력 초기부터 탐구하고 발전하기 시작하여 이 지점에 이르렀다. 예배당은 코르나로 추기경의 의뢰로 지어졌으며 예배당의 작은 익랑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심 작품은 스페인의 위대한 카르멜 수도회 개혁가인 아빌라의 성 테레사의 신비로운 경험을 묘사한 "성 테레사의 중독"입니다. 테레사는 천사가 하느님 사랑의 불화살로 자신의 마음을 꿰뚫는 꿈을 꾸었습니다. 베르니니는 테레사 자신이 서술한 상황을 바탕으로 자신의 예술적 창작을 시작했습니다. 동상의 자세는 공간의 환상에 빠져 기절하는 집착하는 성자의 자세이다. 전면 덮개에는 거즈 커튼이 늘어져 있고 공중 조명이 비추는 제단 위의 벽감에 놓여 있다. 이 작품은 건축 및 장식 예술의 여러 요소를 체계적이고 계층적인 방식으로 결합합니다. 오페라 하우스의 상자처럼 좌우 공간에 코르나로 가족의 많은 구성원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거나, 책을 읽거나, 기도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 모두 에너지가 넘친다. 코르나로 예배당은 베르니니의 3차원 그림 이상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성 테레사와 천사의 형상은 흰색 대리석으로 조각되어 있지만 보는 사람은 그것이 입체적인 것인지 아니면 단순히 깊은 부조인지 알 수 없습니다. 자연광은 이 조각품의 필수적인 부분을 형성하며, 숨겨진 광원에서 두 인물의 위와 뒤에 황금빛 빛을 비춥니다. <성 테레사의 마법>은 전통적인 의미의 조각이 아니라 조직화된 풍경화이다. 조각품, 그림, 빛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교드라마에 등장하는 숭배자들도 포함되어 있다.
베르니니의 가장 위대한 건축적 업적은 성 베드로 대성당 앞 광장을 둘러싼 열주이다. 거대한 공간의 주요 기능은 부활절과 기타 특별한 행사에 교황의 축복을 듣기 위해 오는 대중을 수용하는 것입니다. 베르니니의 디자인은 거대한 타원형 패턴과 교회와 연결된 사다리꼴 현관이었습니다. 그는 교회를 두 팔로 감싸고 있는 어머니와 비교하기 위해 이 형식을 사용했습니다. 자유로운 출입이 가능한 현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독립 기둥을 설계하는 것은 획기적인 솔루션입니다. 광장은 방문객들을 교회로 안내하며 성 베드로 대성당의 지나치게 넓은 정면의 단점을 보완합니다. 베르니니의 타원형 광장 중앙에는 1586년 식스토 5세에 의해 교회 앞쪽으로 옮겨진 바티칸 오벨리스크가 있습니다. 베르니니는 마데르노가 만든 분수를 광장의 장축으로 옮기고 반대편에도 동일한 분수를 추가하여 완벽한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이 디자인은 베르니니가 디자인한 퀴리날레의 산안드레아 광장 이미지와 비슷하지만 의미와 기능은 다르지만 두 개의 타원형 패턴이 똑같이 상큼하다.
베르니니의 가장 화려한 종교 장식은 1657년부터 1666년까지 완성된 교황 의자라고도 알려진 성 베드로 왕좌입니다. 중세 목조 교황 왕좌(좌석)에는 청동 금박 표면이 추가되었습니다. 베르니니의 임무는 의자를 장식하는 것뿐만 아니라 성 베드로 대성당의 후진에 대성당 방문을 위한 의미 있는 목표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왕좌의 모습은 네 명의 유명한 인물, 즉 초기 기독교 신학자인 성 암브로시오, 성 아타나시우스, 성 요한 크리소스톰, 성 어거스틴의 동상으로 뒷받침됩니다. 위에는 구름 속의 천사들의 황금빛 후광과 타원형 창문에 그려진 성령의 광선이 있습니다. 성령께서 나타나시는 자연적인 조명은 교회를 통해 온 세상에 하느님 자비가 끊임없이 흘러가는 가시적 상징이 됩니다. 좌석은 광장과 같은 시기에 만들어졌는데, 두 작품의 극명한 차이는 베르니니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는데, 이는 정말 놀랍습니다. 두 작품 모두 Ziggy 가문에서 태어난 교황 알렉산더 7세(재위 1655~1667)를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성녀 테레사의 황홀경
이탈리아의 베르니니 조반니 로렌츠 베르니니는 이탈리아의 조각가이자 건축가였으며 바로크 미술의 주요 대표자 중 한 사람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바로크 미술의 창시자.
실물 크기의 이 남성 나체상은 로마 바로크 양식의 공간 배치와 미켈란젤로의 장엄한 양식을 연상시킨다. Wudong은 35세에 또 다른 놀라운 작품인 "Diana"를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은 전시되기 전부터 이미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이미지는 유난히 통통하고 둥글고 매끄러우며 간결하고 우아하며 암시적이고 생생한 표정을 지닌 여성 누드의 이미지입니다. 여신은 한 발로 땅을 짚고 온몸의 무게를 발가락에 얹어 경쾌하고 섬세한 아름다움을 선사했다. 활과 화살을 쥐고 있는 손과 몸 전체의 조화로운 움직임, 특히 머리를 치켜든 자세와 진행 방향에 대한 기민한 검토는 동상에 강한 움직임을 부여하는데, 이는 매우 성공적이다. 그의 작품에서 Wudong은 전통적인 고전주의와 로코코 곡선의 아름다움을 능숙하게 결합합니다. 『잠신』과 『다이애나』 두 작품은 우돈의 이상화된 고전주의 양식을 집약한 작품이다.
디드로의 친구이자 작가인 그림은 우돈이 인간의 눈을 묘사할 줄 아는 최초의 조각가라고 할 수 있다고 지적한 적이 있다. 우동의 눈 성형과 조각 기법은 다양하며, 절묘한 마무리 기술로 사람의 영혼의 신비를 깊이 열어준다. 그가 영감을 준 초상화는 영웅적이고 현명하거나 온유하고 내성적이며 모두 사람들에게 맑고 투명하며 풍부한 느낌을 줍니다. 우동이 왕립미술원 원사 칭호를 받은 지 2년, 즉 37세의 해는 <볼테르>, <몰리에르>, <등의 뛰어난 초상화 조각으로 그의 창작 활동이 가장 풍요로운 해였다.> 루소', '프랭클린' 등이 모두 올해 일어난 일이다. 그 중 <볼테르>와 <몰리에르>는 둘 다 시대적 특징과 개인의 특성을 잘 반영하고 있다. 독특한 개인적 특성과 이념적 깊이를 지닌 당대의 선진 인물들의 뛰어난 초상화를 많이 만들어내는 우동의 능력은 그의 사회적 이상과 진보적인 미학적 개념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그는 한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조각 예술의 가장 독특한 특징 중 하나는 조국을 위해 영광을 얻고 행복을 창조한 사람들을 그 특성의 모든 진정성을 유지하면서 거의 같은 모양으로 조각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불멸의 이미지. 이 아이디어는 나의 장기적인 예술 작업에서 계속해서 나를 따르며 영감을 줍니다. "이것이 우동의 위대함입니다. 62세의 나이에 우동은 왕립 아카데미의 수석 조각가이자 회화, 조각 및 건축 학교의 교수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는 그의 열렬한 추종자였던 Lüder, Carbo 및 Rodin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